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벅찬 화요일! 기대작·업데이트 봇물

게임앤드(game&) 2020. 12. 15. 17:22

[한줄뉴스-12월 15일]DK모바일 사전예약·스컬 출시일(1월 21일) 공개·그랑사가 최종점검 일정(12월 17일~21일) 확정

12월 화요일이 모처럼 벅찼다. 신작들의 예열과 출시가 줄을 이뤘기 때문이다.

12월 15일 화요일, 엔트런스가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DK모바일:영웅의 귀환' 출격을 위한 사전예약에 나섰다. 이 작품은 2012년 서비스를 시작한 온라인게임 'DK온라인'에 기초하고 있다. 홍보 모델로 설현을 앞세워 눈길을 끌고 있다.

네오위즈는 신작 PC 패키지게임 '스컬' 출시일을 발표했다. 2020년 1월 21일이다. 가격은 2만500원이다. 이 작품 사우스포게임즈가 개발한 2D 플랫포머 액션 게임이다. 지난 2월 스팀 얼리 엑세스 서비스에 나서며 한 달 만에 10만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엔픽셀은 기대신작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 최종 테스트 일정을 공개했다. 12월 17일부터 21일까지다.

담금질과 신작 출시도 이어졌다.

R2게임즈(대표 로찬)가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게임 ‘대전국지’를 론칭했다. 이날 잼팟은 정통 홀덤 게임 WPL(Winjoy Poker League, 윈조이 포커 리그)의 모바일과 PC 버전을 동시에 오픈했다.

한편 겨울 성수기를 앞두고 라이브 게임들의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도 뒤따랐다.
미르4를 비롯해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피파모바일, 프린세스 커넥트!리:다이브, 삼국지난무, 페이트/그랜드 오더 등에 신규 콘텐츠가 추가된 것.

[Today's HOT]
▶엔트런스
자사가 개발 중인 모바일 정통 MMORPG ‘DK모바일: 영웅의 귀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네오위즈
사우스포게임즈㈜(대표 박상우)가 개발 중인 2D 액션 게임 ‘스컬(Skul: The Hero Slayer)’ 출시일(2021년 1월 21일)을 발표했다.


[Test]
▶엔픽셀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 파이널 CBT 일정(12월 17일~21일)과 당첨자를 발표했다.


[What's New]
▶R2게임즈(대표 로찬)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게임 ‘대전국지’를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잼팟(대표 고세욱)
정통 홀덤 게임 WPL(Winjoy Poker League, 윈조이 포커 리그)을 모바일(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과 PC 버전으로 동시에 출시했다.


[사전예약]
▶매직네트워크
여성향 궁중 연애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달을 품은 꽃’ 사전 예약에 나섰다.

[e스포츠]
▶라이엇게임즈
코로나19 3차 대유행으로 12월 18일과 19일 양일간 서울 종로 롤파크에서 진행될 예정이었던 '2020 LoL 올스타전'을 온라인 각각 오후 1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위메이드
'미르4'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이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아이템 교환 시스템, 어둠서린 강화석, 신비로운 향로 등 총 2번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넥슨
축구 모바일게임 FIFA 모바일(피파모바일)’에 ‘뉴 바이브(New Vibe)’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컴투스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차원홀의 네 번째 콘텐츠를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여성향 캐주얼 게임 ‘마술양품점’의 첫 업데이트를 단행, 편의성을 대폭 개선하고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카야’를 공개했다.

▶한빛소프트
실시간 부대전략RPG ‘삼국지난무’의 첫 번째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에서 신규 이벤트 '크리스마스 2020 홀리 삼바 나이트'를 시작, 12월 28일까지 실시한다.

▶4399코리아
'기적의검'의 홍보모델로 초기에 활약했던 ‘안젤리나 다닐로바’를 발탁했다.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넥슨
음악 전문 채널 ‘딩고 뮤직’을 통해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 OST 경연 프로그램 ‘띵곡가들’을 시작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넥슨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원장 김윤태)에 병원 내 감염관리 체계 강화를 위한 운영 기금 3억82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넵튠
투자를 통한 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자회사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의 100억 규모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를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상헌 국회의원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전부개정안’을 대표 발의 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0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5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글로벌 게임사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오픈체인(OpenChain) 프로젝트’ 표준 준수 기업으로 국제 인증(ISO/IEC 5230:2020)을 획득했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창립 2주년 기념 '제4회 GSOK 포럼'을 12월 21일 12시부터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장영승)
게임 분야 온라인 비즈매칭 ‘2020 SPP:Game’이 12월 2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