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겜心, 10월 마지막 주말에도 발현

게임앤드(game&) 2020. 10. 30. 16:16

[한줄뉴스-10월 30일]주말 행사 봇물! '엘리온' 이용자 쇼케이스·롤드컵 결승·SWC20 아시아컵 결선
엔씨, 트릭스터M 사전예약자 100만 돌파 발표…엔픽셀, 그랑사가 담금질

10월 마지막 금요일, 수요일과 목요일 만큼 뜨겁지 않았지만 그래도 엄지족을 설레게 하는 굵직한 이슈가 쏟아졌다. 리그 오브 레전드와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등 글로벌 흥행작의 게임 대회 소식이 몰아쳤다. 카카오게임즈를 포함해 엔씨소프트와 엔픽셀은 신작을 앞세워 금요일의 겜심을 자극했다.

10월 30일 라이엇게임즈는 '롤드컵' 최종 결승을 하루 앞두고 우승컵이 개최지 상해에 도착했다고 밝혔다. 결승은 한국의 담원게이밍과 중국의 신예 쑤닝이다.

컴투스는 11월 1일부터 시작되는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 아시아컵을 전 세계에 생중계한다고 전했다. 이날 서머너즈워에 새로운 전투 모드(시험의 탑) 등을 비롯한 신규 몬스터 등을 추가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트릭스터M' 사전예약자가 이틀 만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트릭스터M은 엔씨 자회사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 중인 MMORPG다. 원작은 동명의 온라인게임 '트릭스터'다.

엔픽셀은 자사가 개발 중인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 공식 타이틀(운명보다 한걸음 빠르게) 뮤직비디오 풀버전을 공개했다. 인기 가수 태연이 참여했다. ‘그랑사가’는 그랑웨폰의 전략적인 활용과 태그 전투를 앞세운 MMORPG다.

기대신작이 쏟아지는 11월을 앞두고 라이브게임들의 업데이트도 줄을 이뤘다. 넥슨과 넷마블, 펄어비스 등 맏형이 앞장섰다. 바람의나라:연, 트라하, 마구마구2020, 스톤에이지월드, BTS유니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된 것.

[Today's HOT]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에서 개발 중인 PC MMORPG ‘엘리온(ELYON)’ 모험가 쇼케이스를 10월 30일 저녁 7시에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엔씨소프트
신작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 사전 예약자가 이틀 만에 100만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엔픽셀
자사가 개발 중인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의 공식 타이틀곡 ‘운명보다 한걸음 빠르게’ 뮤직비디오 풀버전을 공개했다.


[e스포츠]
▶라이엇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텁) 우승팀이 들어 올리는 챔피언십 트로피 ‘소환사의 컵’과 이를 보관하기 위해 특별 맞춤 제작된 루이 비통 트로피 트래블 케이스가 중국 상하이에 도착했다고 전했다.

▶라이엇 게임즈
10월 31일(토) 중국 ‘상하이자동차 푸동 아레나(SAIC Motor Pudong Arena)’에서 ‘2020 LoL 월드 챔피언십(LoL World Championship,롤드컵)’ 결승전(담원 게임밍(한국)VS) 쑤닝(중국)) 진행된다고 밝혔다.

▶컴투스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0(SWC2020)의 두 번째 지역컵이자 한국이 배정된 아시아퍼시픽컵 결선이 11월 1일 오후 12시(한국시각기준) 온라인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미호요
‘붕괴3rd’에서 서비스 3주년을 맞이해 ‘네온 리듬’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넥슨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월드보스 2종을 추가했다.


▶네오위즈
전략 RPG ‘킹덤 오브 히어로즈:택틱스 워’ 시즌2를 앞두고 사전예약에 나섰다.

▶넥슨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트라하’에 신규 서버 ‘아바돈’을 오픈하고, 공성전 업데이트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투스
글로벌 흥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시험의 탑’ 전투 모드 및 신규 몬스터 등을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수라’ 티징 영상과 출시 일정(11월 10일)을 공개했다.


▶넷마블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개발사 넷마블엔투)에 100인 도장을 확장하고 베르푸스 계열의 포획처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넷마블
'방탄소년단' 기반 스토리 소셜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신규 스토리 등을 업데이트했다.

▶창유
'일루전 커넥트'에서 할로윈 이벤트 시작과 함께 11월 예정된 대규모 업데이트의 내용을 공개했다.

▶넷마블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개발사 넷마블앤파크)'에 잠재력 시스템 추가, 시뮬레이션 개선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턴제 RPG ‘에픽세븐’에서 할로윈 데이를 맞아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동일 영웅을 특정 횟수 이상 획득했을 때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주화 상점’을 오픈했다.


▶컴투스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0’에서 ‘2020 KBO 포스트시즌’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4399코리아
모바일 MMORPG '기적의검'에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페이퍼게임즈
연애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러브앤프로듀서 (Love&Producer)’에서 할로윈 기념 이벤트(그윽한 밤의 선경)를 펼친다.

▶게임빌
‘별이되어라!’에 새로운 경쟁 콘텐츠 ‘길드 대항전’ 등을 업데이트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
궁극의 액션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섀도우 아레나’에 신규 모드 ‘트리오 모드’를 선보였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서 할로윈 주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제공한다.

▶라이엇 게임즈
가상 걸그룹 K/DA의 EP 'ALL OUT' 발매를 기념해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11월 11일 오픈예정인 ‘아이온’ 클래식 서버 정보를 공개했다.

▶블루스톤소프트
수집형 RPG ‘소울아크:뉴월드’의 영웅 ‘호연작’을 리메이크했다.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닌텐도 스위치용 닌자 껌 액션 게임 ‘닌자라’의 시즌3를 10월 29일 시작했다.

▶웹젠
자동 성장형 MMORPG '뮤 온라인H5'에서 출시 2주년 기념 풍성한 이벤트를 펼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컴투스
사회적 경제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 중인 ‘핸드인핸드(Hand in Hand)’ 캠패인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루니미디어(대표 박보성)
자사의 PC카페(PC방) 대상 게임 유통 플랫폼인 ‘루니파크’를 11월 1일 상용화한다고 전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국내 언리얼 엔진과 트윈모션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에픽 메가잼 코리아 2020’을 11월 22일까지 3개 부문(게임, m&e, 건축)으로 나눠 진행한다.

▶구글플레이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창구 프로그램 시즌 2’의 Top 3로 선정된 국내 앱⬝게임 개발사의 성장을 돕기 위해 총 6주간의 대규모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한다.

▶선데이토즈
중도입국 청소년들을 위한 지원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자사의 새로운 게임 생태계 유비소프트 커넥트(Ubisoft Connect)를 정식으로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