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흥행대작+기대작 향연, 겜心 '불탔다'

게임앤드(game&) 2020. 10. 28. 16:37

[한줄뉴스-10월 28일]카카오게임즈 '엘리온' 출시일(12월 10일) 공개…'마술양품점 론칭일(11월 17일) 확정
라이엇게임즈, 롤 모바일 출시· 페이퍼게임즈, 샤이닝니키 사전다온로드 돌입…할로윈 이벤트 봇물

 

10월 마지막 수요일, 벅찼다. 끝장 기대 신작들이 줄행렬을 이루며 가울 신작 대향연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여기에 리니지M이 TJ쿠폰을 앞세운 이벤트 및 넷마블의 흥행대작 MMORPG에서 할로윈 이벤트가 시작됐다.

기대작과 흥행대작들이 어우러지면서 끝장 수요일이 연출된 것.

우선 라이엇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에 모바일 버전 '리그 오브 레전드:와일드 리프트' 공개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전 게임대회가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면서 롤 모바일에 대한 흥행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야심작 '엘리온'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크래프톤이 개발 중인 온라인 MMORPG로 행사에서는 게임 소개와 서비스 계획이 발표됐다. 또 정식 서비스 일정까지 공개됐다. 12월 10일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이색 모바일게임 '마술양품점' 론칭일(11월 16일)을 발표했다. 한빛소프트의 야심작 '삼국지난무'보다 하루 앞선다.

여심을 뒤흔들고 있는 여성향 신작 모바일게임 '샤이닝니키'는 출시 하루를 앞두고 사전다운로드 서비스에 돌입했다. 페이퍼게임즈가 3년간 공들여 제작한 개발한 스타일링(꾸미기) 게임이다. 중국에서 선 출시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오르는 등 흥행이 검증된 작품으로 국내에서도 적지 않은 반향이 예상된다.

여기에 엔씨소프트는 야구단 'NC다이노스' 한국프로야구 정규 시즌 우승을 기념해 리니지M에서 이벤트를 시작했다. 린저씨들의 워너비 'TJ쿠폰'을 앞세웠다. 넷마블은 자사의 최고 인기 모바일게임 5종에서 할로윈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한편 엠게임은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진열혈강호' 선수출 계약을 또 체결했다. 아시아소프트와 베트남 서비스 계약 소식을 전한 것. 진열혈강호는 엠게임의 간판 온라인 MMORPG '열혈강호'에 기반했다. 지난 8월과 9월 각각 대만과 태국 판권 이양 서비스를 맺은 바 있다.

[Today's HOT]
▶카카오게임즈
블록버스터 온라인 MMORPG ‘엘리온(ELYON)’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 그랜드 오픈(정식 서비스) 일정(12월 10일)을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자체 개발 중인 캐주얼 웰메이드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의 정식 론칭 일정(11월 17일)과 함께 사전 예약자가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
신작 모바일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공개서비스(OBT)를 시작했다.


▶페이퍼게임즈코리아
넘버1 스타일링(꾸미기) 모바일게임 '샤이닝니키' 출시 하루를 앞두고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엠게임
동남아시아의 대표 게임회사 아시아소프트와 모바일 MMORPG ‘진열혈강호’의 베트남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2K
비주얼 컨셉(Visual Concepts)의 책임 프로듀서 에릭 보에니쉬(Erick Boenisch)와 게임 플레이 디렉터 마이크 왕(Mike Wang)의 코멘터리가 담긴 차세대 콘솔용 'NBA 2K21'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삼본전자 주식회사
중국 개발사 ‘SHANGHAI SHENGHE INFORMATION TECHNOLOGY와 모바일 MMORPG '신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할로윈 프로모션]
▶펄어비스
검은사막의 ‘플로린 마을’을 할로윈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인형의 집’으로 단장하고 이벤트를 시작한다.

▶넷마블
할로윈 시즌을 맞아 자사를 대표하는 인기 모바일 게임 5종(리니지2레볼루션,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시삼십삼분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에 할로윈 테마를 적용하고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플레이위드
온라인게임 ‘로한 (Rohan)’에서 할로윈 이벤트를 시작하고 편의성을 개편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엔씨소프트
‘리니지M’에서 NC다이노스 정규시즌 우승 축하를 기념, TJ쿠폰을 내건 이벤트를 시작했다.


▶그라비티
간판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라인게임즈 주식회사
슈팅게임 ‘드래곤 플라이트’ 서비스 8주년을 맞아 지난 2012년부터 현재까지 오리지널 사운드트랙(OST)을 공개했다.


▶유주게임즈코리아
‘그랑삼국’의 홍보모델 러블리즈 케이와 개그맨 황제성이 콜라보레이션한 ‘그랑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창유
미소녀 게임 '일루전 커넥트'에서 ‘내가 훈수왕’ 이벤트와 연계한 추가 프로모션을 펼친다.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에서 한국프로야구 포스트시즌 돌입에 맞춰 역대급 선물 대잔치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스마일게이트 RPG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에 길드 간 대전을 통해 게임 속에 존재하는 다양한 섬을 점령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섬 점령전’을 업데이트 했다.

▶위메이드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레어 용병 ‘사이즈’를 공개했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의 라이브월드에서 랭킹 이벤트 ‘소울 아레나’를 업데이트했다.

▶넵튠
자회사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스팀 ‘앞서 해보기’ 서비스 중인 ‘블랙서바이벌:영원회귀’ 타이틀명을 영문 게임명(Eternal Return:Black Survival)과 동일한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로 변경하고 신규 캐릭터를 출시한다.

▶엔씨소프트
‘아이온’의 클래식 서버를 11월 11일 오픈한다.

▶락스타 게임즈
'RED DEAD 온라인'에 전설의 동물 이왁타 팬서를 추가하고 다양한 할로윈 보너스를 제공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넥슨
최근 비대면 거래 활성화로 인해 증가한 결제 도용 범죄에 대해 한층 강화된 보안시스템과 정책으로 맞서겠다고 밝혔다.

▶넥슨
국내 대표 MCN(다중채널네트워크)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 이필성)에 양사간 파트너십 강화를 목적으로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
멋쟁이사자처럼 이두희 대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이경민 교수가 '게임과 과학기술'를 주제로 한 '2020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10월 31일(토) 오후 3시 유튜브 채널 넷마블TV(https://www.youtube.com/user/netmarble)를 통해 공개한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성남시청에서 경기성남아동보호전문기관과 공동 개최한 ‘스마일게이트 심리정서 지원사업 성과’ 컨퍼런스를 성황리 종료했다고 전했다.


[e스포츠]
▶유비소프트
FPS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 e스포츠 ‘레인보우식스 시즈 코리안 오픈 어텀’ 플레이오프가 10월 30일(금)과 11월 1일(일)에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