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또, 빅데이! 신작 '기본' · 설 이벤트 '덤'

게임앤드(game&) 2021. 2. 4. 16:33

[한줄뉴스-2월 4일]버디크러시·재신전기(미르2 블록체인 게임) 글로벌 출시+블루아카이브 日 론칭글로벌 공략


목요일, 가뜩이나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넘치는 날이다. 2월 첫 목요일은 벅찼다.
민족 대명절 설 연휴를 앞두고 각종 프로모션과 업데이트가 본격적으로 이뤄졌다. 여기에 컴투스, 넷게임즈, 위메이드 등 유력 게임사들이 동시에 글로벌을 겨냥한 신작 모바일게임 서비스에 나섰다.

2월 연일 불을 뿜고 있는 신작이 목요일까지 이어지며 게이머들의 설렘을 더한 것.

우선 컴투스가 '버디크러시'를 전 세계에 동시 론칭했다. 이 작품은 자체 개발한 골프 소재 스포츠 게임이다.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가 신작 게임 '재신전기' 서비스를 전 세계(중국 제외)에서 시작했다. 이 작품은 위메이드의 간판 IP인 미르의전설2에 기초한 블록체인 게임이다.

방탄소년단이 속해 있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도 첫 게임을 서보였다. 게임 독립법인 '수퍼브'가 리듬 모바일 게임 ‘Rhythm Hive(리듬하이브)'를 글로벌에 론칭한 것.

이외에도 업계는 물론 게이머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은 소식은 또 있다.
액션스퀘어가 ‘앤빌(ANVIL)’ 스팀 페스티벌 참가,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유저들과 실시간 소통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앤빌은 콘솔과 PC를 동시에 지원하는 멀티플랫폼 게임이다. 장르는 슈팅 액션이다.

카카오게임즈도 연일 신작 관련 소식을 내놓고 있다. 전일 모바일 MMORPG '오딘:발할라 라이징' 영상을 공개한 데 이어 2월 4일에는 '가디스 오더' 글로벌 판권 계약을 알렸다. 이 작품은 로드컴플릿이 개발 중인 모바일 액션 RPG다.

한편 엔씨소프트를 비롯한 넥슨, 한빛소프트, 라이엇게임즈, 유비소프트 등 국내외 유력 게임사들이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자사의 인기 게임에서 이벤트를 시작했다. 일부 게임에서는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Today's HOT]
▶넷게임즈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RPG ‘블루 아카이브(일본명 ブルーアーカイブ)’가 일본에 현지퍼블리셔 요스타를 통해 출시됐다고 전했다.

▶위메이드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는 온라인 게임 '미르의 전설2'에 블록체인을 접목한 신작 '재신전기(財神傳奇) for WEMIX'를 글로벌 출시했다.

▶컴투스
자체 개발한 판타지 골프 모바일 게임 ‘버디크러시’를 전 세계에 동시 론칭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게임 부문 독립법인인 수퍼브(공동 대표 김선행·오민환)가 모바일 리듬게임 ‘Rhythm Hive(리듬하이브)’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


▶액션스퀘어
콘솔과 PC 지원 멀티 플랫폼 슈팅 액션 게임 ‘앤빌(ANVIL)’의 스팀 페스티벌 참가를 확정,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유저들과 실시간 소통을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와 모바일 액션 RPG ‘가디스 오더’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스테어게임즈(대표 김재영)
자체 개발한 모바일 액션 MMORPG ‘어비스(ABYSS)’를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What's New]
▶INTI CREATES(인티 크리에이츠)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2월 12일 발매하는 이색 시뮬레이션 슈팅 게임 '걸☆건 리턴즈' 기간 한정 체험판을 배포했다.

▶스카이엔터테인먼트
온리원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이터널 판타지아’를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등에 출시했다.


[설 프로모션]
▶넥슨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와 협업, 신규 카트 바드(Ventus evo) 추가와 언택트 귀성을 주제로 한 설날 이벤트에 돌입했다.

▶라이엇 게임즈
자사의 인기 게임 4종(리그 오브 레전드, 레전드 오브 룬테라, 전략적 팀 전투,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에서 축제 컨셉의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엑스엘게임즈
MMORPG '아키에이지'에서 설날 복주머니 이벤트와 함께 광기, 증오 등의 능력 밸런스 조정 등의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자사 게임들(저스타 댄스2020,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임모탈 피닉스 라이징, 와치독:리전 등)에에서 대규모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빛소프트
온라인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에서 설 명절 맞아 아바타 맞추기' 이벤트를 시작, 2월 18일 전까지 펼친다.

▶엔씨소프트
‘아이온’이 설날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라이브/클래식 서버에서 ‘설렌타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리니지2’와 ‘블레이드 & 소울’에서 신축년 설날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Test]
▶게임빌
신작 랜덤 디펜스 모바일 RPG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CBT(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의 유저 간담회 ‘제2회 모험가의 밤 : The RED Night’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신현근 대표가 직접 2020년 성과와 2021년 개발 계획 등을 발표했다.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최고 혈맹을 결정하는 전투 콘텐츠 '고대의 전장: 혈맹 최강자전'을 업데이트했다.

▶가이아모바일 코리아
‘영원한 7일의 도시’에 이계에서 온 신기사 ‘암사•앙투아네트’와 신규 루트 ‘덧없는 세계의 경상’을 추가한다.

▶카카오게임즈
인기 스트리머 ‘양띵’과 함께 ‘엘리온’의 신규 직업(클래스) ‘슬레이어’ 트위치 드롭스(drops) 방송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
'R2M'의 캐릭터 서버 이전을 시작했다.

▶SNK
플레로게임즈의 ‘여신의 키스: O.V.E’에 자사의 인기 IP(지식재산권) KOF '시라누이 마이' 캐릭터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그라비티
전일(2월 3일)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에 편의성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조이시티
시뮬레이션 게임 ‘대항해대전: 오션 앤 엠파이어’에 장비 콘텐츠 확장 및 유저 편의성 강화 등을 실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
자사가 개발한 '검은사막 콘솔 버전'이 미국 경제 매체 ‘포브스(Forbes)’의 ‘올해 즐겨야 할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용 MMORPG TOP 10’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넥슨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나이트’ 직업에 ‘진 각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라이엇 게임즈
1인칭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에 신규 무기 스킨 ‘글리치팝 2.0’을 추가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에피소드 18 ‘기도의 방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 RPG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가 신규 클래스 ‘건슬링어’ 업데이트 후 순수 이용자가 전월대비 138% 증가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야구 게임 ‘마구마구 리마스터’에 KBO(한국야구위원회, Korea Baseball Organization) 선수 대상 ‘특이 폼(Form)’ 을 업데이트 했다.

▶웹젠
‘뮤 온라인’에서 2021년 첫 ‘스피드 서버 사전 이벤트’와 함께 ‘설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올엠
액션 RPG '크리티카 온라인'에서 신규 레이드 추가를 앞두고 영상을 공개했다.

▶소프톤엔터테인먼트
'다크엔덴 오리진'에서 4년 만에 2차 승직 및 신규 서버 도입을 앞두고 사전등록에 나섰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울산 북구)
2월 8일 오후 2시 한국e스포츠협회와 함께 ‘e스포츠 체육진흥투표권 도입 논의 토론회’를 주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과 함께 ‘게임더하기 사업’으로 국내 중소게임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에 힘을 싣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