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신작+e스포츠+해외발 훈풍, 월요일 알찼다

게임앤드(game&) 2020. 12. 14. 17:33

[한줄뉴스- 12월 14일]카카오게임즈, PC 온라인게임 '테라파이어' 판권 확보…엠게임, 진열혈강호 대만서 순항

12월 기대신작 출시는 아직까지 뜨겁다. 평일에는 2021년 기대신작들의 담금질로, 주말에는 e스포츠와 이용자 간담회 등으로 달아오르고 있다.

12월 12일(토)에는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이용자 간담회(칼페on 연회)'를 개최했다. 신규 클래스와 내년 로드맵이 공개됐다.

13일(일)에는 라이엇게임즈가 전략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LoR) 첫 시즌 챔피언 결정전이 펼쳐졌다. 한국의 ReRoll’가 우승을 차지했다.

12월 14일(월)에는 카카오게임즈가 '테라파이어' 글로벌 판권 확보 소식을 전했다. 테라파이어는 리얼이티매직이 개발 중인 PC 온라인 액션게임이다. 내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해외발 훈풍 소식이 더해졌다. 엠게임이 '진열혈강호'가 대만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1위에 올랐다고 밝힌 것. '진열혈강호'는 엠게임이 간판 온라인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을 기반으로 만든 IP 모바일 게임이다. 원작의 정통성을 계승하고 모바일에 최적화했다.

이외 신작 소식으로는 NHN이 캐주얼 보드 게임 '신윷놀이2' 테스트에 나섰다. PC 온라인게임으로 선출시하고 모바일로 영역을 넓힐 예정이다.

데브시스터즈는 야심작 모바일 RPG '쿠키런:킹덤'에 국내 유명 성우 48인이 참여했고 영상을 담은 영상이 큰 호응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Today's HOT]
▶카카오게임즈
리얼리티매직(대표 김성균)이 개발 중인 신작 PC온라인 서바이벌 액션 게임 ‘테라파이어(가칭)’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엠게임
12월 10일 대만에 출격한 모바일 MMORPG ‘진열혈강호’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신규 인기 게임 11위에 오르며 순항 중이라고 전했다.

▶펄어비스
12월 12일 '검은사막' 글로벌 온라인 이용자 간담회 '검은사막 칼페ON 연회’를 개최, 신규 클래스 ‘노바’와 2021년 로드맵을 공개했다.

[Test]
▶NHN(대표 정우진)
자사가 개발, 서비스하는 캐주얼 보드게임 ‘신윷놀이2’ 오픈 베타 테스트(OBT)를 14일 15시부터 시작하고 기념한 이벤트를 21년 2월3일까지 진행한다.

[Comming Soon]
▶데브시스터즈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에 국내 유명 성우 48인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e스포츠]
▶라이엇게임즈
전략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LoR)의 첫 시즌 토너먼트 플레이오프에서 한국의 ReRoll’가 우승을 차지했다고 전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모바일 RPG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에 신규 콘텐츠 ‘길드 레이드’를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컴투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크리스마스 기념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넷마블
액션 RPG ‘레이븐’(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신규 콘텐츠 ‘혁명전’ 등을 추가하고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의 소환사 신규 계열 ‘환상’ 정보를 공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조이시티
이사회를 통해 보통주 1주당 신주 2주를 배정하는 무상 증자 결의 안을 최종 가결했다고 공시했다. 배정 기준일은 1월 1일이며 신주는 1월 20일 상장된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
넷마블 창립 20주년을 맞아 진행한 온라인 ‘게임소통캠프’를 12월 12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성남게임힐링센터
센터 출범에 맞춰 오는 12월 15일 14:00시 온라인 스트리밍 공개강연 '게임하는 자녀와의 소통방법'을 개최한다.

▶선데이토즈
지난 12월 11일 임직원 대상 2020년 송년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SNK인터렉티브
Manga Productions(이하 망가 프로덕션)의 대표 Essam Bukhary가 SNK 이사회를 통해 최고 고문으로 선임됐다고 밝혔다.

▶슈퍼플레이
'리그 오브 레전드'(LoL)와의 라이선스에 기반해 K/DA 관련 액세서리를 출시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게임콘텐츠 스쿨의 20년 학기 졸업생들의 온라인 작품 전시회 ‘청강크로니클 2020’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