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신작·e스포츠·글로벌 훈풍! 수요일 '들썩'

게임앤드(game&) 2020. 5. 27. 16:00

[한줄뉴스-5월27일]웹젠 '뮤 아크엔젤' 출시…컴투스, 서머너즈워 월드아레나 챔피언십 일정 공개
엔트런스 'DK모바일' 공식 카페 오픈…슈퍼플래닛, 이블헌터 타이쿤 또 글로벌 피쳐드

수요일, 게임판에서는 월요일만큼이나 이슈가 없는 날이다. 신작 출시가 봇물을 이루는 화요일과 목요일 사이에서 끼여 게이머들에게는 그저 그런 날이다.

5월 27일은 달랐다. 신작 출시부터 e스포츠 여기에 글로벌 희소식까지 더해지면서 웬만한 화요일과 목요일보다 뜨거웠다.

우선 웹젠이 '뮤 아크엔젤'을 출시했다. '뮤 온라인'에 기반한 정통 모바일 MMORPG다. 당초 양대 마켓에 출시예정이었지만 애플 심사가 지연되면서 구글 플레이에 우선 출격했다.

엔트런스는 자사가 개발 중인 모바일 정통 MMORPG ‘DK모바일: 영웅의귀환’ 공식 카페를 오픈했다. DK모바일은 2020년 서비스를 시작한 온라인게임 'DK온라인'에 기반한 IP 게임이다. 공식 카페에서는 향후 게임의 주요 내용을 비롯해 서비스 일정 및 주요 이벤트 등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외산 신작 모바일게임의 예열도 이어졌다.
유주게임즈코리아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RPG ‘그랑삼국’ 신규 영상과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Chase Online Company(C.O.C)는 세로형 모바일 MMORPG ‘검은미궁’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슈퍼플래닛은 글로벌 희소식을 전했다.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이블헌터 타이쿤'이 또다시 글로벌 구글플레이 피쳐드다. 피쳐드는 출시에 이어 두 번째로 이번에는 업데이트 내용이 소개됐다.

글로벌 흥행 게임들의 국제 대회 소식도 봇물을 이뤘다.

우선 컴투스가 글로벌 흥행대작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최고 선수를 가리는 글로벌 게임대회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일정 및 선수 선발 기준을 발표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6월 말 참가 접수를 시작하고 8월 지역별 예선을 거쳐 오는 11월 결승전을 개최한다.

라이엇게임즈는 ‘미드 시즌 컵(Mid-Season Cup, 5월 28일~31일)' 참가 8개 팀의 로스터를 확정, 발표했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는 FPS(1인칭 슈팅)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아시아-태평양 e스포츠 리그(에이펙 리그)에 대한 구조 및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고 금일 밝혔다.

[Today's HOT]
▶웹젠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MU Archangel)'를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

▶컴투스
글로벌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 2020)’ 선수 선발 기준 및 일정을 공개했다.


▶엔트런스
자사가 개발중인 모바일 정통 MMORPG ‘DK모바일: 영웅의귀환’ 공식 카페를 오픈하고 기념이벤트에 나섰다.


▶슈퍼프래닛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이블헌터 타이쿤'이 구글 글로벌에 피쳐드됐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에 나섰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유주게임즈코리아
삼국지기반 모바일 RPG ‘그랑삼국’ 신규 영상과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사전예약]
▶Chase Online Company(C.O.C)
세로형 모바일 MMORPG ‘검은미궁’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e스포츠]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FPS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아시아-태평양 e스포츠 리그(에이펙 리그)에 대한 구조 및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고 금일 밝혔다.


▶라이엇게임즈
오는 5월 28일부터 31일까지 나흘간 진행되는 ‘미드 시즌 컵(Mid-Season Cup, 이하 MSC)’에 참가하는 8개 팀의 로스터를 확정, 발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지난 5월 26일(화) MMORPG ‘V4(Victory For)’ 의 신규 업데이트를 주제로 한 브이포티비 2화 생방송을 진행했다.

▶넷마블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BTS WORLD,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에 ‘ANOTHER STORY 시즌 2’의 새로운 챕터와 신규 5성 카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유조이게임스
MMORPG '케페우스M'에 강력한 마족의 출현을 알리는 '마혼강림'을 업데이트했다.

▶컴투스
자회사 데이세븐(대표 장석하)의 인기 스토리게임 IP를 활용한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2 (제작 와이낫미디어)’가 누적 5천만 뷰를 돌파하며 인기리에 종영했다고 밝혔다.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에 신규 트레이너 등을 업데이트했다.

▶베스파
'킹스레이드'에서 대규모 업데이트 ‘IX : FALLEN FATE(폴른 페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에 나섰다.

▶한빛소프트
5월 21일 출시한 캐주얼 게임 '퍼즐오디션'이 27일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5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위메이드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레어 용병 ‘스카이워커’를 공개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의 직접 서비스 1주년을 앞두고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5월 28일부터 6월 17일까지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2020 개발자 페스티벌’의 두 번째 스토리인 ‘버그를 잡아라’를 업데이트 했다.

▶올엠
초(超)액션 RPG '크리티카'에서 ‘홍령’ 밸런스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RED DEAD ONLINE)’에서 타로 카드 세트 보너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할인을 제공한다.

▶가이진 엔터테인먼트
밀리터리 액션 온라인게임 ‘워썬더’에 업데이트(스타파이터스, Starfighters)를 단행했다.

▶워게이밍
5월 28일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에 잠수함 전투를 추가한다.

▶Niantic.inc(나이언틱)
리얼 월드 게임 '포켓몬고'에 ‘AR 블렌딩’과 ‘포켓스톱 스캔’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블소)’에 13번째 신규 클래스(직업) ‘천도사’ 6월 중 업데이트하고 이와 관련한 이벤트를 6월 10일까지 진행한다.

▶플레이위드
개그 액션 RPG ‘씰온라인’에 쉴츠 대륙에서 각종 정복왕 한정 퀘스트를 진행한다.

▶라이엇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LoL)’ 기반 게임대회(e스포츠) 내 광고 공간인 ‘소환사의 협곡 아레나 배너’를 도입한다고 전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NHN(대표 정우진)
2020년 게임부문 신입사원 00명을 6월 8일까지 모집한다.

▶엔씨소프트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Spoonz)’가 광고모델 ‘뉴이스트(NU’EST)’와 신규 콜라보 웹예능 ‘늉튜브’를 6월 2일 시작, 총 5회 걸쳐 공식 유튜브를 통해 방송한다.

▶카카오페이지
한국형 SF 웹툰 ‘승리호’ 1화를 연재했다.

▶게임문화재단
2020년 하반기 게임과몰입힐링센터 3개소를 추가하기 위한 공고를 6월 24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