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웹젠 가세! 예고된 빅데이, 판 커졌다

게임앤드(game&) 2020. 5. 21. 16:04

[한줄뉴스-5월 21일]펄어비스 온라인 배틀로얄게임 '섀도우아레나' 사전출시…한빛소프트, 퍼즐 오디션 론칭 
웹젠, '뮤 오리진' 출시일(5월 27일) 발표…넥슨,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결승 개최

5월 21일(목) 일찌감치 예고된 빅데이다.

펄어비스와 한빛소프트가 신작 게임을 출시했다. '섀도우 아레나'와 '퍼즐오디션'이다.

장르는 물론 플랫폼도 달랐다.

'섀도우 아레나'는 최후의 1인이 승자가 되는 액션 배툴로얄 온라인게임이다. 퍼즐오디션은 리듬액션 게임 '오디션'에 3매치를 가미한 '퍼즐 게임'이다. 모바일 전용 게임이다.

출시 지역도 달랐다. 섀도우 아레는 글로벌에 동시 서비스며 퍼즐 오디션은 국내에만 출시됐다.

예고된 빅데이에 아랑곳하지 않은 게임사가 있다.

웹젠이다. '뮤 오리진' 출시일을 발표했다. 5월 27일(수)이다.
전일에 이어 외산 게임의 예열은 여전했다. 유주게임즈코리아가 삼국지 기반 모바일게임 '그랑삼국' 사전예약에 나섰다.

e스프츠 소식도 빠지지 않았다.

넥슨이 오늘 오후 6시부터 넥슨아레나에서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e스포츠 대회 ‘2020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결승전 무관중으로 개최한다. 우승 후보를 꺾고 올라온 락스와 한화생명e스포츠가 맞붙는다.

라이엇 게임즈는 오는 5월 28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하는 ‘미드 시즌 컵(Mid-Season Cup) 상세한 대회 진행 방식을 발표했다.

이번 대회는 한국(LCK)과 중국(LPL) 리그 스프링 스플릿 상위 4개 팀이 출전하는 팀 대항전 형식의 온라인 대회다. 4개 팀으로 구성된 두 개조로 나뉘어 결전을 펼치게 된다.


[Today's HOT]
▶펄어비스
히어로 액션 배틀로얄 온라인게임 ‘섀도우 아레나’의 글로벌 얼리 액세스(사전 출시)를 오후 12시부터 시작한다.


▶한빛소프트
모바일게임 3매치 퍼즐 '퍼즐오디션'을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3대마켓에 출시했다.


▶웹젠
신작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 출시일(5월 27일) 공식 커뮤니티 등을 통해 발표했다.


[사전예약]
▶유주게임즈코리아
출시 예정인 모바일 게임 ‘그랑삼국’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e스포츠]
▶넥슨
5월 21일 넥슨아레나에서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e스포츠 대회 ‘2020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결승전(락스VS한화생명e스포츠)을 무관중으로 개최한다.

▶라이엇 게임즈
오는 5월 28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하는 ‘미드 시즌 컵(Mid-Season Cup) 상세한 대회 진행 방식을 발표했다.

▶젠지 이스포츠
작년 7월 설립한 이스포츠 전문 교육 아카데미 ‘젠지 엘리트 이스포츠 아카데미(Gen.G Elite Esports Academy)’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이스포츠 업계 내 교육 분야 리더십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
5월 28일(목) 자체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의 작업장 방지를 위한 시스템 추가 및 월드 이전 등의 업데이트를 단행한다고 밝혔다.

▶넥슨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한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건틀렛 전략전’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매직: 마나스트라이크(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신규 시즌 ‘이코리아 II'를 업데이트했다.

▶조이시티
전일(5월 20일)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글로벌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언어별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한다.

▶게임펍
‘쌍삼국지’에 군단연무, 신규 금색 영혼 등을 추가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넥슨
‘메이플스토리’에서 ‘호텔 메이플’ VIP 멤버십에 신규 등급 ‘프레스티지(PRESTIGE)’를 오픈했다.

▶넥슨
액션 RPG ‘엘소드(Elsword)’에서 두 번째 ‘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마이크로소프트
글로벌 OEM 파트너십을 통해 Xbox Game Pass PC용을 사전 탑재한 PC 제품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국내에서는 한성컴퓨터, 에이수스, 레노버 등 파트너사들이 참여한다.

▶워게이밍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과 ‘Warhammer 40,000’의 콜라보레이션을 발표했다.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
‘신 천상비’에서 ‘5월에 날아온 소식’ 이벤트를 진행한다.

▶펍지주식회사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에서 7.2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플레이위드
‘로한M’에서 캐릭터 서버 이전 시스템, 서버 정비 등을 골자로 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스마일게이트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열정을 가진 청년들이 창작자(creator)나 마케터(marketer)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틀을 마련해주는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인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참여자를 6월 15일까지 모집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사회적가치창출센터는 국내 콘텐츠산업의 성평등 문화 확산과 환경 조성을 위해 '2020년 콘텐츠분야 찾아가는 성평등 교육'을 전액 무료로 지원한다. 신청은 6월 30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