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이벤트]

신규 게이머 늘었다! 검은사막 호황, 기막힌 이유

게임앤드(game&) 2020. 3. 20. 11:23

펄어비스, 3성장 특화 서버 추가 후 신규 이용자 171% 증가
복귀 이용자도 168% 상승, 시즌 서버 총 5개로 확대 운영



모바일게임에서의 역주행, 심심치 않게 일어난다.


온라인게임은 결코 쉽지 않다. 정체된 상황에서 신규 이용자 확보가 쉽지 않고 그렇다고 타 게임에서의 이용자를 뺏어오기도 어렵다.


결국 업데이트 및 이벤트 등을 앞세운 이탈 이용자들의 복귀만이 유일무인한 길이다.


'검은사막'이 모처럼 역주행했다. 기막혔다. 복귀 이용자 증가와 더불어 새로운 이용자를 끌어들였기 때문이다.


신규 서버 추가가 힘을 보탰다.


3월 20일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의 신규 시즌 서버가 추가되고 이용자 지표가 크게 상승했다고 밝혔다.


검은사막의 신규 이용자는 3월 18일 시즌 서버를 업데이트 이전인 지난주 대비 171% 증가했다. 복귀 이용자도 168% 늘었다.


펄어비스는 이용자들이 원활히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시즌 서버 2개를 오늘(20일) 임시점검 후 추가해 총 5개 서버로 확대 운영한다.


시즌 서버는 신규 이용자 정착과 신규 서버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기존 서버에 영향을 주지 않는 방법으로 운영의 차별화를 뒀다. 시즌 서버 운영이 종료 후에는 계속 적응해갈 수 있도록 육성한 캐릭터와 획득한 장비, 인게임 재화가 모두 본 서버로 이전된다.


시즌 서버는 성장에 특화된 서버로 시즌 캐릭터 전용 장비 ‘투발라’, 전용 도전과제 흑정령 패스, 경험치 획득 증가 버프, 전용 의뢰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해 빠른 게임내 정착을 돕는다.


투발라 장비는 무기, 방어구, 장신구 세트로 이루어져 있다. 몬스터 사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투발라 광석’을 교환해 획득 가능하다. 높은 수준의 장비를 성장 초반에 얻을 수 있어 신규 이용자도 빠르게 적응할 수 있다.


검은사막 시즌 서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s://www.kr.playblackdeser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