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11월 이슈, 풍성하고 다채롭다

게임앤드(game&) 2020. 11. 10. 17:27

[한줄뉴스-11월 10일]진열혈강호·A3스틸 신시장 개척…그랑사가 쇼케이스 예고·컴투스/게임빌 워킹데드 게임화


11월, 게임업계에서는 가장 핫한 달이다. 2020년에는 더 유난하다. 기대신작들 출격에 각종 게임대회, 지스타, 네코제 등 각종 행사와 더불어 내년을 기약하는 기대작이 판을 치고 있기 때문이다.

전일(11월 9일) 월요일임에도 황금기대작 담금질로 후끈 달아오른 열기가 가라앉기는커녕 11월 10일 화요일까지 이어졌다. 주연은 달랐다.

엠게임, 넷마블, 엔픽셀, 컴투스와 게임빌이 신작과 해외 진출 관련 소식을 전했다. 넥슨, 네오위즈, 선데이토즈는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물론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모두 상승했다. 넥슨 매출은 3분기 역대 최고를 나타냈다.

우선 엠게임은 야심작 '진열혈강호'가 대만 출시를 위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현지 퍼블리셔는 게임툭이다. 진열혈강호는 엠게임의 간판 온라인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의 정통성을 계승, 제작 중인 모바일 게임이다. 원작이 한국은 물론 중화권에서 큰 인기를 누리며 게임한류에 앞장섰던 만큼 흥행 기대감이 크다.

엔픽셀은 처녀작 '그랑사가' 쇼케이스를 11월 13일 개최하고 사전예약에 나선다고 전했다. 그랑사가는 모바일은 물론 PC와 콘솔까지 지원하는 멀티플랫폼 게임이다. 장르는 MMORPG다.

11월 18일 '세븐나이츠2' 출시를 앞둔 넷마블은 북미 자회사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게임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 론칭일을 공개했다. 오는 12월 16일(북미 기준)이다.

컴투스와 게임빌은 '워킹데드' IP를 활용해 각기 다른 장르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 중에 있다고 전했다. 장르에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컴투스는 방치형으로, 게임빌은 수집형으로 만들고 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신작 모바일 리듬 게임 ‘Rhythm Hive(리듬 하이브)’ 타이틀과 티저 영상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 게임은 수퍼브(공동 대표 김선행·오민환)가 빅히트 레이블즈 아티스트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제작 중이다.

국내에서 신작 출시까지 이어졌다. 모바일 MMORPG '영원'이다.

[Today's HOT]
▶엠게임
11월 대만 출시를 앞둔 신작 모바일 MMORPG ‘진열혈강호(대만 서비스명 신열혈강호)’의 사전예약이 현지 파트너 해피툭을 통해 시작됐다고 전했다.


▶넷마블
북미 자회사 카밤(Kabam)이 개발 중인 실시간 모바일 액션 RPG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MARVEL Realm of Champions)’ 글로벌 출시일(한국시간 기준 12월 17일)을 공개했다.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
멀티 플랫폼 MMORPG ‘그랑사가’디지털 쇼케이스를 11월 13일(금) 오후 9시 시작한다. 출시를 위한 이용자 몰이(사전등록)에도 나선다.


▶컴투스-게임빌
세계적인 인기 드라마 ‘워킹데드’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2021년 출시 목표로 각각 개발 중이라고 전했다. 컴투스의 작품은 자회사 노바코어에서 방치형 RPG로, 게임빌은 수집형 RPG로 제작하고 있다.

▶넷마블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를 한국을 제외한 172개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Comming Soon]
▶오버부스트 스튜디오
자체 개발중인 모바일 서브컬처 RPG '디버스 오더'에서 빼빼로 데이 이벤트를 시작했다.

▶2K
그래미상 수상 경력이 있는 힙합 아티스트 투 체인즈(2 Chainz)가 11월 13일 발매 예정인 앨점(So Help Me God) 수록곡을 현세대 및 차세대 NBA 2K21 사운드 트랙에서 선공개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게임 부문 독립 법인 수퍼브(공동 대표 김선행·오민환)가 빅히트 레이블즈 아티스트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신작 모바일 리듬 게임 ‘Rhythm Hive(리듬하이브)’의 타이틀과 티저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What's New]
▶삼본전자 주식회사(대표 배보성)
자회사인 하루엔터테인먼트와 공동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MMORPG '영원M'을 출시했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어쌔신 크리드®(Assassin’s Creed®)의 신작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Assassin’s Creed® Valhalla)'를 정식으로 출시했다.


[실적발표]
▶넥슨
2020년 3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 794억1200만 엔(한화 8873억원)으로 3분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익 276억700만엔(한화 3085억원), 163억3000만엔(한화 1825억원)이다.


▶네오위즈
2020년 3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746억원이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60억원, 144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82%, 403% 성장했다.

▶선데이토즈
올 3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매출 265억원, 영업이익 34억원, 당기순이익 30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3%, 66%, 30% 성장했다.

[e스포츠]
▶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퍼스트 스트라이크(First Strike)’ 선발전 진행안을 발표했다. 11월 12일과 22일 두 번의 스테이지를 통해 12월 본선 진출자를 가린다.


▶젠지 이스포츠
자사 이스포츠 교육을 담당하는 기관인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Gen.G Global Academy, GGA, https://www.ggacademy.gg/)’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연세대학교와 이스포츠 관련 연구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매주 즐거운 혜택을 제공하는 ‘WEEK WEEK 이벤트’를 실시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수라’를 선보였다.

▶넥슨
구글이 개최한 ’2020 유튜브 웍스 어워즈(YouTube Works Awards)’에서 ‘바람의나라: 연’ 캠페인으로 ‘베스트 YouTube 액션 유도’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게임빌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2K-기어박스 엔터테인먼트(Gearbox Entertainment)
루터 슈터 게임 '보더랜드 3'에 새로운 콘텐츠와 에디션을 출시하고 차세대 콘솔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고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한국 최초의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SE:A)’ 유튜브 구독자가 7만명을, 트위치 2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
다섯 번째 가상·증강현실 콘텐츠 공모전 ‘2020 NCM 오픈콜 V 리얼리티’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대상은 미디어아트 랩 3ARTH의 'Tangible Emotion 1'이다.

▶한국게임산업협회
‘아이머게이머(I'm a Gamer) 챌린지’ 캠페인 영상 '가수 지숙 편'을 공개했다.

▶레이저(RAZER)
최신 인텔 11세대 타이거레이크를 장착한 13.3형 게이밍 노트북 RAZER BLADE STEALTH 13을 출시했다.

▶라이엇 게임즈
11월 27일과 28일 세종문화회관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초 '리그 오브 레전드(LoL)' 음악 콘서트 '리그 오브 레전드 라이브: 디 오케스트라' 좌석 점유유이 90%(11월 9일 기준)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민티그럴(Mintegral)
자사의 모바일 광고 플랫폼 ‘키드세이프 실 프로그램(kidSAFE Seal Program)’가 아동온라인사생활보호법(COPPA) 평가를 통과, 2년 연속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고 밝혔다.

▶유니티 코리아
12월 1일부터 3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서울 2020(Unite Seoul 2020)’의 전체 세션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