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넥슨 찜한 6월, 포문은 '외산 게임'으로

게임앤드(game&) 2020. 6. 1. 16:49

[한줄뉴스-6월 1일]HRG테크놀로지, 전략 모바일게임 '진삼국대전2' 사전예약…가이아, '풀아웃 쉘터' 출시


'피파모바일'을 앞세운 넥슨이 또 한 번의 돌풍을 예고된 6월, 시작은 외산 게임들로 요란했다. 또한 5월 주말 개최된 검은사막 이용자 간담회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이벤트 대회 소식이 전해졌다.

펄어비스가 지난 5월 30일(토) 비대면으로 '검은사막' 간담회 '하이델 연회 AT HOME’를 개최했다. 향후 추가 예정인 신규 캐릭터 2종이 공개됐다.

5월 31일 일요일에는 넥슨이 개최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이벤트 대회에서는 배찌팀이 최근 은퇴를 선언한 문호준 선수의 활약으로 '배찌팀'이 승리하며 막을 내렸다.

누적 이용자 1000만명을 돌파하며 착한 국민 모바일게임의 저력을 또 한 번 보였다. 누적 시청자가 55만명을 돌파하며 엄지족들의 시선을 끌어모은 것.

넥슨은 향후 전국민대회 프로젝트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플루언스와 일반이니 팀을 이룬 첫 대회를 6월 개최하고 향후 학교와 회사 개인 등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6월 1일 월요일, 중국 게임사 HRG 테크놀로지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삼국지 군사 전략게임 ‘진삼국대전2’ 이용자 몰이를 시작했다.

가이아모바일은 신작 모바일게임 '풀아웃 쉘터 Online'을 한국을 비롯한 일본, 싱가포트 등 일부 동남아 국가에 출시했다.

[Today's HOT]
▶넥슨
지난 5월 31일 진행한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이벤트 대회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슈퍼 매치’에서 프로게이머 문호준의 맹활약에 힘입어 김민아의 '배찌팀'이 승리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지난 5월 30일(토) 검은사막 글로벌 이용자 간담회 '하이델 연회 AT HOME’를 개최, 신규 클래스 ‘하사신’과 하반기 로드맵을 공개했다.


[Comming Soon]
▶프라이빗 디비전-V1인터렉티브
6월 16일 출시 예정인 SF FPS(1인칭슈팅)게임 Disintegration(디스인테그레이션)의 멀티플레이어 모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What's New]
▶가이아모바일
신작 모바일게임 '풀아웃 쉘터 Online'을 한국을 비롯한 일본, 싱가포트 등 일부 동남아 국가에 출시했다.


[Test]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
대형 모바일 액션 RPG ‘엘더스크롤:블레이드’의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 6월 3일~7일)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전예약]
▶HRG 테크놀로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삼국지 군사 전략게임 ‘진삼국대전2’ 사전예약에 나섰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2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라드그리드' 등을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
실시간 인터랙티브 방송 ‘프렌즈타임 시즌2’를 전격 예고하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컴투스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0’에서 특별 이벤트를 6월 14일까지 진행한다.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
자사가 개발하고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즐앤드래곤’이 만화 ‘BLEACH’와 세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한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통해 ‘정글 부족 모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오아시스게임즈
MMORPG ‘영주: 백의 연대기’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베스파
코쿤게임즈(대표 이정욱)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MMO 게임 '임모탈즈'에 신규 PvE(Player VS Environment) 콘텐츠 고대 신 토벌전을 선보였다.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구독 상품 ‘쿠키런 로얄클럽' 누적 가입자가 20만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게임빌-컴투스(대표 송병준)
대학생 서포터즈인 ‘GC 플레이어’ 4기를 6월 15일까지 모집한다.

▶웹젠
중국에서 '뮤(MU)' 온라인 IP(지적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를 소재로 하는 신작 웹툰 '슬레이브 B' 연재가 시작됐다고 전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회장 황성익)
GNB 프로토콜(대표 김용선)과 힌국모바일게임과 블록체인시장의 발전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
비즈니스 사용자를 위한 차세대 프리미엄 노트북 씽크패드 X1 카본 8세대(ThinkPad X1 Carbon Gen 8)와 X1 요가 5세대(X1 Yoga Gen 5)를 출시했다.

▶모바일게임협회
인디게임을 후원하기 위해 마련한 '2020인디크래프트'에 후원금이 열흘 만에 1426만100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