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서머너즈워 형제의 외출! 컴투스, 우월했다

게임앤드(game&) 2021. 4. 26. 16:38

[한줄뉴스-4월 26일]서머너즈워:백년전쟁, 이벤트 매치 대성황…서머너즈워: 창공의 아레나 7주년 동영상 화제 만발


넷마블, 엔씨소프트, 컴투스, 카카오게임즈 등 국내 내로라하는 게임사들의 신작 담금질이, 4월 내내 지속됐다.
제2의나라, 블레이드앤소울2, 서머너즈워:백년전쟁, 오딘:발할라 라이징 등이다. 모두 최고 기대작으로 손색이 없는 대작이다. 지난 2019년 하반기 달빛조각사, V4, 리니지2M 등 빅3를 뛰어넘는 혈전을 예고하고 있다.

4월 29일 목요일 '서머너즈워:백년전쟁'를 시작으로 2021년 2분기 빅4 대전의 막이 오른다.
'백년전쟁' 최종 리허설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4월 24일(토) 주말 펼친 초대형 이벤트 대회 '‘World 100 Invitational’이 대성황을 이룬 것. 당일 생중계 최고 동시 접속자가 20만명을 돌파했다. 이틀 동안의 누적 조회수는 460만 건을 넘어섰다.

정식 론칭 이전 마련된 대회로 보기 어려운 흥행이다. '백년전쟁'의 글로벌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대목이다. 또 빅4 가운데 유일하게 글로벌 동시 론칭 게임으로 남다른 위용을 과시했다.

컴투스는 이외에도 '백년전쟁'의 원작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희소식도 전했다. 7주년을 기념해 공개한 두 번째 홍보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205만 건을 넘겼다고 전했다.

4월 대미의 주연을 찜한 컴투스가 황금위크의 포문까지 화려하게 연 것이다.

[Today's HOT]
▶컴투스
상반기 최고 기대작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의 초대형 매치 이벤트 ‘World 100 Invitational’가 실시간 생중계 최대 동시 시청자수는 20만명을, 누적 조회수는 460만 건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7주년 기념 두 번째 홍보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205만 건을 넘기며 1탄에 이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Update & Event-모바일]
▶요스타
오는 4월 30일, 디펜스 모바일 RPG '명일방주'의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나선다고 밝혔다.


▶파우게임즈
'킹덤: 전쟁의 불씨'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홍보모델 '브레이브걸스'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쿠카 게임즈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의 시즌2를 5월 1일부터 진행한다.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그라비티의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에서 라이트 노벨 레이블 ‘후지미 판타지아 문고 레전드’와 콜라보레이션 2탄을 진행한다.

▶플레로게임즈
‘바이킹 아일랜드’ 서비스 9주년을 맞아 특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NHN
소프트닉스(공동대표 임춘근, 신우제)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킹덤스토리’ 서비스 5주년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웹젠
'뮤 오리진' 정식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이벤트를 5월 3일까지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워게이밍
MMO 액션 게임 '월드 오브 탱크'에 ‘걸즈 앤 판처(Girls und Panzer)’ 테마의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
4월 24일(토)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열린 ‘2021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하이브
5월 14일 용산 신사옥에 복합문화공간 '뮤지엄 HYBE INSIGHT(하이브 인사이트)'를 개관한다.

▶선데이토즈
자회사 선데이토즈플레이(대표 임상범)와 관계사 링스게임즈(대표 오선호)를 합병, 신설 법인 ‘플레이링스’를 설립하고 해외 게임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성남시와 게임문화재단
공동으로 운영하는 전국 최초 게임과몰입예방센터인 '성남게임힐링센터'가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함께 오는 5월 15일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 청소년 게임진로 공략.zip’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게임문화재단
지난 4월 22일 '2021 보호자 게임 이해하기' 첫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울산업진흥원
4월 30일 오후 2시부터 서울게임콘텐츠센터에서 게임 기업과 인디게임개발자를 대상으로 한 세미나 '2021년 제 1회 SPP 파트너스데이 : 게임'을 개최한다.

[e스포츠]
▶라이엇 게임즈
4월 29일부터 5월 2일까지 '2021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2'의 8강과 준결승, 결승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동아시아 지역 통합 이스포츠 대회 ‘펍지 위클리 시리즈(PUBG WEEKLY SERIES: EAST ASIA) 페이즈1의 2주차 위클리 파이널 결과를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