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또 신작 향연! 코로나 흔적 이젠 無?

게임앤드(game&) 2020. 4. 20. 16:38

[한줄뉴스-4월 20일]4:33, '볼링스타 스트라이크' 3개국 소프트론칭…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홍보 영상 공개

코로나19 감염이 확연하게 줄어들면서 멈췄던 일상이 활기를 되찾기 시작했다. 타 산업에 비해 피해가 덜했던 게임판에서는 신작 예열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4월 20일 월요일임에도 불구하고 신규 게임 소식이 넘쳤다.

우선 네시삼십삼분이 '복싱스타'에 이은 또 한편의 스포츠게임 '볼링스타 스트라이크'를 소프트론칭했다. 스웨덴, 싱가폴, 인도 등에 우선 출시한 것. 이 작품은 노리온소프트와 공동 개발한 작품으로 볼링을 소재 실시간 대전 캐주얼게임이다. 세로형으로 진행되며 대전은 2분 정도 소요된다.

펄어비스는 PC 온라인 배틀로얄게임 '섀도우 아레나' 초보 가이드' 영상을 공개했다. 그라비티는 2020년 야심작 '라그나로그 오리진' 더빙에 국내 내로라하는 11명의 성우가 참여했다고 밝혔다.

3월과 4월 가장 화려한 행보를 보인 넷마블은 북미 자회사 '카밤'이 신작 모바일 액션 RPG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를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이 작품은 디즈니와 픽사의 인기 캐릭터들이 ‘미러버스’라는 세계관에 맞춰 새롭게 디자인된 독점 캐릭터 형태로 등장한다. 영웅으로 강력한 수호자 팀을 구성해 ‘미러버스’를 위협하는 악의 세력으로부터 세계를 지켜내야 하는 것 엄지족들의 임무다.

이외 유조이게이스는 출시를 앞둔 모바일게임 '카페우스M'의 사전 예약 TV CF를 공개했다. 홍보모델은 이시언, 기안84, 성훈 등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의 3얼이다.

한편 컴투스는 구글 플레이 매출 톱10에 재진입, 미친 역주행을 펼치고 있는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네라'에서 출시 6주년을 기념한 '저비용 코스프레 콘테스트'를 펼친다.

[Today's Hot]
▶네시삼십삼분
노리온소프트와 공동 개발한 신작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볼링스타 스트라이크’를 3개국(스웨덴, 싱가폴, 인도)에 소프트론칭했다.

▶넷마블
북미 자회사 ‘카밤(Kabam)’이 ‘디즈니(Disney)’와 협업, 새로운 모바일 액션 RPG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원제: Disney Mirrorverse)’를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펄어비스
PC 온라인 액션 배틀로얄 게임 '섀도우 아레나'의 '초보자 가이드’ 영상을 공개했다.


▶그라비티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더빙 녹음에 국내 유명 성우들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유조이게임스(Ujoygames)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게임 '케페우스M' 광고 모델 이시언, 기안84, 성훈 등 3얼이 참여한 사전예약 TV CF를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글로벌 흥행대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출시 6주년을 기념해 전 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저비용 코스프레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네오위즈
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서비스 3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2020' 공식 모델인 이종범과 이정후 부자가 출연한 신규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조이시티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 1,2’의 공식 크리에이터 1기를 모집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한빛소프트
패션 기업 좋은사람들과 제휴, 자사 게임 이용자들에게 손소독제 5만개를 제공하는 캠페인를 진행한다.

▶채널톡
LG유플러스 070 전화 연동 제휴를 맺고, 채널톡에서 고객과 통화 상담 내역을 손쉽게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카카오
2020년 상반기 대규모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진행, 지원자를 5월 6일까지 모집한다.

▶카카오재팬(대표 김재용)
만화 플랫폼 픽코마(piccoma)가 2019년 4분기 첫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하는 한편 3년 연속 거래액이 두 배 이상 증가하는 고속성장을 이어갔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