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신작만으로 '벅찼다'

게임앤드(game&) 2020. 4. 7. 15:54

[한줄뉴스-4월 7일]웹젠 '뮤 아크엔젤' 테스터 모집…YJM게임즈, 라스트커맨더 신규 이미지 공개
라스트 서바이버: 감염된 땅· 파티파티 데코플레이 사전예약 돌입…달빛조각사, 역대급 업데이트 예고

4월 7일(화) 화요일, 신작 게임 관련 소식이 차고 넘쳤다. 출시를 앞둔 신작들의 예열 작업이 라이브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보다 많았다. 중견 및 중소게임사들이 앞장섰다.

우선 웹젠이 '뮤 아크엔젤' 공식 커뮤니티를 오프하고 동시에 첫 비공개 테스터 모집에 나섰다. 점검은 4월 중에 실시될 예정이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2020년 첫 신작 모바일게임 '라스트 커맨더' 신규 이미지를 또 공개했다. 3월 31일 샤를로트 를 시작으로 일주일 새 세 번째 캐릭터 소개다.

데브시스터즈는 여성향 모바일게임 ‘파티파티 데코플레이' 이용자 몰이(사전예약)를 시작했다. 이 작품은 ㈜버튼(공동대표 신정효, 김문일)과 공동 개발 중인 아바타 커뮤니케이션 게임이다.

스카이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라스트 서바이버: 감염된 땅’ 사전예약에 나섰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빅3 대전의 포문을 연 '달빛조각사'의 역대급 업데이트를 앞두고 로드맵을 공개했다. 티저 페이지를 오픈하고 사전예약도 시작했다. 4월 중순부터 시작되는 '초대형 트리플 업데이트'는 6월까지 무려 3개월 동안 진행된다.

역대급 경품을 내걸었다. 예약자 전원에게 2개월간 총 2회 버프 지원품과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공하는 것.

컴투스는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2' 1화가 공개 일주일 만에 누적 100만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시즌1을 뛰어넘는 성과라고 덧붙였다. 이 웹드라마는 컴투스의 자회사 데이세븐이 개발한 스토리 모바일게임 '일진에게 찍혔을때' 기반한 작품이다.

[Today's Hot]
▶웹젠
신작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의 4월 비공개테스트를 알리고 참가자 모집에 돌입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서브컬쳐 SLG '라스트 커맨더(Last Commander)'가 보좌관 루비 이미지를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의 ‘초대형 트리플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나섰다.


▶컴투스
자회사 데이세븐(대표 장석하)의 인기 스토리게임 IP를 활용한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2(제작 와이낫미디어)’ 첫 방송이 일주일 만에 누적 조회수 3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시즌1의 기록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멘티스코(대표 윤정현)
PC 온라인게임 '헌터스 아레나: 레전드'의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사전예약]
▶스카이엔터테인먼트(대표 권명자)
모바일 전략 SLG ‘라스트 서바이버: 감염된 땅’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데브시스터즈
㈜버튼(공동대표 신정효, 김문일)과 공동 개발 중이며 2분기 출시 예정인 모바일 아바타 커뮤니케이션 게임 ‘파티파티 데코플레이'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페이퍼게임즈(Paper Games)
연애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러브앤프로듀서 (Love&Producer)’에서 남주인공 ‘주기락’의 생일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비(HABBY, 대표 Stefan Wang)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로그라이크 슈팅 액션 ‘궁수의 전설(Archero)’이 16회 국제 모바일 게임 어워드(International Mobile Gaming Awards) 후보작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넷마블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 크로니클’(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칼리 각성 등 업데이트 했다.

▶NHN(대표 정우진)
자사가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한게임 바둑’에 리뉴얼 업데이트를 단행하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게임빌
야구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SNK
'사무라이 쇼다운'에서 반다이 남코 '소울 칼리버 VI'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넷마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 신규 홈 아이템, 펫 추가 등 봄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마블
북미 자회사인 잼시티(Jam City)가 3매치 퍼즐 모바일 게임 ‘디즈니 이모지 블리츠(Disney Emoji Blitz)’를 최근 일본에 정식 출시했다고 전했다.


▶드래곤플라이
오는 7월 페이스북 플랫폼을 지원하는 신작 HTML5 게임 '스페셜포스F(가제)'를 추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e스포츠]
▶㈜포케이앤컴퍼니
은평메디텍고등학교와 e스포츠 산업을 선도할 창의적 인재 육성을 위해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