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12월 빅데이! 연말 이벤트+21년 기대작 예열

게임앤드(game&) 2020. 12. 22. 19:01

[한줄뉴스- 12월 22일]엔씨, 블레이드앤소울2 티저 영상 공개…오딘·소울워커 아카데미·그랑사가 등 21년 기대작 예열
433, 로얄크로우 포함된 21년 라인업 8종 공개…넷마블·넥슨·컴투스 간판 모바일게임서 X마스 프로모션 돌입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넥슨, 넷마블, 컴투스 등 메이저 게임사들이 대표 모바일게임에서 이벤트를 시작했다. 시선을 끌기에 부족함이 없는 소재이지만 빛을 바랬다.

2021년을 겨냥한 신작들이 담금질에 나섰기 때문이다. 여기에는 내년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는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2'가 포함했다.

12월 22일 화요일, 엔씨소프트가 블레이드앤소울2 신규 티저 영상과 포스터를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2021 숫자를 배경으로 했으며 원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인물이 처음으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 작품은 지난 2012년 서비스를 시작한 대작 온라인 MMORPG '블레이드앤소울'의 정통 속편이다. 원작의 스토리를 계승했고 독창적이 아트 스타일과 액션성을 구현했다. 출시 예정 시기는 2021년 1분기다.

네시삼십삼분은 21년 8종으로 구성된 라인업을 발표했다. 장르도 다양했다. 월드 베이스볼 스타즈, 피싱스 등 자체 개발 중인 스포츠 모바일 게임을 비롯해 에로이카·가디언즈 오브 젬스톤 등 미들 하드코어 등이다. 여기에 주목받고 있는 데카론M, 로얄크로우 등도 내년 출시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의 새로운 아트워크와 세계관을 공개했다. 오딘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MMORPG다. 지난 11월 지스타20에 출품돼 이목을 끈 기대작이다.

엔픽셀은 '그랑사가' 최종 점검을 마무리했고 2021년 1월 정식 출시를 예고했다.

이외에도 와이제이엠게임즈가 출시를 앞둔 신작 모바일 MMORPG '소울워커 아카데미' 물량 공세에 나섰다. TV CF 영상을 공개한 것. 이 작품은 PC 온라인게임 '소울워커'에 기반해 만든 작품으로 2021년 초 서비스될 예정이다.

한동안 뜸했던 외산 신작 모바일게임 출시까지 이어졌다. 다모 게임즈가 ‘블리치:만해의 길’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 것. 이 작품은 GREE와 공동 개발한 수집형 모바일 RPG다.

한편 넷마블은 세븐나이츠2를 비롯해 간판 온라인게임 8종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시작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를 포함한 5종에서 프로모션에 나섰다. 넥슨은 바람의나라: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 4종의 인기 모바일게임에서 구글, 위메프와 제휴한 행사에 돌입했다.

이외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IP 기반의 5종 게임에서 연말연시 기념 이벤트를 오픈했다.

[Today's HOT]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2의 신규 티저 영상과 포스터를 공개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학원에서 만나는 세기말 모바일 MMORPG ‘소울워커 아카데미아’ TV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 신규 아트워크 이미지와 세계관을 공식 티저 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네시삼십삼분
2021 신축년 라인업을 공개했다. 모바일 및 PC 온라인게임 등 신작 8종이다. 월드 베이스볼 스타즈·피싱스타(캐주얼), 에로이카·가디언즈 오브 젬스톤(RPG), 로얄크로우즈·데카론M·슈퍼스트링 등이다.
.


▶엔픽셀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 최종 점검을 성료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수정보완 작업을 거쳐 내년 1월 정식 출시한다고 전했다.


▶한빛소프트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리듬액션 게임 '클럽오디션'을 러시아에 출시했다.



[Comming Soon]
▶유주게임즈코리아(대표 이명)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RPG ‘AFK 삼국지’ BI를 공개했다.


[What's New]
▶다모 게임즈
GREE와 공동 개발한 수집형 모바일 RPG ‘블리치:만해의 길’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론칭했다.


[사전예약]
▶스카이엔터테인먼트
온리원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수집형 모바일 RPG ‘이터널 판타지아’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게임펍
웹툰 제작사 ㈜와이랩의 ‘아일랜드’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해 ㈜플렉시마인드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 ‘아일랜드M’ 사전등록을 2021년 1월 중순 시작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크리스마스 업데이트&이벤트]
▶넷마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자사를 대표하는 인기 모바일 게임 8종(세븐나이츠2, A3:스틸얼라이브, 페이트/그랜드 오더, 킹 코브 파이터 올스터, 스톤에이지 월드, 세븐나이츠, 모두의마블)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앞두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게임(서머너즈워, 히어로즈워:카운터어택, 컴투스프로야구2021, 워너비챌린지, 슈퍼 액션 히어로 리턴즈)에서 시즌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
위메프, 구글(Google)과 협업을 통해 'WE-Star christmas'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관련 모바일 게임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바람의나라: 연, 메이플스토리M, FIFA 모바일 등 4종이다.


▶넥슨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특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넷마블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 던전 ‘포쿠의 눈꽃숲’ 등을 업데이트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IP 온라인 및 모바일게임 5종에서 크리스마스 기념 대규모 연말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빌
자사의 모바일 게임 3종(탈리온, 게임빌프로야구2020슈퍼스타즈, 피싱마스터)에서 크리스마스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웹젠
모바일게임 5종(R2M, 뮤 아크엔젤, 뮤 오리진2, 뮤 오리진, 뮤 온라인H5)과 PC 온라인게임 3종(뮤 온라인, 뮤 이그니션2, 샷온라인)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마련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엠게임
대만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진열혈강호’에서 성탄절과 연말을 앞두고 첫 대규모 업데이트와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사이게임즈
‘GRANBLUE FANTASY(그랑블루 판타지)’의 신규 OST 앨범 및 과거 발매된 14개 OST 앨범을 국내 음원 사이트에 출시했다.

▶넷블루게임즈
‘미르의 전설2 어게인’에서 12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에 신규 클래스 '노바'를 업데이트했다.



▶네오플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에 70번째 신규 캐릭터 ‘플로리안’을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
MMORPG ‘엘리온(ELYON)’의 신규 서버 ‘베르비스’를 오픈하고, 겨울 시즌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넥슨
2022년 개원을 목표로 대전광역시 서구 관저동에 건립을 추진 중인 국내 최초 공공어린이재활병원 ‘대전충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의 건립 기공식이 12월 22일 대전 TJB대전방송 공개홀에서 진행됐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의 지난 6개월간 운영한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창작부문 12기 창작팀 최종 콘텐츠를 유저들에게 선보이는 ‘2020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창작부문 ‘온라인 오픈베타데이’를 개최하고, 출품작들을 평가할 유저 평가단을 모집한다.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조혁진)
국외 소재 문화유산 환수 및 보존처리 지원을 위해 문화재청에 1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테이크원컴퍼니
12월 21일 캐릭터 전문 기업 부즈(VOOZ, 대표 김부경)와 캐릭터 ‘뿌까’의 글로벌 게임 사업 전략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게임문화재단
코로나19로 증가한 가정 내 게임문제 해결과 참여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2020 보호자 게임이해하기(리터러시) 교육’을 내년 2월까지 연장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키(Aarki)
광고 마케팅 통합 미디어인 애드익스체인저(AdExchanger)에서 뽑은 '2020 프로그램 파워 플레이어(Programmatical Power Players)'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카카오 VX
자사의 홈트레이닝 서비스 ‘스마트홈트’의 2020년 각종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레이저(RAZER)
옐로우 스위치를 적용한 게이밍 키보드 ‘Razer Blackwidow V3 Linear’ 2종을 출시했다.

▶액트파이브(ACTFIVE, 대표 정순렬)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횡스크롤 액션 RPG ‘열혈강호M : 무림쟁패’를 북미 구글을 통해 출시했다.


[e스포츠]
▶WCG(대표 서태건)
지난 11월 성대하게 막을 내린 WCG 2020 CONNECTED의 성과를 분석한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