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설, 제3 성수기! 업데이트&이벤트 '봇물'

게임앤드(game&) 2021. 2. 5. 17:38

[한줄뉴스-2월 5일]카카오G, 그라비티, 네오위즈 인기 게임서 설 맞이 이벤트 마련
엔씨 모처럼 몰아치기! 실적발표+블소2 쇼케이스+유니버스 온라인 팬미팅


민족 대명절 설, 그리고 연인들을 위한 밸런타인데이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게임업계 제3의 성수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연휴다.

각 게임사들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각종 프로모션을 내걸고 2월 11일부터 14일까지 이어지는 연휴 동안 겜心 잡기에 나섰다. 2월 5일 금요일, 라이브 게임들의 이벤트와 업데이트가 빗발친 것.

우선 카카오게임즈, 넷마블, 네오위즈, 스마일게이트, 라인게임즈, 그라비티 등이 자사의 인기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에서 설 기념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날 엔씨소프트가 모처럼 다채로운 이슈를 내놓았다. 2020년 4기와 연간 실적 발표와 함께 블레이드앤소울 2 쇼케이스 개최(2월 9일)를 예고했다. 또 케이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에서 첫 팬미팅을 일정을 공개했다. 2월 28일(일요일) 아이즈원 팬파팅이다.

이외 넥슨이 출시 1주년 맞이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힘입어 모바일 RPG '카운터사이드' 이용자가 4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네오위즈는 블레스 언리쉬드가 미국 유력 경제지 '포브시'에서 발표한 21년 플레이 해야할 PC5와 엑스박스 엑스 톱10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한편 최근 차고 넘쳤던 토종 신작 게임 소식이 급감했다. 외산 게임의 예열은 여전했다. 4399코리아가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삼국지Global' 사전예약자 30만명 돌파와 홍보모델로 옥택연 발탁 소식을 전했다.

[Today's HOT]
▶넥슨
모바일 RPG '카운터사이드' 일일 이용자가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4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네오위즈
콘솔 게임 ‘블레스 언리쉬드’가 미국 유력 경제 매체 포브스(Forbes)가 발표한 ‘2021년 현재 플레이 해야 할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 Top 10’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에서 2월 28일 첫 번째 온라인 팬미팅 ‘IZ*ONE(아이즈원) 팬파티’를 개최한다.

▶엔씨소프트
2020년 연간 실적을 공개했다. 매출 2조4162억원, 영업이익 8248억원, 당기순이익 5,866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42%, 72%, 63% 증가했다. 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5613억원, 1567억원, 803억원으로 전년동기에 비교해 각각 5%,11%, 49% 늘었다.

▶엔씨소프트
2월 9일(화) 신작 MMORPG '블레이드 & 소울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Comming Soon]
▶게임빌
국내 유망 개발사 ’어비스’가 제작 중인 2D 횡스크롤 싱글 RPG ‘로엠(Pixel Heroes World)’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대원미디어
닌텐도 스위치전용 캐주얼 게임 ‘스미코구라시 모여 봐요! 스미코 타운’ 한국어판을 2021년 4월 8일 발매하고 이에 앞서 관련 소개페이지와 소개 영상 등을 공개했다.

[사전예약]
▶4399코리아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삼국지Global' 사전예약자가 30만명을 돌파했고 홍보모델로 옥택연을 선정했다고 전했다.


[2021년 설날 및 발렌타인데이 기념 프로모션이벤트]
▶카카오게임즈
MMORPG ‘테라 클래식’에 신규 던전 ‘계시의 탑’을 업데이트하고 설날 기념 이벤트를 2월 24일까지 진행한다.

▶넷마블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진화 캐릭터와 신규 맵을 추가하는 등 ‘설날 프로모션’에 나섰다.

▶그라비티
대표 라그나로크 게임 4종(라그나로크 온라인, 라그나로크 제로, 라그나로크 오리진, 라그나로크M)에서 설 연휴를 기념하기 위한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자사가 주요 게임 5종(패스 오브 엑자일, 달빛조각사, 테라 클래식, 프린세스 커넥트!리:다이브'에서 설날 맞이 이벤트를 개최한다.

▶네오위즈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 게임(신천상비) 및 모바일 게임(킹덤 오브 히어로즈:택틱스 워, 기타소녀, 피망 뉴맞고, 피망섯다)에서 민족 대명절 설날을 앞두고 이벤트를 시작했다.

▶나이스플레이(9Splay, 대표 주현곤)
MMORPG ‘검은강호2: 이터널 소울’에서 설날 이벤트를 2월 9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턴제 RPG ‘에픽세븐’에 에피소드3 신규 챕터(과거의 에피그라 황야)를 업데이트하고 ‘토벌’ 콘텐츠의 즐길거리를 확대한다.

▶네오위즈
네오위즈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신규 조력자를 업데이트하고 2월 8일부터 14일까지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를 펼친다.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대표 김민규)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서 용제 아코르를 물리친 평행세계의 영웅들의 모습이 담긴 ‘용제의 기사단’ 페이트코어에 대한 ‘선택 확률업 이벤트’와 발렌타인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블루포션게임즈
자체 개발 서비스 중인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의 ‘에피소드 3 : 크로스 월드’ 업데이트(2월 25일)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넷마블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BTS WORLD,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에 ‘ANOTHER STORY 시즌 2’ 신규 챕터 추가 등을 업데이트했다.
.
▶데브시스터즈
캐릭터 수집형 RPG '쿠키런: 킹덤'에서 출시 후 첫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블루스톤소프트
수집형 RPG ‘소울아크:뉴월드’에서 영웅 ‘노준의’ 리메이크 및 성급초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크래프톤
펍지 스튜디오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통해 리빅 배경의 ‘배틀 기어 모드’를 선보였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넥슨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신규 에픽 무기 ‘디바인 블래스터’를 추가했다.

▶한빛소프트
장수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에서 신규·복귀유저들의 모험을 지원할 '신규가문지원월드'를 사전 오픈했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 카요 페리코 습격 피날레에서 50% 보너스 보상을 제공하고 새로운 매머드 스쿼디를 추가한다.

▶펄어비스
궁극의 액션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게임 ‘섀도우 아레나’에서 영웅 ‘이그리드’와 ‘란’의 팀 특성을 강화했다.

▶웹젠
'R2(Reign of Revolution)'에서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 회원들을 위한 ‘4th WAVE’ 이벤트를 펼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맘모식스(대표 유철호)
온라인 수업이 가능한 비대면 교육용 솔루션 브랜드인 ‘갤럭시티 : 스쿨’을 공개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혈액 수급난을 해소하고, 동절기 혈액 확보를 위한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운동’을 한국콘텐츠진흥원 나주 본원에서 실시했다.

[2020년 연간 실적발표]
▶카카오게임즈
2월 8일(월) 오전 9시 2020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한다.

[e스포츠]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멀티플레이 FPS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Tom Clancy's Rainbow Six Siege)'의 인플루언서 팀 배틀 ‘시즈킹’을 2월 5일 저녁 7시에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