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한빛소프트·엔픽셀, 불금 삼켰다

게임앤드(game&) 2020. 5. 8. 16:27

[한줄뉴스-3월 10일]퍼즐 오디션 · 그랑사가 신규 홍보 영상 공개…루나모바일, 테스트 일정 확정

황금연휴 직후 메이저 게임사 넷마블과 넥슨이 잇따라 기대작 예열에 나섰다. 지난 5월 6일 넷마블은 '스톤에이지 월드'(턴제 MMORPG)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전일(5월 7일)에는 넥슨이 '피파모바일'(스포츠게임) 온라인 미디어쇼케이 일정(5월 21일)을 공개했다.

불타는 금요일에도 엄지족을 설레게 하는 작품 소식이 전해졌다. 토종 중견 및 중소게임사가 나섰다. 한빛소프트와 엔픽셀, 데브시스터즈 등이다.

5월 8일 어버이날 한빛소프트가 2종의 신작 모바일게임 관련 소식을 전했다. 우선 3매치 퍼즐 모바일게임 '퍼즐 오디션' 신규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또 모회사인 T3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루나 모바일' 첫 테스트 일정을 공개했다. 5월 18일부터 25일까지다.

루나 모바일은 토종 온라인 MMORPG '루나 온라인' IP를 기반으로 소울게임즈가 새롭게 제작 중인 오픈월드형 모바일 게임이다.

그리고 세븐나이츠 개발진이 설립한 엔픽셀이 처녀작 '그랑사가' 티저 영상을 오픈했다. 그랑사가는 모바일은 물론 온라인에서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멀티플래폼 게임이다.

금요일 흔하지 않은 신작 출시까지 이어졌다.

데브시스터즈가 여성향 모바일게임 '파티파티 데코플레이'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국내에 소프트론칭했다. 이 작품은 버튼(공동대표 신정효, 김문일)과 공동 개발 중인 모바일 아바타 커뮤니케이션 게임이다.

신작과 더불어 코로나19로 숨죽였던 E스프츠도 활기를 띠기 시작했다. 오늘은 스마일게이트가 나섰다. 1인칭 슈팅게임 '크로스파이어'의 최대 어장인 중국에서 정규 프로리그인 CFPL(CROSSFIRE Pro League 2020) 시즌16을 개막했다. 3개월 간 펼쳐지는 대회로 결승은 8월 2일이다.

[Today's Hot]
▶엔픽셀(대표 배봉건, 정현호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의 그랑웨폰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한빛소프트
서비스를 앞둔 신작 캐주얼 모바일게임 '퍼즐오디션'의 공식 홍보영상을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X8jjU04fZpDTr_On__qGsA)를 통해 공개했다.


[Comming Soon]
▶그라비티
기대 신작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 가이드 영상을 공개했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어쌔신크리드® 발할라(Assassin’s Creed® Valhalla)' 게임플레이 트레일러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What's New]
▶넷마블
최근 북미 자회사 카밤(Kabam)이 모바일 시뮬레이션 RPG ‘샵 타이탄(Shop Titans)’의 PC 버전을 스팀(Steam)에 무료로 출시했다고 전했다.


▶데브시스터즈
㈜버튼(공동대표 신정효, 김문일)과 공동 개발 중인 모바일 아바타 커뮤니케이션 게임 ‘파티파티 데코플레이' 안드로이드 버전을 국내에 소프트런칭했다.


[Test]
▶한빛소프트
모회사 T3엔터테인먼트가 신작 모바일 MMORPG '루나 모바일' 비공개시범테스트(CBT) 일정(5월 18일~5월 25일)을 공개했다.


[e스포츠]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
텐센트와 함께 ‘크로스파이어’의 중국 프로리그인 CFPL(CROSSFIRE Pro League 2020) 시즌16을 개막, 오는 8월 2일 결승전까지 약 3개월간의 대장정에 나선다고 밝혔다.


[실적발표]
▶NHN
2020년 1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한 3946억원, 영업이익은 30.2% 오른 283억원, 당기순이익은 58.9% 상승한 176억원을 기록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글로벌 흥행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태생 5성 몬스터 조합을 지원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창유
모바일 농구 대전게임 ‘프리스타일2: 플라잉덩크’에서 서비스 3주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하고 5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라인콩코리아
무협 MMORPG ‘검은달’에서 첫번째 대규모 '저택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에 나섰다.

▶유조이게임스
4월 29일 출시한 모바일 게임 '케페우스M'이 애플 무료게임 1위, 구글 2위에 오르며 순항 중이라고 전했다.

▶그라비티
5월 8일 저녁 ‘라그나로크M: 시즌2 빛과 그림자’의 최강자전 결승을 진행한다.

▶구미
‘FINAL FANTASY BRAVE EXVIUS’에서 3D 애니메이션 FINAL FANTASY VII: ADVENT CHILDREN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업데이트를 통해 미라마 맵 등을 선보였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에픽게임즈 코리아
'포트나이트'에 새로운 3D 소셜 공간인 ‘파티로얄(Party Royale)’을 도입, 이를 기념해 9일 오전 10시(한국 시각)에 ‘기념 프리미어 이벤트'를 실시한다.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대표 김인권)
‘신 천상비’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른이달’ 이벤트를 진행한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서 바이커 보너스와 함께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2K-기어박스
'보더랜드3'의 미니게임 ‘보더랜드 과학’이 한 달간 3천 6백만 개 퍼즐이 완성됐다고 밝혔다.

▶웹젠
'R2(Reign of Revolution)'에서 ‘R2WARD FESTIVAL 2020 플러스’ 이벤트를 펼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엔씨소프트
2020년 하계 인턴사원을 5월 2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대표 한재선)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이 미국 블록체인 금융서비스 전문 기업 셀로(Celo)가 주도하는 글로벌 금융 혁신 연합 ‘셀로 얼라이언스(Celo Alliance)’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코로나19 위기극복 동참을 위해 시행해오던 주 3일 출근제를 5월 11일부터 전 직원 정상 출근 체제로 전환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