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신작, 무더기 출격! 외산 끌고, 토종 밀었다

게임앤드(game&) 2020. 4. 21. 15:53

[한줄뉴스-4월 21일]라지엘·레전드 오브 미르2 블랙· 버서스: 렐름워 등 신작 3종 국내외 출시

신작 모바일게임들의 끝모를 향연이 지속됐다. 컴투스의 간판 모바일RPG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는 글로벌 차트 역주행 소식을 전하며 코로나19에서도 빛을 발한 게임으로 거듭났다.

4월 21일(화), 신작 모바일게임 출시가 줄행렬을 이뤘다. 외산 게임이 주축이 됐고 토종 게임도 나섰다.

우선 주룽게임은 모바일 MMORPG '라지엘'을 출시했다. 지난 2월 시작한 사전예약에서 150만명을 돌파한 기대작이다.

이 작품은 야수의 왕, 그림자 암살자, 수호기사, 얼음의 대사제, 사령술사 등 총 5명의 특색 있는 영웅이 등장하는 다크 판타지 게임이다. 각 영웅이 보유하고 있는 네 개의 액티브 스킬을 장착할 수 있으며, 100가지 이상의 특성을 조합해 다채로운 전투가 가능하다.

무작위 던전, 아틀라스 등 PVE 콘텐츠를 통해 레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감정 후 속성 옵션과 능력치를 무작위로 얻을 수 있다. 이외 ‘듀얼 영웅 교체’ 시스템은 상황에 따라 원하는 두 명의 영웅을 선택이 가능해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같은 날, 블루포션게임즈는 '레전드 오브 미르2 블랙' 정석 서비스를 시작했다. 미르의전설2에 기반한 두 번째 IP게임이다.

토종 게임사 제이스원(대표 김지훈)은 자체 개발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버서스: 렐름워'(VERSUS : REALM WAR)를 전 세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론칭했다. 국내에서는 원스토어에도 출시했다.

이 작품은 서양과 동양의 대립과 격돌이라는 배경을 바탕으로 전 세계 유저가 하나의 공간에서 대규모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론칭 버전에서는 유럽 문명과 아시아 문명을 담았다. 이순신, 조조, 잔다르크 등 매력적인 영웅을 만나볼 수 있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출시를 앞둔 신작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게임 '라스트 커맨더' 6번째 캐릭터 '사파이어' 이미지를 공개했다.

한편 컴투스는 서머너즈워 : 천공의 아레나가 출시 6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이벤트와 업데이트 등으로 북미와 유럽 등 서구권은 물론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에서 매출 순위가 급상승했다고 밝혔다. 동시 접속자와 신규 이용자도 급증, 3년 만에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전했다.

[Today's Hot]
▶컴투스
글로벌 흥행대작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출시 6주년을 맞아 북미∙유럽∙아시아 등 전 세계 차트를 역주행 하며 글로벌 장기 흥행 게임의 면모를 다시 입증했다고 전했다.


[What's New]
▶제이스원(J’S ONE, 대표 김지훈)
자체 개발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버서스: 렐름워(VERSUS : REALM WAR)’를 전 세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했다.


▶주룽게임(ZLONGAME)
신작 모바일 MMORPG ‘라지엘’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넷블루게임즈
모바일 MMORPG ‘레전드 오브 미르2 블랙’을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등에 론칭했다.


[Comming Soon]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이사 민용재)
서브컬쳐 모바일 SLG '라스트 커맨더(Last Commander)'가 보좌관 '사파이어' 이미지를 공개했다.


▶웨이투빗(대표 송계한)
바른손이앤에이 산하 개발사인 스튜디오8과 모바일 MMORPG '아스텔리아' 글로벌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카카오게임즈
코그(대표 이종원)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신규 SS 영웅 ‘명화린’을 업데이트했다.

▶페이퍼게임즈
연애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러브앤프로듀서 (Love&Producer)’에 신규 콘텐츠 ‘서월국’과 ‘막후의 장’을 추가했다.

▶게임빌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에 길드전을 도입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웹젠
임인스 작가와 함께 자사가 보유한 '뮤(MU)' IP(지적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를 소재로 하는 신작 웹툰 '슬레이브 B'를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한빛소프트
모회사인 T3엔터테인먼트와 종합 교육사업 전문 자회사인 '한빛에듀테크'를 신설한다.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
AI 경진대회 ‘제 3회 카카오 아레나(kakao arena)'를 4월 47일 시작, 7월 26일까지 개최한다.

▶리드엑시비션스 코리아
8월 6일 개최되는 국내 유일 팝 컬쳐 페스티벌 '코믹콘 서울 2020' 얼리버드 패키지 티켓이 매진됐고 일반 티켓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

▶카카오
브런치가 포털사이트 Daum(다음) 갤러리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주제로 한 이미지 작품(그림, 사진, 일러스트 등)과 글을 만날 수 있는 ‘브런치, 사회적 거리두기 랜선 전시회’를 진행한다.

[e스포츠]
▶라이엇 게임즈
‘2020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진출팀을 결정짓는 '승강전'을 오는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