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불황 없다? 토종게임, 글로벌서 활기

게임앤드(game&) 2020. 4. 24. 15:38

[한줄뉴스-4월 24일]네오위즈, 모바일게임 '골프 챌린지' 론칭…펄어비스, '섀도우아레나' 출시일(5월 21일) 공개

코로나19로 한국은 물론 전 세계 경제 성장에 빨간불이 켜졌다. 불황 산업의 대표주자였던 '게임'이 다시 한번 빛을 발하고 있다.

이미 일곱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넷마블),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컴투스) 등이 3월과 4월 잇단 해외발 희소식을 전했다. 글로벌 서비스를 앞둔 넥슨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사전 예약자 200만명을 돌파하며 코로나19에도 굴하지 않은 게임한류의 새로운 주역으로 부각하고 있다.

4월 24일(금) 네오위즈와 펄어비스, 웹젠 등도 새로운 시장 개척을 알렸다.

웹젠은 자사의 간판 온라인게임 '뮤 온라인'이 지난 3월 26일 동남아시아 5개국에 진출, 동시 접속자가 3주 만에 두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네오위즈는 이날 신작 모바일게임 '골프 챌린지'를 구글과 애플 오픈마켓을 통해 전 세계 동시 론칭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이은 두 번째 온라인게임 '섀도우 아레나' 서비스 일정을 공개했다. 오는 5월 21일 얼리 액세스(미리 해보기) 서비스에 나선다.

이 작품은 최후의 1인을 가리는 히어로 액션 배틀로얄 온라인게임으로 최근 최종 점검(비공개 테스트)를 마쳤다.

이외 데브시스터즈가 글로벌 동시 론칭 예정인 모바일게임 '파티파티 데코플레이'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한편 라이엇게임즈는 전 세계 최고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출전권이 달린 국제 게임대회 '‘2020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을 최소한다고 밝혔다. 롤드컵은 올해 중국에서 개최된다.

[Today's Hot]
▶네오위즈(대표 문지수)
골프 소재 모바일 게임 ‘골프 챌린지(Golf Challenge)’를 글로벌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론칭했다.


▶웹젠
자사의 간판 온라인게임 '뮤 온라인'이 아시아소프트를 통해 동남아시아 지역 5개국(태국, 싱가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출시, 순항 중이라고 전했다.

▶펄어비스
2020년 글로벌 기대작 액션 배틀로얄 '섀도우 아레나’의 얼리 액세스(Early Access, 사전 출시)를 5월 21일에 시작한다.


[Comming Soon]
▶데브시스터즈
㈜버튼(공동대표 신정효, 김문일)과 함께 개발 중인 모바일 아바타 커뮤니케이션 게임 ‘파티파티 데코플레이(이하 파티파티)'의 신규 콘텐츠 영상을 공개했다.


[What's New]
▶포노스(PONOS Corporation, 대표 츠지코 요리카츠)
달콤소프트와 공동 개발한 ‘SUPERSTAR IZ*ONE(슈퍼스타 아이즈원)’을 한국과 일본에 동시 출시했다.


▶2K
XCOM 세계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게임 ‘XCOM: 키메라 스쿼드’를 스팀에 출시했다.

[e스포츠]
▶한빛소프트
온라인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이 2년 연속 e스포츠 정식종목으로 선정, 기념 이벤트대회를 온라인으로 4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진행한다.


▶라이엇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LoL)’ 국제대회인 ‘2020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개최를 취소하고 롤드컵 출전 지역별 시드 배정을 조정한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앤티 및 신규 모험 지역 등을 업데이트했다.

▶썸에이지
수집형 모바일 RPG ‘진화소녀’에서 웹툰 ‘신암행어사’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NHN
피크네코 크리에이티브(대표 임춘근)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킹덤스토리’에서 출시 4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하고 이벤트에 나섰다.


▶넷마블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체리)’에 신규 레이드 던전 ‘검은 마천루 상부’, 전설 무공 등을 업데이트했다.

▶네오싸이언
‘퍼즐앤드래곤’에서 소라치 히데아키의 만화 ‘은혼’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2K와 기어박스 소프트웨어
‘보더랜드 3’에 신규 콘텐츠 ‘메이헴 모드 2.0’과 시즌 이벤트 ‘카르텔의 복수’를 추가했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 신규 콘텐츠 ‘제랄드의 마지막 한 탕’을 추가하고, 오픈 휠 레이스, 연락책 임무에서 보너스를 제공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포트나이트'에 트래비스 스콧(Travis Scott)의 공연을 시청할 수 있는 ‘애스트로노미컬(Astronomical)’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신규 지역 ‘고룡 유적지’를 추가했다.

▶2K
미국 프로 골프(PGA)투어 선수인 콜린 모리카와(미국, Collin Morikawa)와 카를로스 오티즈(멕시코, Carlos Ortiz)가 자사의 골프 시뮬레이션 게임 ‘The Golf Club 2019’로 친선 경기를 4월 24일 오전 1시 펼친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
무료로 언리얼 엔진 학습을 진행할 수 있는 ‘언리얼 온라인 러닝(Unreal Online Learning)’의 한국 서비스를 시작했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원장 이홍식)
기존 지역센터 4곳의 명칭을 4월 1일부로 변경하고 센터별 관할 지역을 확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