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넥슨·YJM게임즈·한빛소프트 '분주'

게임앤드(game&) 2020. 4. 13. 15:48

[한줄뉴스-4월 13일]넥슨, SKT와 MOU 체결…'라이트 커맨더' CBT 돌입·'퍼즐 오디션' iOS버전 사전예약


3월 12일(목), 2020년 상반기 최고 기대작 'A3:스틸얼라이브' 출시됐다. 넷마블의 야심작이다. 또 1월 넥슨이 출시한 '카운터 사이드'에 이은 2020년 '빅3 N사'의 두 번째 신작이다. 예고된 꽃길을 걷고 있다.

N사들의 침묵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2020년 중견 및 소형 게임사들이 거친 행보를 지속하고 있다.
조이시티가 3월 31일 '블레스 모바일'을 출시했다. 같은 날 엑스엔게임즈도 '카오스 모바일'을 론칭했다. 이를 전후해 웹젠, 조이맥스, 한빛소프트, 드래곤플라이, 와이제이엠게임즈 등이 신작 모바일게임 소식을 전하고 있다.

중국산 신작 게임들의 대공습이 펼쳐지는 4월, 이들 신작의 예열은 출시를 위한 막바지 행보는 요일을 가리지 않고 있다. 4월 13일(월)도 마찬가지다.

와이제이엠게임즈가 출시를 천명한 신작 '라스트 커맨더' 테스트를 시작했다. 한빛소프트는 2020년 첫 신작 모바일게임 '퍼즐 오디션' iOS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사전예약에 나섰다.

한편 이날 4월 들어서 목요 제왕의 변모를 과시하고 있는 넥슨이 빅 이슈를 내놓았다. SK텔레콤과 모바일 및 VR게임 그리고 e스포츠 협력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한 것. 첫 협업은 신작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공동 마케팅이다.

중국산과 외산 모바일게임들의 대향연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컴투스는 글로벌 흥행대작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출시 6주년을 기념한 이벤트에 나섰다. 론칭 이래 최대 규모다. 신비의 서환서 100장 지급이다.


[Today's Hot]
▶넥슨
본사에서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과 전략적 제휴를 통한 공동 마케팅 및 사업추진 협력을 목적으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공동 마케팅을 시작으로 e스포츠, VR 및 클라우드 게임 사업을 함께 진행한다.


[What's New]
▶넷마블
북미 자회사 카밤(Kabam)의 모바일 시뮬레이션 RPG ‘샵 타이탄(Shop Titans)’ PC 버전이 오는 5월 스팀(Steam) 무료 다운로드 게임으로 출시된다고 밝혔다.

[Test]
▶와이제이엠게임즈
서브컬쳐 모바일 SLG '라스트 커맨더(Last Commander)' 비공개테스트(CBT)를 시작, 4월 22일까지 진행한다.


[사전예약]
▶한빛소프트
신작 3매치 퍼즐 모바일게임 '퍼즐오디션' iOS 버전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Comming Soon]
▶창유(지사장 최혜연)
DP.스톰(DP.storm)이 개발한 미소녀 모바일게임 ‘일루전커넥트’ BI를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출시 6주년을 기념해 4월 3일부터 약 6주간 역대 최대 규모의 혜택을 제공하는 ‘100번의 소환’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에서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개최한다.

▶하비(HABBY, 대표 Stefan Wang)
힐링 모바일게임 ‘펭귄의 섬’ 봄맞이 벚꽃 업데이트 영상을 공개했다.

▶게임빌
글로벌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RPG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의 ‘빛의 인도자 카르마’ 스킨 판매의 모든 수익금을 전 세계 플레이어들이 직접 선정한 각국의 비영리 단체에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며, (사)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관하는 ‘게임 제작 신인상 후보’를 찾는 '2020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GIGDC2020)' 참가 접수를 오는 6월 29일(월)~7월 8일(수)까지 GIGDC2020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제 17차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을 공개했다.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
카카오톡에서 쉽고 빠르게 메일 수발신이 가능한 ‘카카오메일’ 서비스를 PC버전으로 오는 11월 선보인다고 밝혔다.

▶카카오 VX(대표 문태식)
자사의 ‘스마트홈트 by Kakao VX’ 애플리케이션의 서비스를 SKT·KT·LGU+ 통신 3사로 확대한다고 전했다.

▶유니티 코리아
국내 에셋스토어 퍼블리셔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