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넥슨 독무대! 카트 드리프트·피파M '예열'

게임앤드(game&) 2020. 5. 14. 15:16

[한줄뉴스-5월14일]넥슨, '피파모바일' 출시일(6월 12일) 발표…카트라이더 X박스 지원 버전 테스트 일정 공개

넥슨이 5월 황금연휴 직후 굵직한 이슈를 쏟아냈다. 목요일, 절정에 달했다.

5월 12일에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출시했고 전일(5월 13일)에는 2020년 1분기 실적을 발표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국내외 초반 흥행 소식을 전했다.

이어 5월 14일 목요일에는 기대신작 2종 서비스 계획을 동시에 공개했다.

피파온라인4 서비스 일정과 카트라이더 콘솔과 PC 겸용 버전 '카트라이더:드리프트' 글로벌 테스트 계획을 발표했다.

넥슨은 이날 피파온라인4M과 달리 모바일게임으로만 즐길 수 있는 '피파모바일' 온라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주요 콘텐츠를 소개했고 6월 10일 출시를 선언했다. 사전예약에도 돌입했다.

오후에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테스트를 아시아, 북미, 유럽 등 전 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오는 6월 4일부터 10일까진 실시한다. 이 작품은 PC와 X박스로 즐길 수 있는 멀티플랫폼 게임이다.

넥슨만이 신작 게임 소식만을 전한 것은 아니다.
그라비티가 5월 7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 기대 신작 '라그나로크 오리진' 비공개테스트(CBT)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동명의 흥행 온라인게임에 기반한 모바일 게임이다. 테스트 첫날 구글 플레이 인기 차트 2위에 오르는 괴력을 발휘했다.

사전다운로드와 출시가 아닌 점검에서 인기 차트에 오른 것은 2020년 들어 처음이다.

이외 토종 중소게임사 엔트런스는 자체 개발 중인 ‘DK모바일(디케이모바일)’ 전투 포스터와 캐릭터 원화를 공개했다. 이 작품은 지난 2012년 서비스를 시작한 온라인게임 'DK 온라인'에 기반한 IP 모바일게임이다. 장르는 정통 MMORPG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DK모바일’ 주요 캐릭터가 각자의 공격 기술로 드래곤과 맞서는 대규모 전투 장면을 담고 있다.

[Today's HOT]
▶넥슨
신작 모바일게임 EA SPORTS FIFA 모바일(피파모바일)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콘텐츠 소개 및 서비스 일정을 공개했다. 5월 14일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6월 16일 정식 출시한다.


▶넥슨
글로벌 멀티 플랫폼 프로젝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두 번째 글로벌 비공개 시범 테스트(Closed-Beta Test, CBT)를 6월 4일부터 10일까지 실시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 게임엔진 '언리얼 엔진 5'를 처음으로 공개하고 출시일정(2021년 말)을 발표했다.


[Comming Soon]
▶엔트런스
자사가 개발 중인 모바일 정통 MMORPG ‘DK모바일(디케이모바일)’ 전투 포스터와 캐릭터 원화를 공개했다.


[Test]
▶가이아모바일
경영을 소재로 한 모바일 게임 ‘폴아웃 쉘터 Online’ 비공개 테스트(CBT)를 시작, 5월 17일 오전 11시까지 실시한다.

▶그라비티
기대신작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Ragnarok Origin)’이 국내 비공개 테스트(CBT 5월 7일~19일)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체리)’에서 신규 직업 ‘주술사’ 업데이트 관련 사전등록 페이지를 열고 콘텐츠 공개 및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오버히트’에 전설 캐릭터 ‘앗슈’의 신화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네오위즈
㈜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던전 콘텐츠 ‘악마성’을 업데이트했다.

▶썸에이지
모바일 RPG '영웅’에 신규 환생 영웅 '암흑왕 길가메시'를 추가했다.

▶네오게임즈(대표 박동우)
국내 대표 쌀가공식품 전문기업 칠갑농산(대표 이영주)과 콜라보, 모바일 농장 경영게임 레알팜 유저 300명에게 ‘구세농 보급상자’를 배포한다.

▶세시소프트
로맨틱 퍼즐 게임 ‘꿈왕국과 잠자는 100명의 왕자님'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문호 스트레이독스’와의 캐릭터 콜라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가이진 엔터테인먼트
액션 MMO ‘크로스아웃’에 신규 팩션 ‘더 레이븐즈’(The Ravens)를 추가하과 관련 이벤트 ‘레이븐즈 패스’(Raven’s Path)를 실시한다.

▶데브시스터즈
고객 투표로 선정, 제작한 쿠키런 티셔츠를 예약 판매한다.

▶게임빌
야구 모바일게임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에서 레전드 트레이너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데브시스터즈
㈜버튼(공동대표 신정효, 김문일)과 공동 개발 중인 모바일 아바타 커뮤니케이션 게임 ‘파티파티 데코플레이'의 iOS 버전을 국내에 소프트런칭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그라비티
창립 20주년 기념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영상 공모전을 5월 22일에서 5월 31일로 연장한다.

▶넥슨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최상위 던전 ‘시로코 레이드’를 업데이트 했다.

▶한빛소프트
장수 PC 온라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에 신규 지역 '아일리스'를 업데이트하고 6월11일 정기점검 전까지 '크리스티나의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펍지주식회사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테스트 서버에 신규 ‘경쟁전’ 매치 시스템 등을 추가했다.

▶BORA(보라)
개발사인 웨이투빗(대표 송계한)이 온라인 액션 러닝 게임 '테일즈런너' 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의 마케팅 자회사 ‘제나애드’와 게임 콘텐츠 공급 및 IP 활용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펄어비스
공식 온라인몰 ‘펄어비스 스토어’에 ‘굿즈 아트웍 공모전’을 5월 28일까지 진행한다.


▶AppLovin(앱러빈)
한국 블로그를 개설, 모바일게임 개발자의 수익화 팁과 사례등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