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핫이슈]

마케팅 대행? 네오위즈, 낯선 사업

게임앤드(game&) 2020. 3. 24. 12:44

캐나다 ' 셀러 도어 게임즈'와 계약, ‘풀 메탈 퓨리즈(Full Metal Furies)’의 한국 마케팅 담당



네오위즈가 2020년 들어서면서 몰아치기에 나섰다.  모바일게임은 물론 스팀을 통한 PC게임을 잇따라 출시했다. 콘솔 게임도 론칭했다.

지난 2월 스팀에 출시한 PC게임 '스컬'은 한 달 만에 10만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자체 개발 및 퍼블리싱을 통해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는 네오위즈가 낯선 영역에도 도전한다.

해외 게임의 국내 마케팅이다.  퍼블리싱 배제된 채 한국에 진출을 나선 외국 게임의 마케팅만을 맡는 사업이다.

 

온라인게임 전성기 한때 시가 총액 1조원을 넘어섰던 네오위즈의 파격 변신이 아닐 수 없다.

3월 24일(화),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캐나다 게임사인 셀러 도어 게임즈(대표 케니 리, Kenny Lee)와 계약을 맺고 ‘풀 메탈 퓨리즈(Full Metal Furies)’의 한국 마케팅을 담당한다고 밝혔다.

이는 인지도는 낮으나 높은 게임성을 갖춘 해외 게임들을 네오위즈가 보유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국내 이용자들에게 적극 알려나가기 위한 작업의 일환이다.

한국 시장에 익숙하지 않은 해외 개발사와 함께 윈윈(win-win) 할 수 있는 협력 모델로 게임 퍼블리싱이 아닌 마케팅만을 담당한다.

첫 게임은 '풀 메탈 퓨리즈'다. 지난 2018년 1월 스팀에 출시된 로그라이크 장르의 '협동 액션 RPG'다.

4인이 한 팀이 되어 전투를 진행하는 팀플레이가 가장 큰 특징으로 친구, 가족 등과 함께 즐기기 좋은 게임으로 꼽힌다.

전 세계 180만장의 판매를 올린 글로벌 흥행 인디 게임 ‘로그 레거시(Rogue Legacy)’의 후속작이기도 하다.

현재 스팀 (https://store.steampowered.com/app/416600/Full_Metal_Furies)에서 할인 이벤트 진행, 오는 3월 31일까지 66%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네오위즈는 우선적으로 게임 포털 사이트 피망(www.pmang.com) 등의 온라인 사이트를 통한 홍보와 국내 게임쇼 참가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풀 메탈 퓨리즈'를 소개해 나갈 계획이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훌륭한 해외 게임을 한국 이용자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사업 모델을 지속 발굴해 나갈 예정”이라며, “해외 기업들과의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