한줄뉴스

[게임오늘]지스타 예열, 넥슨·위메이드 '빛났다'

게임앤드(game&) 2020. 11. 12. 16:57

[한줄뉴스-11월 12일]넥슨 지스타 및 네코제 캠페인 티저 오픈…위메이드, 지스타20 개막일 일정 공개


11월 둘째 주 월요일부터 빗발쳤던 기대신작과 복병(다크호스) 소식이 뚝 끊겼다. 숨고르기에 들어갔지만 게임판은 여전히 뜨거웠다.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대한민국게임전시회 '지스타2020' 참가기업들의 이슈 몰이 때문이다.

11월 12일 목요일, 넥슨 지스타2020과 네코제9을 소개하기 위한 캠페인 'WE DELIVER JOY’ 를 공개하고 이를 알리기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온택트로 진행되는 굵직한 행사를 언제 어디서든 쉽게 누리고, 안전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첫 캠패인 지스타2020에서는 신작을 공개하고 20일과 21일 부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펼쳐지는 지스타텁2020 모바일 게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로 참여한다.

네코제9과관련해서는 프로그램 세부 일정이 공개됐다. 또 온라인 콘텐츠숍 '네코장'을 11월 27일부터 12월 10일까지 샌드박스가 운영 중인 '머치머치' 플랫폼에서 치러진다.

신작 관련해서는 네오위즈가 자사가 퍼블리싱, 내년 출시 예정인 PC 패키지 게임 '블레이드 어썰트'의 텀블럭 모금이 시작됐다고 밝혔다. 12월 12일까지며 목표금액은 500만원이다. 이 작품은 팀써니트가 만들고 있으며 장르는 SF 콘셉트의 2D 액션 플랫포머 로그라이트다.

이날 롤드컵이 끝났지만 '리그 오브 레전드'가 또 한번 미친 존재감을 과시했다. 10월 29일 발매된 롤의 가상 걸그룹의 첫 EP 앨범(ALL OUT) 타이틀곡 'MORE'가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에 올랐기 때문이다.

한편 펄어비스와 액션스퀘어는 3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액션스퀘어는 영업이익이 12억원으로 흑자전환하며 관리종목 탈피 가능성을 높였다. 펄어비스는 매출, 영업이익 등이 감소했지만 영업이익률은 34%로 견조함을 유지했다.

[Today's HOT]
▶넥슨
온택트(Ontact)로 준비 중인 ‘넥슨 지스타 2020’과 ‘네코제9(넥슨콘텐츠축제·Nexon Contents Festival)’를 아우르는 ‘WE DELIVER JOY’ 캠페인을 공개하고,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위메이드
지스타2020 개막일인 11월 19일 오전 미디어 간담회와 오후 '미르4' 온택트 쇼케이스 개최한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
10월 29일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가상 걸그룹 K/DA의 첫 EP 앨범 'ALL OUT' 타이틀곡 'MORE'가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네오위즈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팀써니트(대표 김준형)가 개발 중인 PC 패키지 게임 ‘블레이드 어썰트(Blade Assault)’의 텀블벅 모금을 12월 12일까지 진행한다.


[Comming Soon]
▶엔씨소프트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의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팩토리얼게임즈(대표 이동규)
웹툰 제작사 와이랩(대표 심준경)과 공동 개발 중인 수집형 모바일 RPG ‘슈퍼스트링’ 공식 카페 오픈과 함께 신규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What's New]
▶2K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 시리즈 X/S를 지원하는 차세대 콘솔 버전 스포츠게임 'NBA 2K21'을 출시했다.


▶웨이투빗(대표 송계한)
픽톨로지(PICTOLOGI)가 개발한 PC 온라인 2D 액션 RPG ‘그랑에이지’의 한국 서비스를 종료하고 스팀(Steam)에서 얼리액세스(Early Access)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블루포션게임즈
자체 개발한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 첫 번째 해외 진출국인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공성전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에 나섰다.


▶넥슨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 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지역 ‘극지방’ 3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슨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한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서 11월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들을 시작했다.

▶카카오게임즈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의 ‘Book 3.3’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넷마블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펫 ‘티라고스 계열’ 등을 업데이트했다.

▶컴투스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에서 '2020 KBO 선수'를 업데이트했다.

▶컴투스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에서 UI 개편과 신규 콘텐츠 추가 등의 시즌2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선데이토즈
퍼즐 게임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에 신규 콘텐츠 '판다의 스케치북'을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일부 시스템을 개편했다.

▶가이아모바일 코리아
‘영원한 7일의 도시’에 신규 ‘업적 시스템’을 추가하고 ‘발렌타인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피 엘리먼츠
‘앙상블스타즈!!’ 공식 트위터를 통해 ‘STARMAKER PRODUCTION’ 소속 아이돌의 한정 프로필 사진을 공개했다.

▶데브시스터즈
퍼즐 게임 '쿠키런: 퍼즐 월드'에 신규 캐릭터 ‘치즈케이크맛 쿠키' 에피소드를 추가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넥슨
FPS게임 ‘서든어택’에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클래식 맵 ‘GH2010’과 ‘잠수함기지’를 기간 한정으로 추가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자체 개발 VR(가상현실) 게임 ‘포커스온유(FOCUS on YOU)’의 신규 에피소드 DLC(Downloadable content) ‘FOCUS on YOU 100th DAY’를 PC 및 PS VR 플랫폼에 정식 출시했다.


▶엔씨소프트
‘아이온’의 클래식 서버를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락스타 게임즈
'RED DEAD 온라인'에서 수집가와 현상금 사냥꾼을 위한 다양한 보너스를 제공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갓폴(Godfall)' 에디션과 디럭스 에디션, 승천 에디션을 출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엔씨소프트
지난 11월 11일 제13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공감콘텐츠대상에서 종합 대상을 포함, 5관왕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이 지난 10월 열린 2020 전국장애인조정선수권대회에서 총 15개 메달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총 8평이 선정된 ‘2020년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을 지난 11월 11일 광화문 CKL기업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


[2020년 3분기 실적발표]
▶펄어비스
2020년 3분기 실적 발표를 공개했다. 매출 1183억원, 영업이익 405억원, 당기순이익 277억7100만원이다.

▶액션스퀘어
2020년 3분기 실적을 오픈했다. 영업이익 12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매출은 47억원이며 영업적자는 8억원이다.

▶엔씨소프트
2020년 3분기 실적을 11월 16일(월) 발표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