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전망대

동방불패M, 9월 10일 찜…일루전커넥트와 '맞짱'

게임앤드(game&) 2020. 9. 3. 13:15

퍼펙트월드코리아, 동방불패 출시일(9월 10일) 공개 및 9월 9일 사전다운로드 진행…일루전커넥트와 맞짱 불가피

9월,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강화됐다. 게임의 또 한번의 기회가 찾아온 셈이다.

5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시작으로 봇물을 이룬 기대작의 향연, 토종 게임사가 주축이 됐다.
넥슨, 웹젠,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등이 야심작을 출시했고 구글 플레이 매출 차트에서 지각변동을 일으켰다.

8월에는 주춤하는 듯 했던 신작발 광풍, 25일 웹젠이 출시한 'R2M'으로 이어졌다.

9월에는 신작 신드롬은 지속될 전망이다. 이전과 달리 외산게임이 주축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일루전커넥트, 동방불패 모바일 등이 그 주인공이다.

모두 사전예약자 100만 명을 끌어모은 상태다.

두 작품은 출시일이 최종 확정됐다. 일루전 커넥트이 일찌감치 론칭일(9월 10일(목))로 확정된 가운데 '동방불패 모바일' 정식 서비스일이 공개됐다. 9월 10일(금)이다. 일루전커텍트와 정면 승부다. 9월 신작 대혈전이 불가피해졌다.

9월 3일, 퍼펙트월드 코리아는 김용 작가의 소설 ‘소오강호’와 영화 ‘동방불패’를 원작으로 한 MMORPG ‘동방불패 모바일’을 9월 10일 양대 마켓에 정식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방불패 모바일’은 거부감 없는 카툰 렌더링 기술의 그래픽과 화려한 액션으로 게이머의 이목을 사로잡은 화제작으로, 사전예약자 100만 명을 돌파하며 기대감을 입증했다.

특히 영화 ‘동방불패’의 캐릭터들을 개별 에피소드로 감상할 수 있으며, 등장인물들을 수집하는 ‘협객 시스템’과 전설의 무공을 실감나게 구현해 원작의 향수를 강하게 자극할 전망이다.

퍼펙트월드 코리아는 쾌적한 게임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9일부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 다운로드를 지원하며, 10일 정식 출시일에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정식 출시 전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해 정식 출시를 기다리는 유저들의 마음을 달래고 있다.

먼저 3일 오후 6시 30분에 방영되는 ‘제시의 쇼터뷰’에서는 동방불패 모바일 홍보모델 김희철이 출연, 국민 센언니로 급부상 중인 제시와 찰떡 호흡을 자랑할 예정이다.

‘제시의 쇼터뷰’는 가수 제시가 MC를 맡아 화제의 인물들과 기상천외하고 솔직 담백한 질문을 주고 받으며 최근 가장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유튜브 프로그램이다.

이날 방송에서 김희철은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과 함께 게임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평소 인생작으로 여겨오던 ‘동방불패’와 관련된 일화 등을 공개해 ‘동방불패 모바일’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아울러 퍼펙트월드 코리아는 사전예약 페이지에 인기 영상툰 작가 4인이 작업한 ‘릴레이 영상툰’ 네 편을 공개했다.

‘릴레이 영상툰’에는 인기 작가 ▲세치혀 ▲짤툰 ▲텔론 ▲호짜 등이 참여해 원작 ‘동방불패’를 코믹하게 재해석하고 유쾌한 애니메이션으로 그려냈다.

‘동방불패 모바일’의 릴레이 영상툰과 사전예약, 게임에 대한 정보는 사전예약 페이지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