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이벤트]

로스트아크, 새로운 '팬心 자극'

게임앤드(game&) 2020. 3. 5. 12:03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 개최…'With ALL RPG FANS' 프로젝트 일환!

총 상금 3500만원 규모…응모 분야 아바타, 탈 것&펫, 자유 분야 등으로 세분화



게임기업들이 쏟아지는 신작들로의 이탈을 방지하고 이용자들의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안간힘을 쓰고 있다.

특히 너나할 것없이 진행하는 업데이트와 이벤트만으로 경쟁력을 갖추기 힘들어지면서 게임대회 등 다양한 방식이 시도되고 있다.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방식이 팬아트다. 이용자들에게 즐기는 게임의 아트를 제작하게 함은 물론 이를 게임 내에 반영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게이머에게는 개발에 일조하는 자부심과 상금 획득의 기회가 주어진다. 게임사 입장에서는 홍보 효과를 늘리고 더불어 충성도를 높여 장기 흥행의 토대가 된다.

컴투스의 간판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가 그랬고 최근 한빛소프트의 간판 온라인게임 '오디션'에서도 이용자에 의한 아이템 제작 프로모션이 시작됐다.

스마일게이트도 가세했다. 간판 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 팬아트 공모전에 나선 것. 


3월 5일(목)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총 상금 3500만원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은 아바타, 탈 것&펫, 그리고 자유 분야 등 3개 부문에서 진행되며, 로스트아크 계정을 보유한 모험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4월 1일 점검 전까지 제출된 작품 중 본선에 진출한 작품들에 한하여 로스트아크 이용자들의 투표를 통해 4월 29일 최종 수상작이 결정되며, 아바타 부문의 경우 각 직업군 별 1명씩 총 5명의 대상 수상자가 결정된다.

대상을 수상한 모험가에게는 각 500만원의 상금, 특별 칭호, 로스트아크 주변기기 패키지와 기념품이 지급된다. 또한 탈 것&펫, 자유 분야 역시 각 부문 별 대상(1명), 최우수상(1명), 우수상(3명)을 선정하여 상금 및 다양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추가적으로 본선에 진출한 모든 모험가에게는 ‘토토이끼’ 쿠션이 제공된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With ALL RPG FANS는 2020년도 로스트아크의 새로운 슬로건"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모험가 분들의 소중한 의견이 로스트아크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www.lostark.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