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끝장 몰아치기! 게임판 이젠 '봄'

게임앤드(game&) 2020. 4. 29. 16:37

[한줄뉴스-4월 29일]가정의달에 징검다리 연휴! 메이저 게임사, 간판 게임 업데이트 및 이벤트 줄행렬
코로나19도 끝자락, 신작 모바일게임 예열도 봇물…뮤 아크엔젤 비롯한 외산 3종 신작 사전예약

5월 가정의 달과 징검다리 연휴를 앞둔 4월 29일(수) 게임판은 그야말로 요동쳤다. 코로나19로 멈췄던 일상의 흔적은 아예 사라졌다.

코로나19로 촉발된 사회적 거리두기도 끝자락에 다다르면서 게임기업들이 시기적 특수를 노린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쏟아냈다. 2020년 들어 지난 설날 전후 프로모션 이후 가장 많았다. 여기에 신작 예열도 봇물을 이뤘다.

프로모션은 넷마블과 넥슨, 엔씨소프트, 컴투스, 카카오게임즈, 스마일게이트 등 맏형들이 몰아치기에 나섰다.

우선 넷마블은 최신 흥행작 'A3:스틸얼라이브'를 비롯해 올드보이 모두의마블,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 마블 퓨처파이트' 등에서 신규 콘텐츠 추가와 이벤트를 시작했다.

엔씨소프트는 대작 모바일 MMORPG '리니지2M' 업데이트를 비롯해 온라인게임 '아이온' 이벤트에 나섰다.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관련해서는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사전 이벤트에 돌입했다. 이외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에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

컴투스는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를 비롯해 간판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컴투스프로야구매니저 라이브2020'에서 봄맞이 특별 이벤트를 시작했다.

카카오게임즈는 테라 클래식, 그랜드체이스, 놀러와 마이홈 등 3종의 모바일게임에서 가정의 달 프로모션을 펼친다.

넥슨은 던전앤파이터와 서든어택에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외 넥슨네트웍스 상반기 공채 및 사내 보육 시설 개원을 알렸다.

스마일게이트는 소울워커와 테일즈런너에서 가장의 달 맞이 이벤트에 돌입했다. 로스트아크 공모전 수상작도 발표했다.

웹젠은 2020년 야심작 '뮤 아크엔젤'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이외 외산 게임 3종도 이용자 몰이를 시작했다. 카이엔터테인먼트(대표 권명자)의 전략 모바일 SLG ‘라스트 서바이버: 감염된 땅’ , 4399코리아와 유저조이의 MMORPG '무천'과 '혈투' 등이다.

신작 출시까지 더해져 4월 마지막을 풍성하게 했다.
라인게임즈가 '로얄 크라운'을 한국, 일본, 대만을 제외한 글로벌에 동시 론칭했다. 이 작품은 미어캣게임즈가 개발한 서바이벌 MOBA다. 스마트폰은 물론 PC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멀티플랫폼 게임이다.

유조이게임스(Ujoygames)는 모바일 MMORPG '케페우스M' 서비스에 돌입했다.

한편 엔트런스와 T3엔터테인먼트는 라인업 확충 소식을 전했다.
T3는 소울게임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루나 모바일' 판권을 확보했다. 엔트런스는 마상소프트와 'DK온라인' IP를 확보, 모바일게임으로 제작 중이라고 밝혔다.

[Today's Hot]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대표 김민규)
미어캣게임즈(대표 남기룡)에서 개발한 멀티플랫폼 서바이벌 MOBA ‘로얄 크라운(ROYAL CROWN)’을 글로벌(한국, 일본, 대만 등 일부 국가 제외) 출시했다.

▶엔트런스
마상소프트(대표 강삼석)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DK온라인’의 모바일 IP(지식재산권)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모바일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T3
소울게임즈와 모바일 MMORPG '루나 모바일'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2M’의 ‘크로니클 II 베오라의 유적’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이 국내 누적 다운로드가 1천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웹젠
신작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 정식서비스를 앞두고 이요자 몰이(사전예약)에 나섰다.


▶카이엔터테인먼트(대표 권명자)
전략 모바일 SLG ‘라스트 서바이버: 감염된 땅’ 사전예약을 원스토어에서 시작했다.

▶4399코리아
모바일 MMORPG '무천' 홍보모델로 가수 '지숙'을 선정하고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유저조이(USERJOY)
모바일 무협 MMORPG '혈투'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What's New]
▶유조이게임스(Ujoygames)
모바일 MMORPG '케페우스M'이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최초로 6인이 플레이할 수 있는 신규 맵 '캐슬 파이터' 티저 영상을 공식카페(https://cafe.naver.com/momakakao)에 공개했다.


▶넷마블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 출시 50일 기념, 대규모 이벤트를 시작했다.

▶넷마블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개발사 넷마블펀)에 신규 영웅 '젤드리스' 등을 추가했다.

▶컴투스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에서 ‘봄맞이 달달한 로맨스 정주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0’에서 KBO개막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대전 콘텐츠 ‘아레나’의 순위 시스템에 리그 랭킹을 도입했다.


▶조이시티
5월 20일 예정된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의 3주년 업데이트의 사전 예약에 나섰다.

▶조이시티
자회사 씽크펀(대표 오용환)에서 개발한 모바일 MMORPG '블레스 모바일'에 신규 GvG 콘텐츠인 ‘분쟁전’을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
자사의 모바일 게임 3종(테라 클래식, 그랜드체이스, 놀러와 마이홈)에서 5월 ‘가정의 달’ 기념 이벤트를 연다.


▶요스타(YOSTAR)
하이퍼그리프(Hypergryph)가 개발한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에 여름 맞이 신규 스테이지를 개방하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창유(지사장 최혜연)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익스트림 매치’를 소개하기 위해 트위치 스트리머 ‘샌드백’이 4월 30일 트위치에서 생방송을 진행한다.

▶세시소프트
퍼즐 게임 ‘꿈왕국과 잠자는 100명의 왕자님’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문호 스트레이독스’와의 캐릭터 콜라보 프로모션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선데이토즈
퍼즐 게임 '디즈니 팝 타운'에서 애니메이션 '온워드'를 소재로 한 이벤트(피닉스 젬을 찾아라!)를 실시한다.

▶넷이즈
자체 개발·제작한 메카 배틀 게임 ‘메카시티:ZERO’에 신메카 ‘중성자성’과 새로운 인연 시스템, 의뢰 미션 등을 추가했다.

▶가이아모바일 코리아
RPG ‘영원한 7일의 도시’에서 4월 초부터 5월 말까지 진행하는 대규모 이벤트 ‘여름별과 뜨거운 모래’를 기념해 첫 충전 2배 보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크래프톤
연합의 일원인 레드사하라(대표이사 이지훈)가 ‘테라 히어로(TERA HERO)’에 신규 캐릭터 ‘아디네’를 공개했다고 전했다.

▶게임펍(대표 조성태)
방치형 RPG ‘대장장이 용병단’에서 토너먼트 아레나, 영혼석 시스템 등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에 '갤럭시 컵' 등 신규 콘텐츠를 대거 추가했다.

▶게임빌
‘탈리온(TALION)’의 글로벌 서버를 통합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데브시스터즈
런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 ‘신난다! 반짝반짝 꿈꾸는 놀이공원’을 업데이트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넥슨
액션 게임 ‘던전앤파이터’에 남거너 ‘진 각성’을 업데이트 했다.

▶넥슨
FPS게임 ‘서든어택’에 신규 맵 ‘제8보급창고’를 추가하고 인기 웹툰 ‘이태원 클라쓰’의 등장 인물 5명을 캐릭터로 선보였다.

▶네오위즈
㈜사우스포게임즈(대표 박상우)가 개발한 2D 플랫포머 액션 게임 ‘스컬(Skul: The Hero Slayer)’이 신규 캐릭터 3종을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아이온’에서 3종으로 구성된 인던 이벤트를 5월 27일까지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에 프론티어 월드의 신규 직업 ‘린검사’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이벤트에 나섰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퀴즈 미니게임 이벤트를 추가하고, 프론티어 맵 3종을 정규 편성했다.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의 아트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을 발표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액션 RPG ‘소울워커’가 신규 월드 보스 ‘더 둠’을 선보이고 황금 연휴를 기념한 이벤트에 나섰다.

▶펄어비스
'검은사막'에서 5월 황금 연휴를 기념한 이벤트를 펼친다.

▶네오위즈
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대표 오은석)에서 개발한 웹보드게임(고스톱류, 포커류) 5종이 RNG(Random Number Generator) 공식 인증을 획득했다고 전했다.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RED DEAD ONLINE)’에서 현상금 사냥꾼과 수집가 임무에서 보너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한정의상이 입고된다고 밝혔다.

▶대원미디어
가정의 달을 맞이해 어린이들이 실내에서도 즐길 수 있는 Nintendo Switch(닌텐도 스위치) 게임 타이틀 3종(전체이용가)을 선정하고 프로모션 전개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넥슨(대표 이정헌)
넥슨 판교 사옥에 신규 사내 보육시설 ‘도토리소풍 넥슨 별 어린이집’을 개원했다.

▶넥슨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원장 김윤태)에 청소년 재활치료실 설립 및 운영을 위한 기금 3억 19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크로스 플레이(Cross Play) 서비스 ‘퍼플(PURPLE)’에 끊김없이 플레이가 가능한 신규 기능(퍼플ON)을 업데이트했다.

▶카카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해 진행 중인 기부 캠페인의 모금액이 50억원을 넘었다고 밝혔다.

▶게임이용자보호센터
웹보드게임 이용자보호방안 인증을 통한 게임 이용자보호 및 건전한 웹보드게임 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게임이용자보호방안 인증제(이하‘인증제’)를 추진한다.

▶넥슨네트웍스(대표 정일영)
5월 20일까지 게임서비스(운영) 부문의 2020년 상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NHN
5월 8일 2020년 1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엔씨소프트
지난 4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동안 제3회 ‘NCDP 2020(NCSOFT Developers Party 2020)’를 열었다.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
중국 게임기업 룽투게임(대표 양성휘, Longtu Game)과 블록체인 게임 사업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e스포츠]
▶펍지주식회사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국내 e스포츠 대회인 ‘배틀그라운드 위클리 시리즈(BATTLEGROUNDS WEEKLY SERIES)’ 페이즈 1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