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차트

웹보드·삼국지전략판·카러플, 매출 UP…이유는 '제각각'

게임앤드(game&) 2021. 3. 3. 15:22

[간밤차트-3월3일]삼국지 전략판, 출시 효과 ·웹보드게임, 월초 효과 ·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협업 효과


3월, 월초 효과가 강해지면서 웹보드 게임들의 순위가 또 상승했다. 2월 대미를 장식한 외산 모바일 게임 '삼국지전략판'도 질주를 펼쳤다. 국민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라인프렌즈와의 협업 등으로 역주행, 톱10 탈환을 목전에 뒀다.



3월 3일 수요일, 네오위즈의 '피망포커:카지노 로얄'이 구글 플레이 매출 15위에 자리했다. 전일 19위에서 4계단 상한 것. NHN의 '한게임포커'는 어제보다 6계단 올라선 30위다.

2월 24일 출시된 '삼국지 전략판'은 16위다. 24위로 톱40에 모습을 드러낸데 이어 하루 만에 다시 8계단 상승했다. 이 작품은 쿠카게임즈가 지난 2월 24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장르는 전략 시뮬레이션으로 성동일, 김성균, 최무성 등 유명 배우 3인방을 홍보 모델로 해 물량 공세를 펼치고 있다.

원작은 코에이 테크모의 유명 IP '삼국지'에 기반한 전략 게임이다. 장르적 한계에도 불구하고 원작의 화려한 명성과 화끈한 마케팅 등에 힘입어 질주를 펼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톱10은 그들만의 리그를 펼치고 있는 가운데 국민 레이싱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11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 한번 톱10을 넘보고 있는 것.

라인프렌즈와 블랙핑크 지수와의 협업에 대한 기대감 때문으로 보인다.

지난 2월 28일 넥슨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신규 캐릭터와 아이템을 출시를 앞둔 이벤트에 돌입했다.
새로운 콘텐츠는 블랙핑크 지수가 직접 디자인하고 라인프렌즈의 크레에이티브의 역량이 더해졌다. 이벤트는 3월 18일까지며 넥슨은 지수 플라로이드 사진, 아이폰12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