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백년전쟁에 오딘·세나R까지…수요일 벅찼다

게임앤드(game&) 2021. 4. 28. 16:44

[한줄뉴스-4월 28일]백년전쟁, 사전 다운로드 돌입·오딘:발할라 라이징 사전예약 시작…세븐나이츠 레볼루션 티저 영상 공개


4월 마지막 수요일, 게임판이 황금기대작들로 물들었다.

컴투스, 카카오게임즈, 넷마블 등 메이저 게임사들이 서머너즈워:백년전쟁, 오딘:발할라 라이징,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등 이름만으로 게이머를 설레게 하는 작품 이슈를 쏟아낸 것. 여기에 엠게임은 모처럼 신작 모바일 게임 '제국영웅' 퍼블리싱 계약 소식을 전했다.

우선 컴투스가 글로벌 기대신작 '서머너즈워:백년전쟁' 출시를 하루 앞두고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에 나섰다. 서머너즈워:백년전쟁은 한국 유일무이 글로벌 흥행대작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에 기반한 실시간 대전 전략 모바일 게임이다. 사전예약자 600만명을 돌파했고 4월 24일 진행한 초대형 이벤트 대회가 성황을 이루는 등 일찌감치 남다른 존재감을 뽐낸 기대작이다.

이외에도 컴투스는 간판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기반 코믹스 '서머너즈워 레거시' 1편이 미국에서 발간됐다고 전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야심작 '오딘:발할라 라이징'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이 작품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MMORPG다. 모바일과 온라인을 동시에 지원하는 멀티플랫폼 게임이다.

6월 '제2의 나라' 출시를 예고한 넷마블은 또 다른 기대신작 담금질에 나섰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두 번째 티저 영상을 오픈한 것. 이 작품은 지난 2014년 출시해 2019년까지 꾸준하게 인기를 모은 한국 최장수 모바일 RPG 중 하나인 '세븐나이츠' 정통 속편이다. 장르는 MMORPG다.

영상 공개와 함께 SNS 이벤트도 시작했다. 공식 페이스북에 좋아요와 댓글을 남긴 참가자 50명을 추첨, 1만원 권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토종 대작이 담금질이 극에 달한 이날, 외산 게임들도 외출에 나섰다. TL GAMES(티엘게임즈)는 방치형 미소녀 모바일 RPG ‘초차원여친: 여신의 환상낙원’ 서비스를 시작했다.

한국신스타임즈와 텐센트게임즈는 각각 수집형 모바일 RPG ‘소녀X헌터’ 사전 예약자가 50만 명 돌파와 RPG '백야극광'의 성우 ‘쿠스노키 토모리’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Today's HOT]
▶컴투스
자체 개발 중인 실시간 전략 대전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워:백년전쟁' 글로벌 론칭을 앞두고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넷마블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넥서스)'의 두 번째 티저영상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대작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엠게임
중국 개발사 바비 엔터테인먼트(Bobby Entertainment Network Limited)와 모바일게임 ‘제국영웅(帝国英雄 가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 3분기 한국,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5개국에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
자체 개발해 서비스중인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를 원스토어에 출시 예정이며 이를 위한 사전예약을 시작, 5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컴투스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IP(지식재산권) 기반의 코믹스 시리즈 ‘서머너즈 워: 레거시(Summoners War: Legacy)’의 정규 에디션이 4월 29일 미국에 출간된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한국신스타임즈
미소녀 수집형 모바일 RPG ‘소녀X헌터’ 사전 예약자가 50만 명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텐센트게임즈
투어독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신개념 전략 체인 모바일 RPG '백야극광'의 성우 ‘쿠스노키 토모리’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엔씨소프트
전일(4월 28일) 신작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 사전 캐릭터 생성 서버가 또 다시 마감, 3차 증설에 나섰다고 전했다.

[What's New]
▶TL GAMES(티엘게임즈)
방치형 미소녀 모바일 RPG ‘초차원여친: 여신의 환상낙원’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AppLovin(앱러빈)
사내 게임 퍼블리싱 스튜디오 Lion Studios(라이온 스튜디오)가 새로운 캐주얼 퍼즐 게임 ‘머지 빌라(Merge Villa)’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컴투스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1’ 원스토어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NTI CREATES(인티 크리에이츠)
대원 미디어와 협력, 7월 29일 발매 예정인 탐색 액션 게임 '블래스터 마스터 제로 트릴로지' 일반판과 함께, 추가로 한정판도 발매를 확정하고 각 버전 별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해 5월 5일 온라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
모바일 게임 '몬스터슈퍼리그'(개발사 스마트스터디게임즈)에 한국형 신규 캐릭터 '도사 전우치'를 추가하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쿠카 게임즈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 시즌1 결산을 기념한 이벤트에 나섰다.

▶라이엇 게임즈
전략적 팀 전투(Teamfight Tactics)의 다섯 번째 세트 ‘심판(RECKONING)’을 추가했다.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
자회사 아이들상상공장(대표 김영선)이 개발한 힐링 모바일 게임 ‘어비스리움’이 환경부가 주관하는 탈(脫) 플라스틱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한다.

▶파우게임즈(대표 이광재)
MMORPG '킹덤: 전쟁의불씨' 1주년 기념 사전예약 이벤트 페이지에 신규 클래스, 신대륙, 신규월드 등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선데이토즈
'애니팡2'에 신규 콘텐츠 '아리의 그림일기'와 프로필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웹젠
MMORPG '뮤 오리진'에 신규 콘텐츠 ‘휘장’ 등을 업데이트했다.

▶해긴(대표 이영일)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실시간 스포츠 대전 게임 ‘익스트림 골프’ 글로벌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
'검은사막'에서 감사 나눔 이벤트 ‘전장의 영웅’을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동심찾기’ 이벤트와 색다른 퀴즈 이벤트 ‘테런Q’를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
온라인 전략 생존 게임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의 '대망의 시즌 2'를 시작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의 ‘세이지’ 각성 클래스를 업데이트했다.

▶한빛소프트
IMC게임즈에서 개발한 장수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신규 ·복귀 유저들을 위한 전용 서버 '퍼플서버'를 오픈했다.

▶스마일게이트 RPG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에 신규 군단장 레이드 ‘광기군단장 쿠크세이튼’을 업데이트했다.


▶락스타 게임즈
‘RED DEAD 온라인’에서 이번 주 밀주업자에게 보너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
북미 법인 엔씨웨스트(NC West)가 '길드워2' 신규 확장팩 ‘엔드오브드래곤즈(End of Dragons)’ 콘텐츠를 공개했다.


▶플레이위드
개그 액션 RPG ‘씰온라인’에 편의성 개편, 가정의 달 이벤트 진행과 함께 개발자 노트를 통해 앞으로 콘텐츠 계획을 밝혔다.


▶엔씨소프트
‘리니지2’에 ‘배틀 크로니클: 하나의 성, 한 명의 성주’로 명명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크래프톤
펍지 스튜디오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11.2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클라우드 전문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 조원우)가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임원사인 부회장사로 가입했다고 밝혔다.

▶하이브(HYBE, 의장 방시혁)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TIME100 Most Influential Companies)’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한국 팬들을 위한 특별 영상을 공개하고 유비소프트의 주요 IP를 활용한 웹툰을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넥슨
일본법인이 약 1억 달러(한화 약 1130억 원) 규모의 비트코인(1717개)을 평균단가 58만226달러(한화 약 6580원)에 매수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