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차트

미친 역주행! 에오스 레드, 신작 부럽지 않다

게임앤드(game&) 2020. 4. 13. 13:05

[간밤차트-4월13일,구글 플레이 매출]에오스 레드(10위) 톱10 재진입…블루포션게임즈, 4월 업데이트 주효


신작 출시 효과는 모바일게임 시장 형성과 성장기처럼 길지 않다. 아무리 이름있는 온라인게임에 기반한 IP 게임도 채 한 달도 되지 않았다.

과잉 공급도 한몫하고 있다. 최근 토종 기대작은 물론 중국에서 흥행이 검증된 작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신작 효과마저 줄어든 요즘, 에오스 레드는 기막힌 역주행을 펼치고 있다.

4월 13일(월) 블루포션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가 구글 플레이 매출 10위로 톱10에 재진입했다. 지난주 목요일까지만 해도 50위 대서 주말 동안 고공비행한 것.

웬만한 기대작보다 우월한 상승이다. 업데이트 때문이다.

블루포션게임즈는 지난 4월 9일 '에오스 레드' 2020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80레벨 이상의 고레벨 이용자들을 위한 신규 대륙(폴리체)을 비롯해 출시 이후 첫 신규 클래스(로그)를 추가했다. 신규 월드(서버) '바란'과 '칸'도 오픈했다.

에오스 레드는 동명의 온라인게임 '에오스'에 기초해 제작, 지난 2019년 8월 론칭됐다. 출시 초반 넘버2까지 꿰차며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대규모 신규 콘텐츠와 새로운 서버가 도입되면서 이탈 이용자가 복귀하고 열혈 엄지족의 충성도가 높아지면서 근래 보기 드문 역주행을 펼친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