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컴투스 DAY! 백년전쟁 이슈 만발

게임앤드(game&) 2021. 5. 3. 16:50

[한줄뉴스-5월 3일]백년전쟁, 3일간 매출 50억원 돌파· '서머너즈워:창공의 아레나'서 콜라보


4월 대미를 장식한 컴투스가 5월 한국을 넘어 전 세계 게임판을 뜨겁게 달궜다. 4월 29일 전 세계에 동시 론칭한 '서머너즈워:백년전쟁' 초반 돌풍 소식을 전한 것.

5월 3일 컴투스는 '서머너즈워:백년전쟁'이 론칭 3일 만에 전 세계 누적 매출 50억원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북미와 유럽 등 서구권에서의 매출 비중이 전체 절반을 넘어섰다. 또 한편의 글로벌 흥행작 탄생의 기대감을 높였다.

'백년전쟁'은 컴투스의 효자이며 전 세계 엄지족에게 사랑받고 있는 '서머너즈워:창공의 아레나'에 첫 IP(지식재산권) 게임으로 지난 4월 29일 론칭됐다.

하루 만에 주요 국가 오픈마켓 인기 차트에서 두각을 보였고 첫 주말 매출 순위에서도 급등했다. '실시간 전략 대전'이라는 장르적 특성을 고려할 때 국내외에서의 초반 매출 순위는 매우 빠른 편으로 향후 입소문을 탄 이용자 증가가 지속될 경우 추가적 상승이 유력시된다.

컴투스는 이날,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백년전쟁'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했다. 원작 '서머너즈워:창공의 아레나'에서 백년전쟁 설치하고 PvP 콘텐츠 플레이 및 미션을 달성하면 게임 내 유용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한편 이날 E스포츠 소식이 줄행렬을 이뤘다.
넥슨은 오는 5월 9일(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이벤트 대회(2021카림픽) 본선을 시작한다. 해당 대회는 라인프랜즈 및 월드스타 블랙핑크 지수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키 위해 마련됐다. 경기는 오후 6시부터며 카러플 및 라인프렌즈 유튜브 채널을 동해 생중계된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베트남에서 온라인 게임 1인칭 슈팅(FPS)게임 '크로스파이어' 글로벌 프로리그인 ‘베트남 CFEL 2021'를 3년 만에 재개한다고 전했다. 5월 9일부터 6월 20일까지 정규 시즌을, 6월 25일부터 27일 플레이 오프를 갖는다.

라이엇게임즈는 5월 2일 열린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2' 결승에서 누턴 게이밍이 담원 기아를 3:0으로 누리고 한국 대표로 출전할 자격을 얻었다고 밝혔다.

[Today's HOT]
▶컴투스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 지난 4월 29일 글로벌 동시 출시 이후 3일째인 5월 2일 정오까지 누적 매출 50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신작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출시를 기념하는 '크로스 이벤트'를 5월 30일까지 진행한다.


[e스포츠]
▶넥슨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이벤트 대회 ‘2021 카림픽’ 본선을 5월 9일 개최한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VTC 온라인과 함께 ‘크로스파이어’의 글로벌 프로리그인 ‘베트남 CFEL 2021(Vietnam CROSSFIRE Elite League 2021) 시즌1’을 3년 만에 재개한다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
5월 2일 개최된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2'에서 누턴 게이밍이 담원 기아를 3:0으로 완파하며 우승, 아이슬란드에서 열리는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스테이지2 마스터스 레이캬비크'에 한국 대표로 출전할 자격을 얻었다고 전했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PUB) 동아시아 지역 통합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위클리 시리즈 3주 차 위클리 파이널 결과를 공개했다.

[Test]
▶베스파 (대표이사 이완수)
일본에서 신작 모바일 디펜스 RPG '타임디펜더스'의 비공개 테스트(CBT)를 5월 6일부터 3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썸에이지
e커머스 기업 위메프와 콜라보레이션과 협업, 인사인드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데카론M’에서 이벤트를 펼친다.


▶쿠카 게임즈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이 새로운 홍보모델로 장동민을 발탁했다.


▶라인게임즈
우주(대표 최동조)가 개발한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게임 내 전용 코스튬 ‘블루 페이트코어’에 대한 선택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슈퍼플래닛
소드마스터 스토리에서 일본의 인기 I인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 붉은전설'와 글로벌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시소프트
로맨틱 퍼즐 게임 ‘꿈왕국과 잠자는 100명의 왕자님’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문호 스트레이독스’와의 2차 캐릭터 콜라보를 실시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5월 3일 오후 8시,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의 특집 방송 ‘티키타구’를 라이브로 진행한다.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에서 네네치킨과 슈퍼 컬래버레이션, 5월 1일 쿠키런 킹덤 세트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넷마블
야구 게임 ‘마구마구 리마스터’에 2021 시즌 기록을 반영한 시즌카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스마일게이트 그룹
미래의 문화 콘텐츠 산업을 함께 이끌어 나갈 역량 있는 게임 개발자를 채용하기 위한 '2021년 대규모 경력 게임 개발자' 공개 채용을 시작했다. 접수는 5월 31일까지다.


▶펄어비스
2021년 채용연계 인턴사원을 11개 부문에서 모집한다.

▶마이크로소프트 Xbox
PC 게임 사업 부문의 긍정적 성과와 이용자 커뮤니티의 반응에 힘입어 PC 게이밍 생태계 전체에 걸쳐 투자를 지속화하고, PC 게임 이용자들에게 더욱 향상된 게임 콘텐츠 접근성과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컴투스
자사가 후원하는 3대3농구 프로리그 ‘컴투스 KOREA 3X3프리미어리그 2021’가 지난 5월 1 개막, 4개월간 대장정에 돌입했다.


▶에픽게임즈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플랫폼 ‘아트스테이션’이 에픽게임즈 제품군에 합류했다고 발표했다.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회장 황성익)
한국 NFT시장 및 관련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NFT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고 3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2021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에 참여할 440여 명의 창의 교육생을 5월 14일까지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