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고정 이슈+기대작! 5월 유독 뜨겁다

게임앤드(game&) 2021. 5. 4. 16:50

[한줄뉴스-5월 4일]넷마블 '제2의 나라' 사전 마케팅 재개…넥슨·엠게임·한빛소프트 등 가정의 달 이벤트

매해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한 라이브 게임들의 이벤트와 업데이트와 1분기 실적 발표가 봇물을 이뤘다. 2021년도 예외는 아니다. 여기에 황금기대작들의 예열까지 더해지면서 게임판은 그야말로 열광의 도가니다.

어린이날을 하루 앞둔 5월 4일, 넥슨을 비롯한 선데이토즈, 엔씨소프트, 한빛소프트, 엠게임 등이 자사의 인기 온라인 게임 및 모바일 게임에서 가정의 달 이벤트를 시작했다.

컴투스는 또 몰아치기에 나섰다. 서머너즈워:창공의 아레나 7주년 기념 이벤트를 추가로 진행했고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에 신규 콘텐츠를 더했다. 또 국내 최장수 야구 모바일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이벤트 대회 '컴프아2021 BJ챔피언십'에서 ‘TEAM 난닝구’ 가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이날 황금기대작 '제2의 나라' 사전 마케팅을 재개했다. 딘딘과 홍진호를 앞세운 웹예능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것. '제2의 나라'는 일본의 유력 IP를 바탕으로 만들어지고 있는 감성 모바일 RPG다. 오는 6월 한국과 일본 등 6개국에 선출시 될 예정이다.

한편 토종 게임사들의 신시장 개척 소식도 이어졌다. 우선 네오위즈는 신작 모바일 게임 '골프 임팩트'를 글로벌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 론칭했다.

지난 2019년 파란을 일으킨 '에오스 레드'는 동남아 지역 출시를 앞두고 현지에서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에오스 레드는 블루포션게임즈가 자체 개발한 모바일 MMORPG로 지난 2019년 8월과 2020년 7월 각각 한국와 대만에 론칭됐다. 두 지역에서 모두 초반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이외에도 버프스튜디오는 텍스트 기반 어드벤처 게임 '세븐데이즈'를 북미 유력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론칭했다.

[Today's HOT]
▶넷마블
딘딘, 홍진호가 출연하는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개발사 넷마블네오) 웹예능을 제작, 유튜브 채널 'tvN D'(https://www.youtube.com/user/oSNLKOREAo)에 공개한다.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
자체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모바일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의 두 번째 해외 진출 지역인 동남아시아 지역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에 나섰다.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
스포츠 모바일 게임 ‘골프 임팩트(Golf Impact)’를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출시했다.


[Comming Soon]
▶시프트릭(대표 최경연)
인기 캐릭터 ‘몰랑(Molang)’ IP를 활용해 제작 중인 신작 모바일 방치형 시뮬레이션 게임 ‘몰랑월드-환상모험’ 온라인 간담회를 5월 7일(금) 5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로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
부산사나이 게임즈가 개발하고 슈퍼닷컴이 서비스하는 초자연 잠입 스릴러 장르의 PC 패키지 게임 ‘원혼: 복수의 영혼’ 출시일(6월 8일)을 발표하고, 새로운 프롤로그 버전 '원혼: 더 비기닝'을 공개했다.


[가정의달 이벤트]
▶넥슨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해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12종의 게임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카운터사이드,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사이퍼즈, 마비노기, 마비노기 영웅전, 엘소드, 바람의 나라, 크레이지아케이드, 어둠의전설 등이다.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영웅 온라인’ ‘귀혼’ ‘이터널시티’에서 5월 가정의 날 기념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선데이토즈
퍼즐 모바일게임 '애니팡4'에서 가정의 달을 맞이해 이용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접속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와 ‘핑크퐁 아기상어’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한빛소프트
블루게임즈에서 개발한 모바일 리듬액션 게임 '클럽오디션'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어른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What's New]
▶버프스튜디오
텍스트 기반의 어드벤처 게임 ‘세븐데이즈’를 스팀에 출시했다.

[사전예약]
▶텐센트게임즈
출시 예정인 모바일 RPG '백야극광'에서 ‘일루미나 연방’ 진영 소개 영상 공개와 함께 사전예약 추가 이벤트를 실시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7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하는 '코인 이벤트 2탄'을 진행한EK.


▶컴투스
아프리카TV와 손잡고 개최한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1’ 게임대회 '컴프야2021 BJ챔피언십'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우승팀은 ‘TEAM 난닝구’ 다.


▶컴투스
팀 턴제 모바일 RPG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에서 신규 협동 콘텐츠 ‘길드전’을 추가했다.


▶위메이드
MMORPG '미르4'에서 ‘미린이의 달’ 캐릭터 성장 지원 이벤트를 2주간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신규 등급 ‘베테랑’ 선수 카드를 업데이트했다.

▶데브시스터즈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에서 5월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게임빌
액션 RPG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
'검은사막'에서 ‘보물 사냥터 확장’ 이벤트를 시작, 5월 18일까지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자체 제작 중인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ARCANE)'을 올 가을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한국모바일게임혀뵈
메타버스를 활용한 새로운 인디게임 축제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에 전시될 국내 인디게임 45개 작품을 선정했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전술 멀티플레이 FPS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Tom Clancy's Rainbow Six Siege)에서 기간 한정 이벤트 ‘Apocalypse’를 진행한다.

[2021년 1분기 실적발표]
▶펄어비스
오는 5월 12일 수요일, 2021년 1분기 실적을 공개하고 컨퍼런스 콜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e스포츠]
▶라이엇게임즈
지난 5월 1일 '리그 오브 레전드'(LoL) 세계관 기반의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LoR)의 ‘초월체의 제국 시즌 토너먼트’에서 한국의 DK 선수가 우승으로 차지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