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신작, 12월 시작부터 '기승'…컴투스 우월했다

게임앤드(game&) 2020. 12. 1. 16:38

[한줄뉴스-12월 1일]컴투스, 슈퍼 액션 히어로 리턴즈 출시 및 서머너즈워:백년전쟁 CBT 성료
DK모바일 신규 홍보영상 공개·그랑사가 최종 CBT 참가자 모집…선데이토즈 BT21팝스타 日서 CBT

매해 11월, 한국 게임판은 각종 행사와 황금기대작 출시에 뜨겁다. 2020년도 마찬가지다.

 

올해 최고 기대작으로 손꼽힌 세븐나이츠2, 미르4가 각각 11월 28일과 25일 론칭됐다. 여기에 복병 '데스티니 차일드:디펜스 워'와 '삼국지난무'도 출격했다. 또 '마술양품점''스타워즈:스타파이터 미션' 등 이색 장르도 등장했다.

 

더없이 풍성했던 11월이 갔지만 신작에 대한 기대감과 열기는 12월에도 멈추지 않고 있다. 컴투스, 엔픽셀, 엔트런스 등이 야심작 담금질 때문이다.

 

12월 1일 화요일 컴투스는 신작 '슈퍼 액션 히어로 리턴즈'를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시장에 출시했다. 피처폰에서 큰 인기를 모았던 '슈퍼 액션 히어로'의 정통 속편이다.

 

'서머너즈워:백년전쟁' 글로벌 비공개 테스트(CBT) 성료 소식도 전했다. CBT는 지난 11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로 PvP 콘텐츠 등이 테스터들의 호응을 받았고 향후 이를 수정 보완해 2021년 1분기 글로벌에 동시 론칭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엔씨소프트의 출시 예정작 '트릭스터M'과 더불어 가장 핫한 MMORPG '그랑사가'는 최종 점검을 위한 이용자 모집에 나섰다. 이 작품은 엔픽셀이 자체 개발 중이며 사전예약 9일 만에 200만명을 끌오 모으며 엄지족들의 관심을 집중시킨 기대작이다. 모바일은 물론 PC와 콘솔까지 지원하는 멀티플랫폼 게임이다.

 

엔트런스도 야심작 'DK모바일' 담금질에 나섰다. 신규 티저 영상을 공개한 것. DK모바일은 2012년 서비스를 시작한 온라인 MMORPG 'DK 온라인'의 정통성을 계승한 모바일 MMORPG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는 공식 홍보 모델 '설현'이 참여했다. 이를 기념해 12월 11일까지 SNS 이벤트에도 나섰다.

 

신시장 개척 소식도 전해졌다. 선데이토즈가 라인프렌즈에 기초해 만들고 있는 캐주얼 모바일게임 'BT21 팝스타'를 일본에서 최초로 공개, 첫 CBT에 돌입했다. 오는 12월 8일까지다.

 

 

 

[Today's HOT]

▶컴투스

인기 캐주얼 액션 게임 ‘슈퍼 액션 히어로’ 시리즈의 최신작 ‘슈퍼 액션 히어로 리턴즈’를 글로벌에 동시 론칭했다.

▶엔트런스

자사가 개발중인 모바일 정통 MMORPG ‘DK모바일(디케이모바일): 영웅의 귀환’의 티저(Teaser) 영상을 공개했다.

[Test]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 마지막 비공개 테스트(CBT) 참가자를 12월 12일까지 모집한다.

▶컴투스

글로벌 기대신작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글로벌 CBT(11월 21일~11월 30일)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선데이토즈

신작 모바일 퍼즐 게임 'BT21 팝스타'의 비공개 테스트(CBT)를 일본에서 시작, 12월 8일까지 진행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한빛소프트

11월 출시한 실시간 부대 전략RPG ‘삼국지난무’에 신규 무장 ‘순욱’과 ‘하황후’를 업데이트 했다.

▶라인플레이(대표이사 이지호)

SNG(Social Network Game) ‘브라운팜’에서 ‘스누피’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조이맥스

모바일 보드게임 '맞고의 신'이 출시 5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플레로게임즈

‘에브리타운’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담은 대규모 업데이트와 역대급 상품이 걸린 연말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빌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넥슨

‘바람의나라: 연’과 BGF리테일(사장 이건준)이 제휴를 맺고 전국 CU 편의점에서 ‘바람의나라: 연’ 한정 도시락 ‘람쥐왕 도토리묵비빔밥’을 출시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라이트닝게임즈

로켓펀치게임즈(RocketPunch Games)가 개발한 2D 메카닉 액션 게임 '하드코어 메카(HARDCORE MECHA)'의 신규 DLC ‘천원 돌파 그렌라간’을 추가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구글플레이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2020 올해의 베스트 앱’과 ‘2020 올해의 베스트 게임’을 비롯한 9개 부문별 최우수상 수상작을 발표했다.

▶유니티 코리아

사고력 기반 에듀테크 기업 씨엠에스에듀(대표 이충국)와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협력 개발한 실시간 인터랙티브 코딩교육 플랫폼 ‘코드얼라이브(codeAlive)’를 출시했다.

▶유니티 코리아

12월 1일 ‘유나이트 서울 2020’ 개막을 앞두고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어 2021년 유니티 엔진 로드맵, 2020년 유니티의 주요 성과와 함께 국내 개발자 대상의 지원 정책을 발표했다.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이사장 남궁훈)

미래 게임마이스터 육성 지원을 위해 국내 유일의 게임마이스터고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학교장 정석희)'와 업무 협약을 맺고 장학금을 지원한다.

▶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

데스크탑형 워크스테이션 ‘씽크스테이션(ThinkStation) P 시리즈’ 신규 라인업 출시 기념 이벤트를 이베이에서 진행한다.

 

▶유니티 코리아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서울 2020(Unite Seoul 2020)’을 12월 1일부터 3일간 온라인을 통해 개최한다.

▶한화생명e스포츠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과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