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양보다 질! 엘리온·그랑사가 '빛났다'

게임앤드(game&) 2020. 12. 9. 17:58

[한줄뉴스-12월 9일]엘리온, 닉네임과 캐릭터 선점 이벤트…그랑사가, 사전예약자 300만명 돌파

코로나19 소리없는 전파의 확대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게임판도 숨을 죽이고 있다.
특히 연말연시와 겨울 성수기를 대비한 라이브 게임들의 월동 준비가 예년보다 크게 줄었다.

신작 소식 역시 감소했지만 아쉽지 않았다. 엘리온, 그랑사가 등이 막바지 담금질에 나섰기 때문이다.

12월 9일 수요일, 카카오게임즈는 출시를 앞둔 온라인 MMORPG '엘리온' 닉네임 및 캐릭터 선점 이벤트를 오후 8시부터 시작한다. 사전예약 패키지 구매 이용자를 위한 혜택으로 12월 10일 자정까지만 진행한다.

엔픽셀은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 사전예약자가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11월 14일 시작, 약 26일 만에 성과다.

데브시스터즈는 글로벌 론칭을 앞두고 시작한 '쿠키런:킹덤' 사전예약자가 닷새만에 500만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한편 제57회 무역의날을 맞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와 위메이드는 각각 7000만불과 1000만불의 수출의탑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Today's HOT]
▶카카오게임즈
12월 9일 오후 8시부터 PC 온라인 MMORPG ‘엘리온(ELYON)’의 닉네임 선점 및 캐릭터 사전 생성을 시작한다.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 사전등록자가 300만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제 57회 무역의 날'에서 '7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위메이드
계열회사 전기아이피는 11월 8일 ‘제57회 무역의 날’을 맞아 1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 킹덤㈜(공동대표 조길현, 이은지)이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수집형 RPG ‘쿠키런: 킹덤' 글로벌 사전예약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What's New]
▶다미게임즈(대표 이상규)
12월 8일(목) 자사가 개발한 마인드 스포츠 게임인 모바일 소셜 카지노게임 ‘다미포커’의 구글플레이 버전을 128개국에 출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위메이드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에 ‘10만 백룡 용사의 집결’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넷마블
공식 캐릭터 온라인몰 ‘넷마블스토어’에서 ‘쿵야’ 신상품을 출시하고 다양한 연말 이벤트를 진행한다.


▶릴리스 게임즈
전략 게임 ‘라이즈 오브 킹덤즈’의 한국 최강자를 선발하는 대회 '제1회 코리안 오시리스 리그'를 12월 11일 시작, 27일까지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감독’ 시스템 등을 업데이트했다.

▶게임펍
모바일 RPG ‘쌍삼국지’에서 신규 콘텐츠인 전법, 적색장수 4종의 한계돌파 등을 추가했다.

▶게임빌
야구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대표 한성현)가 개발한 합체 액션 방치형 RPG ‘히어로볼 Z’에 ‘릴레이 모드’, ‘히어로 헤드 헌팅’ 등의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위메이드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코스튬 ‘탐정복’을 공개했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 라이브 월드에서 2021년 1월 6일까지 크리스마스 이벤트 ‘겨울에 찾아온 눈냥이의 눈누냥냥’을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가 개발한 액션 RPG ‘소울워커’에 9번째 신규 캐릭터 ‘이나비’ 시놉시스와 프로필을 공개하고 사전 생성 이벤트에 나섰다.

▶라이엇게임즈
1인칭 전술 슈팅(FPS)게임 '발로란트'에 연말 시즌을 맞아 신규 모드와 한정 스킨 등 다채로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락스타 게임즈
'RED DEAD 온라인'에 노상강도 범죄로 지명 수배된 델 로보 갱단의 두목 ‘카멜라 몬테스’를 추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