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토종 기업 분주! 신작·흥행작, 함께 '꿈틀'

게임앤드(game&) 2020. 4. 14. 15:58

 

[한줄뉴스-4월 14일]컴투스 '일진에게 빠졌을 때' 출시…라인게임즈, 핵앤슬래시 RPG '언디셈버' 판권 확보

지난 4월 9일(금), 킹 오브 파이터즈 익스트림 매치, 폭풍기사단 출격 이후 중국산 게임이 숨고르기에 들어갔다. 아쉽지 않았다. 토종 게임들이 잇따라 출시를 위한 예열에 나섰고 흥행대작의 역대급 업데이트와 이벤트 때문이다.

4월 14일(화), 컴투스는 '일진에게 빠졌을 때'를 자사의 스토리게임 전용 플랫폼(스토리픽)에 출시했다. 이 작품은 자회사 데이세븐이 개발한 연예 시뮬레이션 모바일게임 '일진에게 빠졌을 때'의 시즌3다.

라인게임즈는 '언디셈버' 판권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니즈게임즈는 리니지2레볼루션 아시아 총괄 PD를 역임한 구인영 대표와 '로스트아크' 개발진이 2019년 만든 신생 게임사다. '언디셈버'는 핵앤슬래시 RPG로 모바일과 PC에서 동시에 플레이가 가능하는 멀티플랫폼 게임이다.

한빛소프트와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출시를 앞둔 신작 모바일게임 '퍼즐 오디션' 이벤트와 '라스트 커맨더' 신규 이미지를 공개했다.

웹젠은 '뮤 아크엔젤'의 사내 테스트를 마치고 일반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첫 점검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와 넥슨은 지난해 하반기 엄지족들을 설레게 했던 황금기대작 '달빛조각사'와 'V4'에 대규모 신규 콘텐츠를 골자로 한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에는 ‘초대형 트리플 업데이트’의 첫 번째 파트 ‘길드워즈'가 추가됐다.

넥슨의 자회사 넷게임즈가 만든 'V4'에는 신규 클래스 ‘어쌔신’ 등이 삽입됐다.

이외 컴투스와 펄어비스가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6주년 기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검은사막 모바일' 봄맞이 이벤트에 나섰다.

이날 라이엇게임즈는 첫 모바일게임 ‘전략적 팀 전투: 리그 오브 레전드'에 기반한 글로벌 게임대회 계획을 발표했다. '갤럭시 챔피언십’으로 명명된 대회는 총상금 20만 달러다. 오는 5월 국내 예선전을 걸쳐 각 나라에서 선발된 강자들이 모여 최강자를 가리게 된다.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Today's Hot]
▶컴투스
자회사 데이세븐(대표 장석하)의 인기 스토리게임 ‘일진에게 찍혔을 때’의 새로운 시즌, ‘일진에게 빠졌을 때’를 스토리게임 플랫폼(스토리픽)을 통해 출시했다.


▶라인게임즈 주식회사
니즈게임즈(Needs Games, 대표 구인영)와 모바일 및 PC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Hack&Slash) 게임 ‘언디셈버(Undecember)’에 대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와이제이엠게임즈
서브컬쳐 모바일 SLG '라스트 커맨더(Last Commander)' 보좌관(알파) 이미지를 공개했다.

▶한빛소프트
신작 3매치 퍼즐 모바일게임 '퍼즐오디션' 공식카페(cafe.naver.com/puzzleaudition)에서 'N행시 응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Test]
▶웹젠
신작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의 사내 테스트(IBT, Internal Beta Test)를 마치고, 첫 외부 테스트를 준비한다고 전했다.


[e스포츠]
▶라이엇 게임즈
‘전략적 팀 전투(TFT)’의 국제 대회인 ‘전략적 팀 전투: 갤럭시 챔피언십’을 총 20만 달러 규모로 개최하며 국내 예선을 5월 진행한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카카오게임즈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의 ‘초대형 트리플 업데이트’의 첫 번째 파트, ‘길드워즈’를 업데이트했다.


▶넥슨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에 신규 클래스 ‘어쌔신’을 포함한 대규모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폭풍성장 핫타임 이벤트 ‘슬기로운 검사모 생활’을 시작했다.

▶컴투스
출시 6주년을 맞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풍부한 콘텐츠를 신규 유저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넷마블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야구 컨셉의 파이터 등을 업데이트했다.


▶컴투스
야구 게임 ‘컴프야2020’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0 KBO 예측 설문 이벤트의 결과를 발표했다.


▶창유(지사장 최혜연)
4월 9일 출시한 액션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익스트림 매치’가 4DNJF 13일 기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순위 2위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가이아모바일 코리아
‘영원한 7일의 도시’에서 게임 플레이어 대상으로 2차 창작물 공모전을 5월 말까지 실시한다.

▶R2 게임즈(대표 로찬)
4월 15일(수) 삼국 쟁탈 SLG ‘삼국지 오리진’ 서버를 통합한다.

▶데브시스터즈
런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서 설문조사를 통해 유저들의 의견을 취합하고 그 결과를 반영한 티셔츠 상품을 제작한다.


▶CJ ENM 투니버스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를 좋아하는 어린이들과 모바일 게임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 유저들을 위해 다채로운 참여형 이벤트를 실시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펄어비스
‘검은사막’에서 플롱도르 낚시 이벤트와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