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핫이슈]

에오스 레드 '제2 전성기' 기대… 왜?

게임앤드(game&) 2020. 4. 6. 19:08

블루포션게임즈, 4월 9일 '에오스 레드' 출시 후 최대 규모 업데이트 …4월 6일(월) 관련한 TV CF 제작 공개

2019년 IP(지식재산권) 게임의 흥행 계보를 이은 대표적인 모바일게임 '리니지2M'이다. 11월 출격, 2년 장기 독주를 펼친 '리니지M'을 추월했다.

이에 앞서 인기를 끌었던 온라인게임 기반 IP 게임은 '에오스 레드'다.

온라인 MMORPG '에오스'에 기초해 블루포션게임즈가 자체 개발, 8월 28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구글 플레이 매출 2위까지 올랐고 론칭 반년이 넘은 현재도 10위권에 머물며 인기를 지속하고 있다.

2020년 4월, '에오스 레드'가 재질주 기운을 내뿜고 있다. 오는 4월 9일로 예정된 역대급 업데이트(에피소드2 신대륙 추가)와 화끈한 물량 공세 때문이다.

징후는 이미 시작됐다. 업데이트를 앞두고 진행한 신규 월드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가 시작 7시간 만에 마감된 것.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는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의 대대적인 물량 공세도 시작했다. TV CF를 제작 공개한 것.

신규 콘텐츠와 신서버 추가 및 원스토어 서비스 돌입을 알기위함으로 이용자 재집결과 신규 엄지족의 몰이에 큰 힘을 보탤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하반기 IP 게임 흥행 계보를 이은 '에오스 레드'가 출시 이래 가장 큰 규모의 신규 콘텐츠 추가에 역대급 마케팅, 신규 오픈마켓 진입 등이 더해지면서 매출 순위 재상승까지도 넘보고 있는 이유다.

4월 6일 블루포션게임즈는 '에오스 레드' 에피소드 2 ‘신대륙 업데이트를 앞두고 TV CF를 공개했다. 웬만한 기대작의 출시에 맞먹는 행보다.

에피소드 2 업데이트는 정식 출시 이후 첫 번째로 진행되는 에피소드 추가다. 아름다운 도시 ‘로사’ 및 새로운 사냥터로 구성된 신규 대륙 ‘폴리체’, 다양한 스킬들로 상대를 교란시키는 신규 클래스 ‘로그’가 공개된다.

여기에 10개월 만에 신규 월드 ‘바란’과 ‘칸’이 에피소드 2 업데이트와 함께 오픈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블루포션게임즈(www.bluepotion.co.kr)는 웹툰 플랫폼 전문기업 미스터블루(207760)의 자회사로 에오스 IP 및 웹툰 IP를 활용한 게임 개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