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완연한 일상! 넷마블·중견사 '꿈틀'

게임앤드(game&) 2020. 5. 6. 18:22

[한줄뉴스-5월 6일]넷마블 '스톤에이지 월드'·조이맥스 '삼국지 제후전' 사전예약
섀도우 아레나·뮤 아크엔젤·퍼즐오디션 예열…플레이포커·블러드카오스 출시

5월 시작부터 이어진 연휴가 막을 내렸다. 신종 바이러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생활 거리두기로 바뀌었다.

평범한 일상으로의 복귀가 시작된 5월 6일(수), 게임사도 유난히 길었던 겨울잠에서 깨기 시작했다.

연휴가 끝나기가 무섭게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시작됐고 여기에 출시를 앞둔 기대신작들이 새로운 소식을 전했다.

모바일 최강자 넷마블을 비롯해 펄어비스 등 맏형과 함께 그동안 침묵했던 중견 게임사들이 앞다퉈 신작 예열에 나섰다.

우선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가장 뜨거운 봄을 맞이했던 넷마블이 '스톤에이지 월드'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한 시대를 풍미했던 온라인게임 '스톤에이지'에 기반한 턴제 모바일 MMORPG다.

펄어비스는 출시를 앞둔 배틀로얄 기반의 PC 온라인게임 '섀도우 아레나' 신규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한빛소프트는 '오디션'에 기반한 캐주얼 3매치 퍼즐 모바일게임 '퍼즐 오디션' 사전예약자가 30만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웹젠은 간판 IP '뮤 온라인'에 뿌리를 둔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 비공개테스트를 성황리에 마쳤고 일정 수준의 수정 보완을 마치고 정식 출시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조이맥스가 웹보드게임 '플레이 포커'를 출시했다. 웹보드게임은 지난 4월 규제 완화로 인해 성장이 기대되는 장르다. 또한 퍼블리싱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게임(SLG) '삼국지 제후전' 출시를 위한 이용자 사전 몰이를 시작했다.

펍지주식회사는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대회를 친선 경기로 대체해 5월 14일부터 시작한다고 전했다.

[Today's Hot]
▶넷마블
모바일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개발사 넷마블엔투)'의 한국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한빛소프트
신작 3매치 퍼즐 모바일게임 '퍼즐오디션' 사전예약 신청자가 30만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Comming Soon]
▶펄어비스(대표 정경인)
신작 PC 온라인 배틀로얄 게임 ‘섀도우 아레나’의 영웅 캐릭터를 소개하는 ‘섀도우 아레나 영웅 살펴보기 - 연화’ 가이드 영상을 공개했다.


[What's New]
▶조이맥스
모바일 웹보드게임 '플레이 포커'를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한창(대표이사 최승환)
자회사 에이치씨아이원 주식회사와 (주)하루엔터테인먼트가 공동 퍼블리싱한 신작 모바일 MMORPG ‘블러드카오스’를 출시했다.


[Test]
▶웹젠
신작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MU Archangel)'의 비공개테스트(4월 27일~5월 1일)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사전예약]
▶조이맥스
신작 모바일 SLG '삼국지 제후전'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에서 셀피(셀프카메라) 모드 업데이트 및 ‘아크라시아 셀피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가정의 달 페스타’ 이벤트를 시작했다.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에서 가정의 달 기념 캠페인을 실시한다.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2020’에 KBO구단들의 실제 응원가를 국내 야구 게임 최초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게임 내 구현했다.


▶게임빌
모바일 RPG ‘엘룬(Elune)’의 신규 캐릭터와 각성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엔터메이트(대표 정집훈)
플레이웍스(대표 김광열)가 개발한 모바일 ‘다크에덴M’의 2차 대규모 업데이트(시즌2)를 단행했다.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RED DEAD ONLINE)’의 결전모드와 경주에서 보너스 RDO 달러와 금괴를 제공하고 일일 도전에서도 추가보상을 제공한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Ubisoft Entertainment)
전술 멀티플레이 FPS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Tom Clancy's Rainbow Six Siege)의 ‘Year 5’ 시즌1 기간 한정 이벤트 ‘The Grand Larceny’를 시작, 5월 20일까지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액션스퀘어
'메이플스토리' 전성기를 이끈 넥슨 출신 고세준 총괄 프로듀서를 개발 자회사 액션스퀘어데브 대표로 선임하고 백두산 테크니컬디렉터(TD)도 영입했다고 밝혔다.


▶NHN
코로나19로 인해 자사가 운영하는 임직원 가족 초청 행사 '위패밀리'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전했다.

▶드래곤플라이
5월 4일(월) 재생의학 및 면역항암 비즈니스를 진행하는 바이오 벤처기업 ㈜티이바이오스(TE BioS 대표이사 정도선)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5월 12일(화) 2020년 1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넥슨
5월 13일(수) 2020년 1분기 실적을 공개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언리얼 엔진 4.25 버전을 업데이트했다.

▶유니티 코리아
지난 4월 27일 뷰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집행위원장 신철)와 올해 7월 개최되는 실시간 렌더 엔진 기반의 콘텐츠 창작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AR(증강현실)을 활용해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지(대표 이진수)
지난 5월 1일, 업계 최초로 국내외에서 유통된 IP 통합 일 거래액 20억을 넘기며 사상 최대의 실적을 기록했다.

[e스포츠]
▶펍지주식회사
2020년 첫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채리티 쇼다운(Charity Showdown)’을 4개 권역에서 5월 14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