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기발함' 일색! 우당탕탕광산·비익스2020

게임앤드(game&) 2020. 5. 19. 15:57

[한줄뉴스-5월19일]네오위즈, 비대면 방구석인디게임 전시회(6월 16일~7월 7일) 참가자 모집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이벤트 매치 선수 공개…한빛소프트, 루나모바일 테스트 돌입


지난 주 국내 게임판은 넥슨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중소게임사 파우게임즈의 '킹덤: 전쟁의 불씩' 출격과 대흥행으로 활기를 되찾았다.

전일에는 넷마블, NHN, 펄어비스 등 메이저 게임사들이 '마구마구2020''크리티컬옵스:리로디드''섀도우아레나' 등 차기작 관련 소식을 전하며 들썩이게 했다.

5월 19일(화)에는 다시 넥슨이 국민 모바일게임 반열에 오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로 이슈 몰이네 나섰다. 오는 31일 예정된 이벤트 대회 '슈퍼 매치' 출연진을 공개한 것.

‘다오 팀’에는 대세 연예인 장성규와 황제성, 인터넷 방송인 릴카와 김재원, 카트라이더 선수 유영혁이 참가한다. ‘배
찌 팀’은 김민아를 메인으로 홍진호, 유병재, 김기열, 문호준 선수가 나서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네오위즈는 기발한 게임 행사를 마련,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코로나19로 인해 주목받고 있는 '언택트(비대면)' 게임전시회다. 이름하여 ‘방구석 인디 게임쇼(BIGS: Banggusuk Indie Game Show) 2020(비익스 2020)’다.

참가 접수는 오는 6월 9일까지며 접수비는 없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콘텐츠진흥원과 공동 주관, 6월 16일부터 7월 7일까지로 온라인상에서 진행된다.

신작 게임 소식도 빠지지 않았다.
우선 인디게임팀 Basic Games(베이직게임스)는 신작 '우당탕탕 광산'을 출시했다. 이 게임은 광물을 채굴해서 세공을 하고 세공을 한 보석으로 미션을 수행해서 레벨업을 하는 모바일게임이다. 추억의 플래시게임의 감성을 담았고, 간단한 터치 조작을 통해서 광물을 채굴하는 손맛을 느낄 수 있다.

유주게임즈코리아는 175game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SLG ‘클래시 붐’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에 나섰다.

이외 한빛소프트는 전일(5월 18일) 모회사 T3엔터테인먼트가 시작한 모바일 MMORPG '루나 모바일'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3000명을 선발해 마련된 이번 점검은 5월 25일까지다. 루나 모바일은 동명의 온라인게임에 기반한 IP게임이다.

[Today's HOT]
▶넥슨
5월 31일 예정인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이벤트 대회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슈퍼 매치’의 출연진을 공개했다.


▶한빛소프트
모회사인 T3엔터테인먼트가 5월 18일 시작한 '루나 모바일' 비공개 테스트(CBT, ~5월 25일)에 3000여명 유저가 몰렸다고 밝혔다.


▶네오위즈(대표 문지수)
국내 인디 게임들의 게임들이 참가하는 ‘방구석 인디 게임쇼(BIGS: Banggusuk Indie Game Show) 2020(비익스 2020)’를 6월 16일부터 7월 7일까지 진행한다. 접수는 6월 9일까지다.


[What's New]
▶인디게임 개발팀 Basic Games
광물을 채굴해서 세공을 하고 세공을 한 보석으로 미션을 수행해서 레벨업을 하는 광산 채굴게임 신작 모바일게임 '우당탕탕 광산'을 출시했다.


[Test]
▶그라비티
태국 지사 그라비티 게임 테크(GGT, Gravity Game Tech)가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 태국 지역 비공개 테스트(CBT 5월 14일~18일)를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유주게임즈코리아
175game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SLG ‘클래시 붐’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아처’ 사전 생성 이벤트를 시작했다.


▶카카오게임즈
5월 28일 예정된 전략 RPG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의 신규 영웅 ‘살라딘’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 5월 25일까지 실시한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M: 시즌2 빛과 그림자’의 7.0 업데이트 ‘라그나로크M: 심연의 각성’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넷블루게임즈
‘미르의 전설2 어게인’에 5월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게임빌
장수 낚시 모바일게임 ‘피싱마스터(영문 서비스명 : Fishing Superstar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통해 가족 시리즈의 어종을 추가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라이엇 게임즈
아트 크루 아이앱 스튜디오(IAB STUDIO)와 협업,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가상 힙합 그룹 '트루 데미지(True Damage')를 주제로 한 의류 컬렉션을 선보인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FPS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Tom Clancy's Rainbow Six Siege)의 ‘Year 5’ 두 번째 시즌 신규 콘텐츠 ‘Operation Steel Wave’의 세부정보를 공개했다.

▶웹젠
‘뮤 온라인’ 기존 캐릭터를 새롭게 개편하고, 모바일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마블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0 제8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에서 3년 연속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이용자보호센터(CUCC)와 전일(5월 18일) 게임위 서울사무소 회의실에서 ‘게임이용자보호 등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

▶네이티브엑스(Nativex, 대표 클라멘트 카오)
국내 앱 서비스의 중국 앱 마켓 진출 전용 원스톱 솔루션 ‘XploreChina(엑스플로어 차이나)’를 업데이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