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백년전쟁, 배려 끝? 기대작 '무더기 예열'

게임앤드(game&) 2021. 4. 30. 17:48

[한줄뉴스-4월 30일]블소2 공식 인스타그램 오픈…오딘 사전예약자· 백년전쟁 다운로드, 하루 만에 100만 돌파
넥슨 '코노스바M' 원작 애니메이션 한국어 더빙 공동 제작…4:33 라타타스튜디오 개발 FPS '카이이스크래퍼' 포스터 공개


글로벌 신작 '서머너즈워:백년전쟁' 초반 순항 소식이 전해졌다. 하루 만에 글로벌 다운로드 100만 건 돌파다.

이제 막 백년전쟁의 열기가 불을 뿜기 시작한 4월 30일 금요일, 게임판에서는 차기 기대작들의 담금질이 줄행렬을 이뤘다. 이미 사전 마케팅이 시작된 블레이드앤소울2, 오딘:발할라 라이징에 넥슨과 네시삼십삼분이 야심작 관련 이슈를 꺼냈다.

신작이 전부가 아니다. 잇단 기대신작들의 예열과 출시에 숨고르기에 나섰던 라이브 게임의 업데이트와 프로모션도 우후죽순처럼 이뤄졌다. 일부 게임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키 위한 이벤트도 시작됐다.

4월 중 가장 많은 기대작과 라이브게임 소식이 쏟아지며 게이머들에게 행복한 비명을 선사한 것이다.

4월 30일 금요일, 컴투스는 전일 출시한 '서머너즈워:백년전쟁' 사운로드가 하루 만에 100만건을 돌파했고 일부 국가의 애플 앱스토어 인기 차트 상위에 이름을 올리며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

컴투스는 효자 업데이트에도 나섰다. 백년전쟁의 원작이며 론칭 7주년을 맞이한 '서머너즈워:창공의 아레나'에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를 추가한 것.

카카오게임즈는 백년전쟁 출시와 함께 사전예약에 나선 야심작 '오딘:발할라 라이징' 사전예약자가 하루 만에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네시삼십삼분은 관계사 관계사 라타타스튜디오(대표 장윤호)가 신작 온라인 게임 '프로젝트 : 스카이스크래퍼'(가칭)의 티저 포스터를 최초 공개하며 시선을 끌었다. 이 작품은 근미래의 북미 유명 도시를 모티브로 제작 중인 오픈 월드 1인칭슈팅(FPS) 게임이다. 이 작품은 오는 2022년 PC를 시작으로 콘솔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넥슨은 올해 한국과 글로벌에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원작 애니메이션(이멋진 세계에 축복을~' 한국어 더빙 작업을 애니맥스브로드캐스팅코리아와 공동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4월 마지막, 글로벌 기대신작 '서머너즈워:백년전쟁' 출시가 무섭게 한국을 대표하는 게임사들이 무더기로 야심작 예열에 나선 것이다. 백년전쟁 배려(?)가 론칭과 더불어 끝을 맺은 셈이다.


[Today's HOT]
▶컴투스
실시간 전략 대전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 출시 첫날 다운로드 수 1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신작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오픈하고 월드맵 2차 콘텐츠를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대작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 사전 예약자 수가 하루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넥슨
신작 모바일 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 원작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의 한국어 더빙판을 애니맥스브로드캐스팅코리아(대표 강주연)와 공동 제작한다고 밝혔다.


▶네시삼십삼분
관계사 라타타스튜디오(대표 장윤호)가 자체 개발 중인 신작 PC 온라인 FPS 게임 '프로젝트 : 스카이스크래퍼'(가칭)의 티저 포스터를 최초 공개했다.


[Comming Soon]
▶COWON
설립 9년차 RPG 전문개발사 '피플러그'에서 제작한 방치형 모바일 RPG '더 스컬 2: 마왕 선발전(The Skull 2)'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Comming Soon]
▶디볼버 디지털(Devolver Digital)
스페인 게임사 Deconstructeam(디콘스트럭팀)이 개발한 ‘Essays on Empathy(공감에 관한 단상들)’를 5월 18일 스팀을 통해 출시한다.

[Test]
▶빌리빌리(BILIBILI)
사전예약 수 40만을 돌파한 모바일 게임 ‘파이널기어’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 4월 26일~29일))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전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7주년을 맞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이 쉽고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컴투스
신작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에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개발사 넷마블F&C)에서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MMORPG '소울워커 아카데미아'에 재능 각성 시스템과 공백 거점 등을 업데이트했다.


▶네시삼십삼분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에 신규 메가펀치 글러브 3종을 추가하고 업데이트 출석 보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액션스퀘어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에 신규 장수 '손인' 등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레이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10 Chambers Collective(10 챔버스 컬렉티브)
스팀(Steam)에서 얼리 액세스(미리 해보기)중인 1인칭 호러 액션 FPS(1인칭슈팅)게임 ‘GTFO’에 가장 폭넓은 신규 런다운 ‘리버스’를 업데이트했다.

▶나이스플레이(대표 주현곤)
모바일 MMORPG ‘검은강호2: 이터널 소울’ 홍보 모델 ‘선미’의 CF 영상 ‘선물 편’ 3종을 공개했다.

▶KLab 주식회사
스마트폰・PC 3D 액션 게임 ‘BLEACH: Brave Souls’(블리치 브레이브 소울즈)이 전세계 다운로드 6천만 회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쿠카 게임즈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의 시즌2 시작(5월 1일~)을 하루 앞두고 연예인 대표 유저 ‘장동민’과 이용자가 함께하는 토크쇼를 공개한다.

▶GAMENOW
전략형 RPG ‘원펀맨: 최강의 남자’에 신규 캐릭터 ‘메탈나이트’를 추가했다.

▶유주게임즈코리아
‘삼국지혼’에서 조조와 제갈량 등 신규 캐릭터 2종을 업데이트했다.

▶디엔에이(DeNA)
오는 5월 1일 ’슬램덩크’에 ‘에이스 전호장’ 선수를 추가한다.

▶요스타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한다.

▶게임빌
전략형 랜덤 디펜스 RPG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게임펍
‘쌍삼국지’에서 금색 변신 추가를 골자로 한 2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라이엇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e스포츠팀 '담원 기아'의 2020 LoL 월드 챔피언십 우승 스킨을 출시됐다.


▶한빛소프트
국가대표 리듬액션 게임 '오디션'에서 5월 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크래프톤
㈜블루홀스튜디오 5월 2일 ‘테라(The Exiled Realm of Arborea, TERA)’ 유저들과 온라인 간담회를 진행한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의 모터워즈에서 한 달 간 세 배의 보너스를 제공하고 이번 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
자사의 MMO 액션 게임 '월드 오브 탱크'를 스팀에 출시했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5월 가정의 달을 기념, 자사 게임들을 특별 할인 판매하는 ‘플레이 유비 플레이 콘솔’ 이벤트를 진행한다.

▶데달릭 엔터테인먼트
올해 배급사 할인 행사를 '스팀'에서 4월 30일부터 5월 4일까지 진행하며 전체 카탈로그에서 최대 90%까지 할인한다.

▶웨이투빗(대표 송계한)
스튜디오8이 개발한 온라인 정통 MMORPG ‘아스텔리아 로얄’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1(BIC Festival 2021)’의 일반부문 전시작의 접수를 시작, 6월 2일까지 모집한다.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의 기능을 대폭 개편하는 내용의 콘텐츠 산업 진흥법 일부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
코로나19 대확산으로 감염자가 급증한 인도에 1천5백만 루피(한화로 약 2억 2천만 원)를 기부했다.

▶엔씨소프트
AI 시대의 리더십과 윤리 개선을 위해 마련한 ‘AI Framework’ 시리즈를 공식 유튜브와 블로그를 통해 공개했다.

▶몰로코(MOLOCO, 대표 안익진)
자사의 프로그래매틱 광고 데이터를 분석, 팬데믹 이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카테고리별 전망을 예측한 ‘락다운 이후 모바일 이용 행태(Mobile Life After Lockdown)’ 보고서를 발표했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올 한해 콘텐츠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격려하기 위해 ‘2021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후보자를 오는 6월 30일까지 추천받는다.

[e스포츠]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최고의 '크로스파이어' 프로 게임 팀들이 참가하는 ‘CFS 인비테이셔널 2021’을 오는 6월 25일 유럽/중동-북아프리카(EU/MENA)와 7월 2일 아메리카 권역으로 나눠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