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컴투스 벅찼고, 카카오G 뜨거웠다

게임앤드(game&) 2020. 12. 4. 17:30

[한줄뉴스-12월 4일]컴투스, 스카이랜더스·서머너즈워:백년전쟁 담금질
카카오게임즈, '엘리온' 사전 다운로드 돌입…엔픽셀 '크로노 오디세이' 영상 공개

12월 첫 금요일, 게임판은 벅찼다. 컴투스가 역대급 몰아치기에 나서면서 업계와 엄지족들의 시선을 독차지했다. 카카오게임즈와 엔픽셀 역시 신작 담금질에 나서면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펄어비스는 해외발 훈풍을 전했다.

12월 4일(금) 컴투스는 무려 4가지 소식을 전했다.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업데이트를 제외하고 모두 신작 소식이다.
우선 전일 론칭한 캐주얼 액션 모바일게임 '슈퍼 액션 히어로 리턴즈'가 하루 만에 국내 양대 오픈 마켓 인기 정상에 올랐다고 밝혔다. 피처폰 시절 큰 인기를 모았던 '슈퍼 액션 히어로'의 정통 속편이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의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론칭일도 공개했다. 12월 10일(목)이다. 이 작품은 액티비젼의 유력 IP에 기반해 컴투스가 개발한 팀 턴제 모바일 RPG다.

글로벌 기대신작 '서머너즈워:백년전쟁' 개발자 인터뷰 영상까지 공개했다. 첫 비공개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개발 방향과 E스프츠 계획 등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첫 기대신작 온라인게임 '엘리온' 출시에 앞서 사전다운로드 서비스를 오후 4시 돌입했다. 엘리온은 크래프톤이 개발 중인 오픈형 MMORPG다. 지난 11월 28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 게릴라 테스트 하이라이트 영상도 공개했다.

'그랑사가' 출시를 앞두고 있는 엔픽셀은 또 한 편의 신작을 공개하며 업계를 깜짝 놀라게 했다. '프로젝트S'라는 이름으로 개발 중인 신작 명칭을 '크로노 오디세이’로 확정하고 첫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이 작품은 특수 조직 '이드리긴' 일원들이 12명의 신들과 맞서는 이야기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장르는 MMORPG다.

펄어비스는 소니 ‘플레이스테이션(PS) 파트너 어워드 2020 재팬 아시아(PS 파트너 어워드 2020)’에서 '검은사막 콘솔'이 한국 MMORPG 역사상 최초로 ‘파트너 어워드’ 수상 소식을 전했다.

[Today's HOT]
▶컴투스
자체 개발한 팀 턴제 모바일 RPG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를 오는 12월 10일 한국 및 아시아 지역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글로벌 CBT 종료 후 정식 출시 계획 및 개선 방향을 담은 개발자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컴투스
전일 출시한 캐주얼 액션 모바일 게임 ‘슈퍼 액션 히어로 리터즈’가 한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인기 차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에서 개발한 PC MMORPG ‘엘리온(ELYON)’이 4일(금) 오후 3시부터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카카오게임즈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에서 개발 중인 PC MMORPG ‘엘리온(ELYON)’ 게릴라 테스트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했다.

▶엔픽셀
자체 개발중인 MMORPG '프로젝트S' 게임명을 ‘크로노 오디세이’로 확정하고 관련 영상을 공식 사이트에 최초로 공개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이 소니 ‘플레이스테이션(PS) 파트너 어워드 2020 재팬 아시아(PS 파트너 어워드 2020)’에서 한국 MMORPG 역사상 최초로 ‘파트너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전했다.

[Comming Soon]
▶SNK인터랙티브
SNK의 대표 IP(지적재산권) 게임에 기반해 제작 중인 신작 대전 격투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XV (KOF XV)’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What's New]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
사실적이고 몰입적인 리얼타임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신규 및 기능 개선이 적용된 '언리얼 엔진 4.26' 버전이 출시됐다고 발표했다.

▶넷이즈 게임즈
주식회사 ArtPlay와 공동으로 개발한 자유 탐색형 RPG ‘블러드스테인드: 리추얼 오브 더 나이트’ 모바일 버전을 론칭했다.

[e스포츠]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브이 스페이스(V.SPACE)에서 개막한 'CFS 2020 그랜드 파이널 그룹 스테이지 A조에서 브라질의 빈시트 게이밍이 조 1위를 차지하며 플레이오프 4강 티켓을 거머쥐었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킹덤㈜(공동대표 조길현, 이은지)에서 개발 중인 수집형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Test]
▶오버부스트 스튜디오
자체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RPG '디버스 오더'(Diverse Order) 2차 알파 테스트를 12월 11일(금) 실시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모바일 수집형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의 첫 업데이트로 전설 등급 영웅 '진홍의 화살비 클레어'를 추가했다.

▶넥슨
EA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EA SPORTS FIFA 모바일(피파모바일)’에서 겨울 대규모 이벤트 ‘뉴 바이브(New Vibe)’ 사전등록을 시작, 1월 27일까지 진행한다.

▶넥슨
MMORPG ‘메이플스토리M’의 ‘더 비기닝’ 업데이트 사전등록 신청자가 15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그라비티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 12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위한 특별 페이지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GS25와 ‘한정판 콜라보 도시락’ 6종을 선보였다.

▶네오위즈
네오위즈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신규 코스튬 2종을 업데이트했다.

▶블루스톤소프트
수집형 모바일 RPG ‘소울아크:뉴월드’에서 영웅 ‘태을진인’을 리메이크하고 성급초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컴투스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몬스터 신규 형상변환 3종을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모바일 RPG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에 신규 클래스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베스파
TV 애니메이션 ‘킹스레이드 : 의지를 잇는 자들’의 2쿨을 12월 25일 방송하고, 오프닝곡 ‘이클립스(Eclipse)’ 참여 가수(드림캐쳐)를 공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
궁극의 액션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게임 ‘섀도우 아레나’에 신규 영웅 ‘헥세 마리’를 업데이트했다.

▶2K와 HB 스튜디오
'PGA TOUR® 2K21'에서 새로운 클럽 및 장비, MyPLAYER 커스터마이징을 잠금 해제할 수 있는 진행형 라이브 서비스인 '클럽하우스 패스'를 시작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
미래산업대학 게임·영상학과, 게임대학원, 김정윤 교수가 ‘2020년 산학협력 유공자 표창(교육 및 인력양성분야) 대상자로 선정,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
열세 번째 오픈워크숍 ‘표정 오케스트라 by 터치디자이너(TouchDesigner)’를 오는 12월 26일에 온라인으로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