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전쟁의 연가 출격! 뮤 아크엔젤보다 빨랐다

게임앤드(game&) 2020. 5. 25. 17:58

[한줄뉴스-5월25일]라이온하트, 자체 개발 모바일 MMORPG '오딘' 캐틱터 4종 최초 공개

25.jpg
0.06MB


5월 국내 주요 게임사들의 신작 출시가 봇물을 이뤘다. 지난 5월 12일 넥슨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시작으로 펉어비스와 한빛소프트가 각각 '섀도우 아레나'와 '퍼즐 오디션'을 글로벌과 국내에 출시했다.

5월 27일에는 웹젠이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 국내 서비스에 나서며 국내 게임사 신작 향연을 이어간다.

또 한편의 기대신작을 출격을 앞둔 5월 마지막 주, 외산이 포문을 열었다.
중국 게임사 아리엘이 ‘전쟁의연가: 전연’를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이 작품은 3D 기반의 화려한 전투를 기반으로 한 무협 모바일 MMORPG다. 다양한 종족이 공존하는 독창적인 세계관과 반전 스토리 전개를 따라 전략/전투 플레이, 대규모 공중전을 통해 게임의 몰입감을 높였다.

신작 관련 소식이 여기에 그치지 않았다.

국내 중소게임사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가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ODIN: Valhalla Rising)’ 클래스 4종을 최초로 공개했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흥행대작 모바일게임 중 하나인 '블레이드' 핵심 개발자 김재영가 설립한 게임사다. '오딘'의 처녀작으로 부 유럽 신화를 바탕으로 로딩없는 오픈월드 등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중국 초대형 개발사 HRG 테크놀로지가 자체 개발, 서비스 예정인 삼국지 군사전략게임 ‘진삼국대전2’의 BI 및 대표이미지를 공개했다.

한편 넥슨은 5월 모바일게임 시장을 주름잡고 있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원작 '카트라이더' 게임대회(2020 SKT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에서 ‘한화생명e스포츠’와 문호준 선수가 최종 우승했다고 밝혔다.

카트라이더는 5월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을 평정한 신작 레이싱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원작이다.

[Comming Soon]
▶라이온하트 스튜디오(Lionheart Studio, 대표 김재영)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ODIN: Valhalla Rising)’ 클래스 4종에 대한 정보를 최초로 공개했다.


▶HRG 테크놀로지
자가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삼국지 군사 전략 모바일 게임 ‘진삼국대전2’ BI 및 대표이미지를 공개했다.

[What's New]
▶ 아리엘
모바일 무협 MMORPG ‘전쟁의연가: 전연’를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 컴투스
글로벌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신규 몬스터 2종 업데이트에 앞서 태생 4성 몬스터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에 나섰다.

▶한빛소프트
신작 모바일 게임'퍼즐오디션'의 1:1 PVP 모드를 조기 오픈했다.


▶게임빌
모바일 RPG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한빛소프트
중국 나인유와 일본 콘텐츠 기업 카도카와(KADOKAWA)와 협업해 만든 '오디션(현지 게임명 : 경무단)' 기반 웹툰 '경무지련'(사랑하는 스테이지)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그라비티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지역사회 복지 기관에 손소독제 나눔 기부 활동을 진행했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재)게임문화재단과 함께 올바른 게임문화 확산을 위한 ‘2020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을 오는 26일부터 전국적으로 시행한다.

▶카카오페이지
영화투자배급사 (주)메리크리스마스(대표 유정훈)와 한국 최초의 SF ‘승리호’의 IP를 다양한 스토리 포맷으로 확장 시키기 위해 협업한다고 전했다.

[e스포츠]
▶넥슨
5월 23일(토) 넥슨아레나에서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정규 e스포츠 대회 ‘2020 SKT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에서 ‘한화생명e스포츠’와 문호준 선수가 최종 우승했다고 밝혔다.


▶펍지주식회사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PCS) 아시아 채리티 쇼다운(Charity Showdown)’이 중국의 Tianba Gaming팀이 우승하며 막을 내렸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