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겨울 축제! 던파·로스트아크, 주말 삼켰다

게임앤드(game&) 2020. 12. 21. 17:32

[한줄뉴스-12월 21일]19일과 20일 각각 '로스트아크' 페스티벌·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Part1 개최


지난 주말(12월 19일~20일) 2020년을 마무리하고 2021년을 맞이하기 위한 대규모 온라인 행사가 줄행렬을 이뤘다. 넥슨, 스마일게이트, 넷마블 등이 앞장섰다.

넥슨은 국내 최고의 온라인 액션 게임인 '던전앤파이터' 팬을 위한 ‘던전앤파이터 유니버스 페스티벌’을 12월 20일(일) 개최했다. 1월부터 진행 예정인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고난도 신규 던전 '검은 연옥' 추가와 100레벨 던전 확장 및 히든 던전 오픈을 알렸다. 귀검사의 다섯 번째 전직 업데이트와 오즈마 레이드 추가도 예고했다.

총 상금 1억2000만원을 내건 한중 던전앤파이터 게임대회 'F1 결투천황대회'에서는 한국 선수가 3인(한세민, 전규워, 이석호) 등이 개인전 톱3를 차지했다. 팀전에서는 편세현 선수가 5킬을 달성하며 한국 우승을 이끌었다.

온라인으로 중게된 이번 행사 누적 시청자수가는 50만명을 돌파했다. 한편 넥슨은 오는 12월 26(토) 던파 유니버스 페스티벌 Part2'를 개최한다.

12월 19일(토)에는 스마일게이트가 간판 온라인게임 '로스트아크'의 2020년을 돌아보고 내년 로드맵을 공개하는 '로아온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내년 추가 예정인 신규 콘텐츠의 내용과 일정을 상세하게 공개했다. 이번 행사는 100명의 이용자를 초청, 온택트 방식으로 4시간 동안 진행했다.

같은 날, 넷마블은 올해 마지막 게임콘서트를 개최했다.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이승원 넷마블 대표가 강연자로 참석했다.

굵직한 주말 행사가 끝나기가 무섭게 신작 모바일게임 소식이 줄을 이었다. 외산 게임의 예열과 국내 게임사의 신작 예열이 중심이 됐다.

베스파, 빅레이더가 각각 '페코팝:매치3퍼즐'(캐주얼)과 '배틀 플레스'(리듬액션)을 글로벌에 동시 론칭했다.

슈퍼플래닛은 퍼블리싱 방치형 모바일 RPG '대천사 키우기'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투유게임즈는 삼국지 기반 퍼즐 모바일 RPG '군웅PANG대전' 한국 출시를 위한 이용자 몰이에 나섰다.

한편 지난주 불을 뿜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에 카카오게임즈와 워게이밍이 가세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인기 모바일 7종에서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워게이밍은 '월드 오브 탱크 블리치'에서 크리스마스 열차 이벤트'에 돌입, 2021년 1월 4일까지 진행한다.

[Today's HOT]
▶스마일게이트 RPG
12월 19일(토)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의 이용자 축제 ‘로아온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넥슨
12월 20일(일)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의 온라인 유저 축제 ‘던전앤파이터 유니버스 페스티벌’ Part1을 개최,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
12월 19일(토) 올해의 마지막 게임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올엠(대표 이종명)
자사가 개발한 온라인 액션 RPG '크리티카 온라인'이 태국 게임사 갓라이크게임즈(대표: Trisulee Manopetch)를 통해서 현지 서비스를 12월 15일 시작했다고 밝혔다.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카카오게임즈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7종에서 크리스마스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가디언 테일즈, 달빛조각사, 프린세스 커넥트!리:다이브,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테라 클래식, 그랜드체이스, 놀러와 마이홈 등이다.


▶워게이밍
연말과 새해를 맞아 1월 4일까지 자사의 모바일 게임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World of Tanks Blitz)’에서 '크리스마스 열차 이벤트'를 실시한다.


[Comming Soon]
▶나이스플레이(대표 주현곤)
모바일 MMORPG ‘검은강호2: 이터널 소울’ 사전등록을 실시하고 홍보모델로 ‘김갑수’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What's New]
▶베스파
자회사 하이브(대표 이동욱)가 캐주얼 3매치 모바일게임 '페코팝 : 매치 3퍼즐’을 글로벌에 동시 출시했다.

▶빅레이더(대표 장현석)
자사가 개발한 힙합 배틀 리듬 모바일 게임 ‘배틀 플렉스(Battle Flex)’를 전세계에 동시 론칭했다.

▶VEWO 인터랙티브
몬스터 테이밍 게임 ‘넥소몬: 멸종’의 한글화를 완료, 플레이스테이션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슈퍼플래닛
방치형 모바일 RPG '대천사 키우기' 글로벌 출격을 위한 사전예약에 나섰다.


▶투유게임즈
핑거댄스(FINGERDANCE)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삼국지 퍼즐RPG '군웅PANG대전'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월드 아레나 시즌15 레전드 토너먼트에서 아프리카 나이지리아의 ‘SHIZZY’가 최종 우승을 차지, 시즌 레전드에 올랐다고 밝혔다.

▶넷마블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화 각성 ‘이브’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조이시티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 신규 콘텐츠 ‘대 해전’을 업데이트했다.

▶스마트조이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라스트 오리진’에 겨울 이벤트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네오위즈
PC 패키지 게임 ‘플레비 퀘스트: 더 크루세이즈(Plebby Quest: The Crusades)’에 신규 모드를 추가했다.

▶한빛소프트
장수 MMORPG '에이카'에서 12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플레이위드
개그 액션 RPG ‘씰온라인’에서 ‘해피웨딩’ 이벤트를 12월 19일 진행했다.

▶팡스카이
지난 12월 18일(금) 서울시 역삼동 사옥에서 'RF온라인 오리지널'의 이관 기념 미션 이벤트 경품 시상식을 개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2019년 국내외 게임산업의 통계와 동향을 정리한 ‘2020 대한민국 게임백서’를 발간했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25차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 14종을 공표했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12월 10일과 11일 진행한 온라인 투자유치설명회·수출상담회 ‘On Biz 2020’에서 전남 게임사 13개사가 총 50건, 60억 규모의 비즈니스 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조이시티
자회사 ‘로드비웹툰(Roadbe webtoon)’을 설립, 웹툰 신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유니티
3D로 제품이나 오브젝트의 디지털 트윈을 생성해 인터랙티브 실시간 3D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I(인공지능) 기반 3D 캡처 솔루션 개발사인 ‘레스트AR(RestAR)’을 인수했다.

▶넥슨
12월 18일(금) 게임-금융을 결합한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과의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e스포츠]
▶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e스포츠 팀 지원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의 전 LoL 프로 선수들과 현역 프로야구 선수들이 함께하는 스페셜 매치 ‘리그 오브 레전드: 협곡의 선수들(K/BA aka. 한국 야구 안 할 때)’을 12월 28일 개최한다.


▶크래프톤
2021년 배틀그라운드 동아시아 지역 통합 게임 대회 ‘펍지 위클리 시리즈(PUBG WEEKLY SERIES: EAST ASIA)’를 새롭게 도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