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미리보는 맏형 전쟁! 목요일 '벅찼다'

게임앤드(game&) 2021. 4. 22. 17:18

[한줄뉴스-4월 22일]서머너즈워:백년전쟁 사전예약자 600만명 돌파…제2의 나라·블소2 담금질
넥슨, 3종의 간판 게임 업데이트 및 프로모션 … 미호요, 원신 PS5 버전 출시일(4월 28일) 공개


4월 22일, 한국을 대표하는 게임사들이 신작과 업데이트 등 다채로운 소식을 전했다. 텐센트게임즈, 미호요 등 중국 대표 게임사들도 신작 관련 이슈를 내놓았다.

2021년 들어 목요일 중 가장 많은 기대작 소식이 한꺼번에 쏟아진, 더없이 벅찬 날이다.

우선 컴투스가 4월 29일 론칭을 앞둔 '서머너즈워:백년전쟁' 글로벌 사전 예약자가 6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국내 유일무이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창공의 아레나'의 첫 후예다. 장르는 실시간 전략 대전이다.

넷마블은 야심작 '제2의 나라'의 특별한 이벤트로 눈길을 끌었다. 6월에 출시 예정인 6개국에서 지구의날을 기념해 에코 스마일 기부 프로모션에 나선 것.

엔씨소프트는 상반기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인 '블레이드앤소울2' 캐릭터 사전 생성과 문판 생성 이벤트를 시작했다.

넷마블과 엔씨는 라이브 게임 '마블 퓨처파이터''A3:스틸얼라이브'와 아이온에 새로운 즐길거리도 추가했다.

중국 최대 게임사 텐센트게임즈는 신개념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 세계관을 공개했다. 미호요은 지난해 서비스를 시작해 전 세계적으로 광풍을 일으킨 '원신'의 플레이스테이션5(PS5) 버전을 오는 4월 28일 발매한다고 밝혔다.

넥슨은 라이브 게임을 앞세워 넷마블, 엔씨소프트, 컴투스의 야심작에 대응했다. 모바일 MMORPG '바람의 나라:연'과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와 '던전앤파이터'에서 신규 콘텐츠 추가 및 이벤트에 나선 것.


[Today's HOT]
▶컴투스
글로벌 기대시작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글로벌 사전 예약자 수가 6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신작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의 사전 캐릭터 생성 및 문파 창설 이벤트를 시작했다.

▶넷마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출시 지역인 한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에코 스마일(ECO Smile) 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
▶넥슨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 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서 네이버웹툰 ‘호랑이형님’ 컬래버레이션을 5월 20일까지 진행한다.

▶넥슨
‘메이플스토리’에서 서비스 18주년 기념 업데이트(블루밍 포레스트)를 실시했다.


▶넥슨
액션 게임 ‘던전앤파이터’에 에픽 및 신화 장비를 더욱 손쉽게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신비하고 화려한 클리파의 여행’을 업데이트했다.


[Comming Soon]
▶텐센트게임즈
투어독스튜디오(TourDogStudio)가 개발한 신개념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 세계관을 최초 공개했다.


▶미호요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의 플레이스테이션5 출시를 오는 4월 28일로 확정하고 개발자 인터뷰를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
자체 개발해 서비스 중인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에 신규 시스템 ‘룬’을 업데이트했다.

▶나이스플레이
MMORPG ‘검은강호2: 이터널 소울’ 홍보 모델로 인기 가수 ‘선미’를 선정하고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서비스 6주년을 기념, 신규 콘텐츠 추가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욕망의 탑 제왕전을 실시한다.

▶구미(gumi)
택티컬 모바일 RPG ‘WAR OF THE VISIONS FINAL FANTASY BRAVE EXVIUS’에서 ‘NieR:Automata’와 콜라보를 진행한다.

▶웹젠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에 신규 콘텐츠 '독수리’를 선보인다.

▶게임빌
MMORPG ‘탈리온’에 상위 난이도의 레이드 던전 2종을 추가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웹젠
‘R2(Reign of Revolution)’에서 대규모 이벤트 ‘R2WARD FESTIVAL 2021’을 시작한다.

▶플레이위드
‘로한M’에 데칸 종족 전면 리뉴얼, 신성장비 도입 및 신규 필드 등 봄맞이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로드비웹툰
조이시티(대표 조성원)의 전쟁 시뮬레이션 '건쉽배틀: 토탈워페어'를 활용한 웹툰 '건쉽배틀: 새도우 커맨더'를 다음웹툰의 대표 인기 작가인 이충호 작가와 함께 제작한다고 밝혔다.

▶모비릭스(대표 임중수)
파이어슈라이크게임즈가 개발한 '던전기사 키우기: 3D 방치형 RPG’에 새로운 아이템 ‘날개’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아이온’의 라이브 서버에 신규 콘텐츠를 담은 ‘아프사란타:성전’을 업데이트했다.

▶플레이위드
스팀 PC 카페(Steam PC Café)에 추가되는 3종의 게임을 공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
‘2021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24일(토) 11시 유튜브 채널 ‘넷마블TV (https://www.youtube.com/user/netmarble)’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