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코로나19 이전으로! 신작·e스포츠·넥슨 '벅찼다'

게임앤드(game&) 2020. 4. 9. 16:43

[한줄뉴스- 4월 9일]中 신작 모바일게임 3종 출격…네오위즈, PC게임 '플래비 퀘스트' 스팀 통해 출시
넷마블·라이엇게임즈, A3:스틸얼라이브와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결선 일정 공개


코로나19의 상흔은 없었다. 신작 모바일게임 소식이 넘쳐흘렀다. 목요 제왕 넥슨도 모처럼 활기찼다. 또 e스포츠 소식까지 더해졌다.

4월 9일(목), 신작 게임의 국내외 출시가 봇물을 이뤘다.

국내에서는 외산 모바일 게임이 론칭됐다.
창유(지사장 최혜연)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익스트림 매치’를, Chase Online Company는 모바일 MMORPG ‘폭풍기사단(TEMPEST KNIGHTS)’을 3대 오픈마켓에 공개했다.

여기에 에털리즈게임는 역사 기반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게임(SLG) ‘전란: 천하쟁패’를 국내 3대 오픈마켓에 론칭했다.

토종 게임사 네오위즈는 ‘플레비 퀘스트: 더 크루세이즈(Plebby Quest: The Crusades)’를 스팀(Steam)에 출시했다. 이 작품은 국내 게임사 파이드 파이퍼스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PC 온라인 전략 시뮬레이션이다.

외산 게임사들은 신작 출시에 그치지 않았다. 사전 예약 및 출시일 발표도 줄을 이었다.
엑스레전드 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MMORPG ‘아우라킹덤 2’를 오는 4월 15일(수) 론칭한다고 밝혔다. 유조이게임스는 모바일 MMORPG '케페우스M' 이용자 몰이를 시작했다.

토종 게임사들도 신작 소식을 풀었다. 점검(테스트)이 중심이다.

웹젠, 선데이토즈, 펄어비스 등이 각각 신작 게임 '뮤 아크엔젤'와 애니팡4 그리고 온라인게임 '섀도우 아레나' 사내 및 비공개 테스트(CBT)에 나선 것.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서브컬쳐 모바일 SLG '라스트 커맨더' 신규 캐릭터 이미지를 공개했다. 조이맥스는 또 한편의 신작 게임을 공개했다. 중국에서 퍼블리싱 한 모바일게임 '삼국지 제후전'이다. 로고를 공개했고 오는 2분기 출시를 밝혔다.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았던 e스프츠 소식도 이어졌다.

라이엇게임즈는 ‘2020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의 플레이오프 일정을 전했다. 넷마블은 3월 최고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는 신작 모바일게임 'A3:스틸얼라이브' '배틀로얄 프리시즌 리그 일정을 알렸다.

한편 넥슨은 이날 사이퍼즈, 천애명월도, 마비노기 영웅전, 서든어택 등에 신규 콘텐츠 추가 및 이벤트에 나섰다.

[Today's Hot]
▶네오위즈(대표 문지수)
파이드 파이퍼스 엔터테인먼트(대표 김주명)가 개발한 신작 온라인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플레비 퀘스트: 더 크루세이즈(Plebby Quest: The Crusades)’를 스팀(Steam)에 출시했다.


▶조이맥스
중국 게임사 소주선봉이 개발한 삼국지 기반 전쟁 모바일게임 '삼국지 제후전' 로고를 공개하고 2분기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e스포츠]
▶넷마블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 게임대회 '배틀로얄 프리시즌 리그'를 시작, 4월 23일까지 진행한다.

▶라이엇 게임즈
‘2020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의 플레이오프를 4월 18일 시작, 25일 마무리한다고 발표했다.

[Test]
▶펄어비스
PC 온라인 액션 배틀 로얄 게임 ‘섀도우 아레나’ 사내 테스트 라이브(LIVE) 방송을 트위치를 통해 생중계한다.

▶웹젠
신작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의 사내 테스트(IBT, Internal Beta Test)를 시작, 13일까지 실시한다고 전했다.

▶선데이토즈
'애니팡4'의 CBT(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시작했다.


[What's New]
▶창유(지사장 최혜연)
DP.스톰(DP.storm)이 개발한 모바일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익스트림 매치’의 정식 서비스를 구글과 애플에서 시작했다.


▶Chase Online Company(C.O.C)
모바일 MMORPG ‘폭풍기사단(TEMPEST KNIGHTS)’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에털리즈게임
역사 기반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게임(SLG) ‘전란: 천하쟁패’를 국내 3대 오픈마켓에 론칭했다.


[Comming Soon]
▶엑스레전드 엔터테인먼트
모바일 MMORPG ‘아우라킹덤 2’ 출시일(4월 15일(수))을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자사 스트리밍 방송 인사이드 Xbox를 통해 'Xbox Game Pass PC용 베타 버전'을 4월 14일 한국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서브컬쳐 SLG '라스트 커맨더(Last Commander)' 보좌관 미오 이미지를 공개했다.

[사전예약]
▶오아시스 게임즈
4월 16일 출시하는 신작 모바일게임 ‘영주:백의 연대기’ 사전예약자가 8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유조이게임스
모바일 MMORPG '케페우스M'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넥슨]
▶넥슨
MMORPG ‘천애명월도’에서 ‘다시, 하나의 강호로’ 테마 아래 서버 통합 및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
인기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캐릭터 스킬 및 전투 밸런스를 조정하고, 길드 하우스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넥슨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서든패스 2020 시즌2: 루나(Luna)’를 업데이트했다.

▶네오플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에 67번째 신규 캐릭터 ‘라이언’을 추가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그라비티
MMORPG ‘라그나로크M: 시즌2 빛과 그림자’에서 최강자전을 4월 27일부터 5월 8일까지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타이틀 홀더’ 등급 선수 카드 등을 업데이트했다.

▶블루포션게임즈
모바일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의 에피소드 2 ‘신대륙’ 업데이트를 완료했다.


▶카카오게임즈
MMORPG ‘테라 클래식’에 캐릭터의 능력을 강화시키는 ‘신규 펫’과 펫 마법진 시스템’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하비
힐링 게임 ‘펭귄의 섬’의 봄맞이 벚꽃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릴리스 게임즈
방치형 RPG ‘AFK 아레나’에서 글로벌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플레이위드
4월 ‘로한M’에서 쾌적한 플레이를 위한 개선 작업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넷마블
PC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에 시즌 오픈 이벤트 및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한빛소프트
간판 리듬 온라인게임 '오디션'에 블랙라벨 한정판 아이템을 추가했다.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
4월 23일 한국어화 발매하는 닌텐도 스위치 전용 반짝반짝 공주님 체험 게임 ‘프리티 프린세스 매지컬코디네이트’의 한국어판 공식 홈페이지와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RED DEAD ONLINE)’에 4개의 신규 결전 맵을 추가하고 모든 결전에서 두 배 보상 및 오늘의 도전 연속 보상을 제공한다.

▶웹젠
온라인 골프게임 '샷온라인' 출시 16주년을 맞아 대형 업데이트를 단행한다.

▶워게이밍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 0.9.3 업데이트를 통해 완성된 유럽 구축함 계통도와 신규 특별 역사 함장을 선보인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카카오페이지(대표 이진수)
CIC(사내 독립 기업) ‘다음웹툰’이 ‘2020 천하제일(天下第一) 웹툰공모전’을 시행한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전세계 건설 및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실제 공간에서의 디지털 경험: 실시간 3D에 대한 AEC 및 제조업계의 인식과 전망’ 보고서를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