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신작, 흔했다! 외산 '반격'·토종 '예열'

게임앤드(game&) 2020. 5. 20. 17:20

·[한줄뉴스-5월20일]유저조이와 아라엘, 각각 모바일 MMORPG 혈투·무천 출시
카카오게임즈, 엘리온 사전 체험 일정(7월 25일) 공개…웹젠, 'R2M' 상표 특허 출현

5월 21일(목) 펄어비스와 한빛소프트가 각각 신작 게임 '섀도우 아레나'와 '퍼즐 오디션' 서비스에 나선다. 또 한번의 빅데이다. 또한 지난주 넥슨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파우게임즈 '킹덤:전쟁의불씨'에 이은 토종 신작의 향연이다.

5월 황금데이를 앞두고 외산 모바일게임이 줄지어 출시됐다. 국내외 신작 몸풀기도 이어졌다. 라이브 게임보다 새로운 게임 관련 소식이 더 많았다.

5월 20일(수) 유저조이와 4339코리아는 각각 신작 모바일게임 '혈투'와 '무천'을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3대 마켓에 출시했다. 모두 MMORPG다.

아리엘은 무협 MMORPG ‘전쟁의연가: 전연’ 출시일을 발표했다. 5월 25일 월요일이다.

'뮤 오리진' 출시를 앞둔 웹젠은 하반기를 겨냥한 모바일게임을 공개했다. 'R2M'이다. 자사의 온라인 MMORPG 'R2'에 기반한 IP(지식재산권) 게임이다.

카카오게임즈도 모처럼 신작으로 나들이했다. PC 온라인게임 '엘리온' 사전체험 서비스 일정을 공개한 것. 오는 7월 25일이다. '엘리온'은 크래프톤이 개발 중인 온라인 MMORPG다.

한편 펄어비스는 출시를 하루 앞둔 '섀도우 아레나'의 새로운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며 최후의 마케팅을 전개했다.

[Today's HOT]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에서 개발 중인 PC MMORPG ‘엘리온(ELYON)’ 대규모 서포터즈 사전 체험을 7월 25일 진행한다.

▶펄어비스
5월 21일(목) 얼리 액세스(사전 출시) 서비스에 나서는 온라인 히어로 액션 배틀로얄 게임 ‘섀도우 아레나’의 새로운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슈퍼플래닛
모바일 시뮬레이션 RPG '이블헌터 타이쿤'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가 2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아리엘
모바일 3D 무협 MMORPG ‘전쟁의연가: 전연’를 오는 5월 25일 론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웹젠
R2 기반 모바일MMORPG 서비스명을 'R2M'으로 확정, 하반기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2K
개발 스튜디오 행어 13(Hangar 13)가 갱스터가 되어 미국의 조직 범죄가 횡행했던 세 시기를 경험할 수 있는 게임 컬렉션 ‘마피아 트릴로지’를 공개했다.


[What's New]
▶유저조이
무협 모바일 MMORPG '혈투'를 국내 3대 오픈 마켓에 출시했다.


▶4399코리아
모바일 MMORPG '무천'을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3대 마켓에 정식 출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에서 일부 시스템 업그레이드와 더불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라비티
전일(5월 19일)전략 시뮬레이션 RPG ‘라그나로크 택틱스’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스마일게이트 RPG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에 전투와 아이템 획득의 재미를 극대화 한 신규 콘텐츠 ‘구원의 섬’을 업데이트 했다.

▶2K
5월 21일 출시되는 '문명 VI – 뉴 프론티어 패스'의 첫 번째 DLC인 '마야 및 그란 콜롬비아 팩'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

▶넷마블
RPS(Role Playing Shooting, 총싸움역할수행)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워록 전투 배낭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RED DEAD ONLINE)’에서 수집가에게 보너스를 제공하고 기간 한정 의상을 추가했다.

▶플레이위드
‘로한 (Rohan)’에서 보물상자 찾기 특별 퀘스트를 통해 고급의 아이템을 증정하는 퀘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대회 ‘투발라의 참 잘하는 전사’ 본선을 5월 23일(토)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한국모바일게임산업협회
‘2020 인디크래프트’ 참가 인디게임 개발사를 모집한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 분야에서인재 발굴 육성하기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 ‘컴투스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의 5개 부문(▲게임사업/마케팅 ▲게임기획 ▲게임아트 ▲프로그래밍(클라이언트/서버) ▲AI개발) 참가자를 모집한다.

▶엔씨소프트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I) 인재 육성 프로그램 ‘2020 NC Fellowship’을 진행한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유니티 기반의 콘텐츠 공모전 ‘메이드 위드 유니티 코리아 어워즈 2020(Made with Unity Korea Awards 2020’ 우수작 24건을 공개했다.

▶한빛소프트
달리기 앱 '런데이'에 최근 TTS(Text To Speech) 응원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온버프(ONBUFF)
애니버스(ANIVERESE)와 캐릭터 콘텐츠 활용 및 블록체인 사업 협력을 위해 애니메이션 제작사 ‘투바앤’ 사옥 '라바타운'에서 업무 협약을 맺었다.


[e스포츠]
▶라이엇 게임즈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프랜차이즈 리그 투자 의향서(LOI)를 제출한 팀이 국내외 25개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