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20년 수능 후광, 지스타 대신 e스포츠?

게임앤드(game&) 2020. 12. 2. 17:21

[한줄뉴스-12월2일]12월 3일, ‘CFS 2020 그랜드 파이널’ ‘발로란트 퍼스트 스트라이크: 코리아' 개막

게임전시회 지스타, 매년 대학수학능력평가 예비소집일에 시작됐다. 매해 지스타 개막일과 이튿날인 금요일 청소년 관람객이 몰린 이유다. 게임축제 흥행의 보이지 않았던 힘이다.

2020년은 달랐다. 지스타는 이전과 같은 시기에 펼쳐졌고 수능은 예년보다 일주일 연기됐다.

지스타2020이 누리지 못한 수능 후광, e스포츠가 대신할 전망이다. 각종 게임대회가 12월 줄을 잇기 때문이다.

12월 2일 수요일, 게임사들이 각종 게임대회를 예고했다.
우선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1인칭슈팅(FPS)게임 '크로스파이어' 세계 챔피언을 뽑는 ‘CFS 2020 그랜드 파이널’을 12월 3일(목) 개최한다. 이에 앞서 12월 2일 그룹 스테이지와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라이엇게임즈 역시 슈팅 온라인게임 '발로란트'에 기반한 대회를 예고했다. 한국 최고수를 가리는 ‘발로란트 퍼스트 스트라이크: 코리아(VALORANT First Strike: Korea’를 12월 3일 개막한다고 밝힌 것.

모바일게임 대회도 가세한다. 디엔에이(DeNA)가 올여름 스포츠 게임 시장을 뜨겁게 달군 농구 게임 '슬램덩크' 한국 최강자를 뽑는 대회가 12월 12일 시작된다고 전한 것.

한편 이날 원스토어가 '프렌즈레이싱 듀오' 사전예약을 독점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작품은 손노리가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해 제작 중인 모바일 레이싱 게임이다.

이날 스마일게이트는 11월 론칭한 신작 모바일게임 '마술양품점'이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에 올랐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에 돌입했다고 전했다. 마술양품점은 지난 11월 17일(화) 출격한 여성향 캐주얼 게임이다.


[Today's HOT]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캐주얼 웰메이드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이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에 각각 1위와 2위 올랐다며 이를 기념한 이벤트에 나섰다.

[사전예약]
▶원스토어
단독 선공개 하는 레이싱 모바일 게임 ‘프렌즈레이싱 듀오’의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e스포츠]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12월 3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브이 스페이스(V.SPACE)에서 시작되는 전세계 최고 권위의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 대회인 ‘CFS 2020 그랜드 파이널’의 그룹 스테이지 조 편성을 발표하고 이번 대회 관전 포인트를 소개했다.

▶라이엇 게임즈
12월 3일 슈킹게임 '발로란트' 한국 최고수를 가리는 게임대회 ‘발로란트 퍼스트 스트라이크: 코리아(VALORANT First Strike: Korea’를 개막한다.

▶디엔에이(DeNA)
농구게임 ’슬램덩크’의 공식 대회 ‘슬램덩크 한국 챔피언컵 시즌1’을 12월 12일 시작, 1월 10일 결승전을 갖는다고 밝혔다.

▶젠지 이스포츠
12월 5일(토) 이스포츠 산업, 업계 기회요인, 그리고 교육 시스템 등 e스포츠 전반에 대한 토픽을 다루는 ‘젠지 하우스 이벤트’를 개최한다.

[What's New]
▶락스타 게임즈
'RED DEAD 온라인'의 '스탠드얼론 게임'을 출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구글플레이 ‘2020 올해의 베스트 게임’에 선정됐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에 돌입했다.

▶네오위즈
자체 개발 모바일 신작 모바일게임 ‘기타소녀(Guitar Girl)’가 구글플레이 선정 ‘2020 올해를 빛낸 캐주얼 게임’으로 선정, 기념 선물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파우게임즈
12월 1일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정식 출시한 자사의 모바일 MMORPG '킹덤 : 전쟁의 불씨'가 첫날 애플 앱스토어 매출 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창유
'일루전 커넥트' 공식 대회 ‘언택트 컴피티션 C2 매치’에서 '공주'가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퍼펙트월드코리아
MMORPG ‘동방불패모바일’에서 신규 대전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게임빌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웹젠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이 구글플레이의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에 선정됐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
‘검은사막’ 서비스 6주년을 앞두고 특별 이벤트를 시작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올 겨울 업데이트 테마인 ‘언더월드’를 업데이트하고 B1A4의 보컬 산들과 함께 제작한 OST ‘다크 테일즈(Dark Tales)’를 공개했다.

▶한빛소프트
리듬액션 게임 '오디션'에 겨울을 맞아 특별한 패키지를 선보인다.

▶2K
브루클린 네츠의 슈퍼스타 케빈 듀란트(Kevin Durant)와 써티 파이브 벤처스(Thirty Five Ventures)와 함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락스타 게임즈
'RED DEAD 온라인'에서 프레스티지 현상금 사냥꾼 자격증을 선보이고, 다양한 보너스를 제공한다.

▶조이시티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 출시 16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플레이위드
개그 액션 RPG ‘씰온라인’에서 성탄 시즌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위메이드
'미르의 전설2' IP를 기반으로 제작한 웹소설 ‘금갑도룡’을 카카오페이지에서 독점 공개했다.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관광 콘텐츠와 5G 기술을 결합해 총 8종의 실감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광화시대' 프로젝트의 대국민 보고회를 오는 12월 7일(월) 오전 10시에 콘진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재)게임문화재단
오는 12월 4일(금) ‘2020 보호자 게임이해하기(리터러시) 교육 - 다함께 게임문화 TALK SHOW!!’를 진행한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국내 콘텐츠 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운영하던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 ‘WelCon’을 ‘콘텐츠 수출 허브’로 새롭게 개편했다.

▶EJN(대표 박찬제)
한국투자파트너스, ATU파트너스,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 등 총 3개의 투자사로 부터 5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유니티
AR∙VR 기능의 지원 강화를 위해 오토데스크(Autodesk)의 빔 360(BIM 360Ⓡ) 솔루션을 새롭게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