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모바일 침묵·온라인게임 활기

게임앤드(game&) 2020. 4. 8. 17:38

[한줄뉴스-4월 8일]아이온·블소·검은사막 봄맞이 업데이트&이벤트
컴투스 아마추어 소설로 모바일게임(드래곤 퀸 메이커) 제작

월요일과 화요일, 다채로운 신작 소식으로 인한 활기가 꺼졌다. 모바일게임 소식은 씨가 마르다시피했다. 대신 침묵했던 PC 온라인게임들의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줄을 이었다.

4월 8일(수), 엔씨소프트와 펄어비스는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앤소울'와 '검은사막' 에서 봄 맞이 이벤트를 시작했다. 위메이드는 대전 액션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캐릭터를 추가했다.

외산 게임 '보더랜더3'에는 미니 게임이 추가됐다.

한편 컴투스와 스마일게이트RPG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했던 공모전 소식을 풀었다.

우선 컴투스는 지난해 게임문학상' 시나리오 최우수상 '드래곤 퀸 메이커'를 스토리 게임으로 제작해 자사의 전용 플랫폼 '스토리픽' 등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수상작가인 최지혜씨도 객원 개발자로 참여한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3500만원 내건 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 공모적 최종 수상작 결정을 위한 일반인 투표를 시작, 4월 19일까지 진행한다.

[Today's Hot]
▶컴투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 시나리오 최우상 수상작 '드래곤 퀸 메이커'를 자회사 데이세븐을 통해 게임으로 제작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카카오게임즈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의 애니메이션 방영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워게이밍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World of Tanks Blitz)’에 중력 모드와 달을 배경으로 한 신규 지도 고요의 바다(Sea of Tranquility)를 추가한다.

▶게임펍
‘쌍삼국지’에서 신규 한계 돌파 장수와 신규 펫 등을 업데이트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스마일게이트 RPG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에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해 만들어 나가는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 최종 수상작 선정을 위한 투표 페이지를 오픈했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블소)’에 캐릭터 성장을 돕는 2종의 라이브 월드 이벤트(초월, 성장)를 시작, 5월 13일까지 실시한다.

▶엔씨소프트
‘아이온)’에 실렌테라:비밀의 검'을 주제로 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에서 대규모 이벤트 ‘신비한 엘리의 물 축제’를 펼친다.

▶위메이드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코스튬 ‘암살자’를 공개했다.

▶2K-기어박스 소프트웨어(Gearbox Software)
'보더랜드3'에 미니게임 ‘보더랜드 과학’을 업데이트했다.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RED DEAD ONLINE)’에서 오늘의 도전 보너스와 금괴 5개 선물, XP 두 배 등을 제공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
'게임아카데미' 5기에 참여할 청소년(만 13세~18세)을 4월 8일부터 5월 6일까지 모집한다.


▶구글플레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창업진흥원과 함께 ‘창구 프로그램 시즌 2’를 진행한다.

▶넵튠
정욱 대표가 회사 성장에 대한 책임 경영 의지와 주주 가치 향상을 위해 장내 매수를 통해 자사주 2만주를 매입했다고 밝혔다.

▶아이펀팩토리(대표 문대경)
씽크펀에서 개발하고 조이시티가 서비스하는 ‘블레스 모바일’의 게임 서버가 자사의 서버 엔진인 ‘아이펀 엔진’을 사용했다고 전했다.

▶한빛소프트
교총회원 전용 온라인 쇼핑몰인 '교총복지플러스'를 통해 '오잉글리시'를 특가로 공급한다.

[e스포츠]
▶EJN(대표 박찬제)
2020년 1분기 국내에서 열린 e스포츠 대회 시청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분기 대비 최대, 평균, 플랫폼 별 등 전반적인 시청 시간이 줄어들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