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겜心 대폭발! 21년 황금기대작 '동반 예열'

게임앤드(game&) 2020. 12. 11. 19:00

[한줄뉴스-12월 11일]펄어비스 '붉은사막'·컴투스 '서머너즈워:크로니클'·몰락한 왕:LoL 신규 영상 공개

'엘리온'으로 12월 신작 향연이 시작됐다. 12월 11일 금요일, 신작 열기는 펄어비스와 컴투스이 2021년을 겨냥한 야심작예열에 나섰기 때문이다.

펄어비스는 '붉은사막' 플레이 트레일러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미국에서 개최된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에서다. 극대화된 리얼리티(현실감)는 감탄을 자아내기에 부족함이 없다.

여기에 컴투스는 또 한편의 신작 모바일 게임 예열에 나섰다. '서머너즈워'에 기반한 MMORPG '서머너즈워:크로니클'이다.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한 것.

이게 끝이 아니다. 라이엇게임즈도 '리그 오브 레전드' 기반 신작 모바일 게임 ‘몰락한 왕: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엘리온' 북미 유럽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전일(12월 10일) 한국 그랜드 오픈 하루 만에 신시장 개척을 위한 첫 걸음을 뗀 것이다.

12월 11일은 비대면으로 치러진 지스타2020에서도 볼 수 없었던 내년 황금기대작의 깜짝 소식에 게임판이 후끈 달아오른 것이다.

[Today's HOT]
▶컴투스
신작 모바일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신규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펄어비스
신작 게임 ‘붉은사막’ 플레이 트레일러 영상(Crimson Desert - World Premiere Gameplay Trailer)을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를 통해 전 세계 최초 공개했다.


▶라이엇게임즈
퍼블리싱 레이블인 라이엇 포지가 '리그 오브 레전드'(LoL)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개발한 턴제 RPG ‘몰락한 왕: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에서 개발한 PC MMORPG ‘엘리온(ELYON)’의 북미 유럽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What's New]
▶2K
신규 모바일 카드 수집 배틀 게임 ‘NBA 슈퍼카드’를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

[Test]
▶오버부스트 스튜디오
서브컬처 모바일 게임 '디버스 오더’ 2차 테스트를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2주년 업데이트에 앞서 특별 페이지를 통해 콘텐츠 정보를 공개했다.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턴제 RPG ‘에픽세븐’ 에피소드3의 네번째 신규 지역 ‘용의 계곡’을 오픈하고 월광 영웅 ‘오퍼레이터 세크레트’를 새롭게 선보이는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컴투스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블루스톤소프트
수집형 RPG ‘소울아크:뉴월드’에 초극악 난이도를 추가하고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12월 8일부터 닌텐도 스위치용 닌자 껌 액션 게임 ‘Ninjala’와 ‘퍼즐앤드래곤’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 중이라고 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The Game Awards 2020’의 수상 및 후보작 중 선정작을 할인 판매하는 ‘The Game Awards 세일’을 실시한다.

▶다미게임즈(대표 이상규)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소셜 마인드 스포츠 게임 ‘다미포커’가 출시와 함께 구글플레이 카지노 게임 급상승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SNK인터랙티브
12월 12일부터 중국의 텐센트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인 ‘스타트’에 자사의 대표 IP(지식재산권) 게임 2종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넥슨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겨울 업데이트 ‘NEO’를 12월 17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LoL)에 153번째 신규 챔피언(렐)을 출시했다.

▶올엠
액션 RPG '크리티카'에서 새로운 직업 ’샤이닝 마제스티’를 최초로 공개했다.

▶한빛소프트
장수 PC 온라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에 특별한 겨울 코스튬 3종을 출시했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라디오 방송국 3개와 기존 방송국에 250개 이상의 새로운 트랙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서 변신 레이스와 타임 트라이얼의 보상을 세 배로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 창립 20주년을 맞아 200가족을 대상으로 '온라인 게임소통캠프'를 오는 12일(토) 오후 2시 유튜브 '넷마블TV'를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엔엑스쓰리게임즈(NX3GAMES, 대표 최재헌)
새로운 브랜드 비전을 담은 기업 이미지(CI, Corporate Identity)를 공개했다.

▶조이시티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틸팅포인트'로부터 '40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의 새로운 헤어 & 퍼 시스템을 이용해 제작된 단편 영화 ‘미어캣(Meerkat)’의 에셋을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했다고 발표했다.

▶원스토어
‘웹어워드 코리아 2020’에서 ‘원스토어배 바람능력고사’로 제품프로모션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e스포츠]
▶성남시
판교지역에 e-스포츠 전용 경기장을 건립하기 위한 설계작품 공모 절차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
‘2020 LoL 올스타전에서 LCK 선수들이 플레이할 챔피언 투표를 시작, 12월 14일까지 진행한다.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
12월 17일 오후 5시에 한화생명e스포츠 카트라이더팀 문호준 선수(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 소속)의 은퇴식을 실시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