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스포츠·해외 진출! 기대작 부재에도 들썩!

게임앤드(game&) 2020. 12. 7. 17:22

[한줄뉴스-12월 7일]엠게임, '진열혈강호' 대만 12월 10일 론칭…액션스퀘어, '삼국블레이드' 일본 수출 계약

12월 첫 주말, 굵직한 게임대회로 벅찼다. 월요일에는 토종 게임의 해외 진출 소식이 판을 달궜다.

12월 7일 월요일, 엠게임이 야심작 '진열혈강호' 대만 서비스가 12월 10일 시작된다고 밝혔다. 간판 온라인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에 기반한 IP 게임이다. 현지 파트너는 해티툭이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자회사 액션스퀘어의 모바일 액션 RPG '삼국블레이드' 일본 수출 계약을 체결 2021년 1분기 현지 출시를 예고했다. 파트너는 일본 게임사 '파이브 크로스'다.

이날 넥슨은 흥행 온라인 MMORPG '메이플스토리' 온라인 간담회를 12월 10일(목) 개최하고 발을 활용해 치르는 '카트라이더' 대회 '발트라이더' 이벤트 대회를 12월 11일(금) 진행한다고 밝혔다.

펄어비스도 온라인은 물론 모바일과 콘솔로 서비스 중인 간판 게임 '검은사막' 온라인 이용자 연말 간담회(갈페온 연회)를 12월 12일(토)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와 2021년 로드캡과 신규 콘텐츠 등을 공개한다.

한편 주말 개최된 글로벌 게임대회 '크로스파이어 그래드 파이널 2020'에서 중국의 강호 '칭지우'가 우승, 3년 만에 정상을 탈환했다.

라이엇게임즈가 개최한 '발로란트' 국내 최강자 선발전에서는 '퍼스트 스트라이크: 코리아’ 첫 우승컵을 앉았다.

[Today's HOT]
▶엠게임
모바일 MMORPG ‘진열혈강호’가 12월 10일(목) 대만 게임사 해피툭을 통해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된다고 밝혔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자회사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가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일본 게임사 '파이브 크로스(5X Inc)'와 현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 2021년 1분기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넥슨
문호준, 박인수, 유영혁 이재혁 등 온라인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유명 프로게이머들이 참가해 발 조작으로 '카트라이더'를 플레이하는 ‘발트라이더’ 이벤트 대회를 오는 12월 11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넥슨
12월 10일 메이플스토리 온라인 쇼케이스를 12월 10일 오후 4시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개최한다.

[e스포츠]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12월 6일 개최된 1인칭슈팅(FPS) 게임 '크로스파이어' 글로벌 게임대회 'CFS 2020 그랜드 파이널'에서 중국 칭지우가 브라질 빈시트게이밍을 3:2로 꺾고 3년만에 우승컵을 탈환했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
12월 6일 서울 종로 롤파크에서 열린 ‘발로란트 퍼스트 스트라이크: 코리아’ 결승전에서 비전 스트라이커즈가 TNL e스포츠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12월 19일(토) 1인칭슈팅(FPS)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Tom Clancy's Rainbow Six Siege) 한일교류전’을 로빈 방식으로 진행한다.

▶제페토(대표 김지인)
모바일 실시간 슈팅게임 ‘아웃로’의 비대면 대회 ‘배틀아레나’의 예선을 12월 5일 시작, 오는 26일(토) 8강 및 결승전을 갖는다.
[Update & Event-모바일]
▶카카오게임즈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영웅 ‘암흑 마법사 베스’를 업데이트했다.

▶넥슨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한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신규 콘텐츠 ‘격전지원’을 추가했다.

▶한빛소프트
'퍼즐오디션'에 신규 콘텐츠 '커플댄스모드'를 선보였다.
▶컴투스
12월 10일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 출시를 앞둔 모바일 팀 턴제 RPG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이하 스카이랜더스)’ 대규모 업데이트를 북미, 유럽 등 글로벌 버전에 적용했다.

▶데브시스터즈
모바일 런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캐릭터로 구성된 '케이크 팝스' 멤버 프로필을 공개했다.

▶그라비티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구글 플레이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엔씨소프트
MMORPG ‘아이온’의 클래식 신서버 ‘트리니엘’을 12월 4일 오후에 오픈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12월 9일 '콘텐츠산업 2020년 결산과 2021년 전망 세미나' 9일(수) 온라인으로 개최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관광 콘텐츠와 5G 실감기술을 결합한 총 8종의 실감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광화시대' 프로젝트를 개막한다.

▶이스포츠월드(대표 주훈)
데이터 기반 e스포츠 통합 플랫폼 '2Sports World(이스포츠 월드)'를 12월 말 오픈한다고 밝혔다.

▶국회의원 연구단체 ‘국회 문화콘텐츠포럼(대표의원 조승래, 연구책임의원 장경태)
12월 10일 오전 10시 온라인 줌(ZOOM)을 통해 ‘게임법 개정안 온라인 공청회’를 진행한다.

▶한국게임개발자협회(회장 정석희)
지난 12월 3일(목) ‘2020 게임자료 공유마당 구축 및 운영사업’의 2D그래픽리소스 확보를 위한 제1차 리소스선정평가위원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한국레노버
카카오톡 채팅 상담 서비스를 공식 오픈해 고객과의 소통 접점을 확대한다고 전했다.

▶NHN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가 NHN의 보안/관제/인프라 역량을 NHN고도의 쇼핑몰솔루션에 이식하는 ‘골든실드 프로젝트(Golden Shield)’에 착수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