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컴투스, 우아한 외출!

게임앤드(game&) 2021. 4. 27. 16:41

[한줄뉴스-4월 27일]컴투스, '서머너즈워:백년전쟁' 개발 PD 인터뷰 공개·미디어캔 200억원 투자


컴투스가 4월 마지막 주를 온전히 누리고 있다. 글로벌 기대신작 '서머너즈워:백년전쟁' 출시를 이틀 앞두고 막바지 담금질을 이었다. 여기에 투자 소식까지 전했다.

그야말로 컴투스에 의한, 컴투스를 위한 한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4월 27일 화요일 컴투스가 '서머너즈워:백년전쟁' 개발 총괄 PD의 인터뷰 영상을 공식 유튜브에 공개했다. 백년전쟁은 전략과 액션의 극적인 조화를 이룬 게임이라며 향후 E스포츠와 대전 묘미를 늘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이날 '미디어캔' 지눈 30%를 200억원에 확보했다고 밝혔다. 미디어캔은 방송 서비스와 콘텐츠 제작 등 영상 비즈니스를 전문으로 하는 종합 미디어 그룹이다. 컴투스는 향후 미디어캔 자회사 플래디의 풍부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협업에 나설 계획이다.

넥슨도 이날 신작 소식을 전했다. 지난해 출시한 신작 모바일 게임 '카운터사이드' PC 버전을 출시한 것. 카운터사이드는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한 어반 판타지 RPG로 지난 2020년 2월 출시됐다.

컴투스의 모회사인 게임빌은 신시장 개척 소식을 전했다. 지난 2019년 국내에 출시한 모바일 횡스크롤 RPG ‘로엠(글로벌 서비스명: Slime hunter: wild impact)’을 글로벌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5월 11일이다.


[Today's HOT]
▶컴투스
4월 29일 174개 국가에 동시 론칭하는 기대신작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핵심 개발자 이승민PD 인터뷰 영상 ‘Dev Talks’를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컴투스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 미디어캔(대표 이호승)에 약 200억원을 투자하고 지분 30%를 확보, 디지털콘텐츠 IP 협업을 전개한다고 전했다.


▶넥슨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의 PC 버전을 출시했다.


[Comming Soon]
▶게임빌(대표 이용국)
5월 11일 어비스가 개발한 모바일 횡스크롤 RPG ‘로엠(글로벌 서비스명: Slime hunter: wild impact)’을 글로벌에 론칭한다고 밝혔다.

▶게임펍
힐링 어드벤처 모바일 게임 ‘마이리틀포레스트’ 국내 출시를 확정,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의 게임대회 ‘라모네스 챔피언십 시즌1’을 5월 1일과 2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넥슨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에 ‘신화’ 등급 무기를 추가하고 5월 1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와 연계한 사회공헌 이벤트를 실시, 누적 하트 1천만개 달성 시 후원금을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 칠드런'에 전달한다.

▶IGG
전략 게임 ‘로드모바일’에서 치어리딩 대전을 5월 10일까지 진행한다.

▶데브시스터즈
러닝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서 ‘최첨단! 쿠키로봇대전'을 업데이트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일렉트로닉아츠 코리아(Electronic Arts Korea)
자사가 운영하는 PC 게임 플랫폼 '오리진(EA Origin)'에서 가정의 달 맞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포트나이트'에서 네이마르 주니어의 아이템과 퀘스트, 토너먼트 등을 추가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게임문화재단
김경일 이사장님의 어린이 교통안전챌린지에 참여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