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하는 즐거움+보는 희열! 주말 벅찼다

게임앤드(game&) 2020. 11. 2. 16:34

[한줄뉴스-11월 2일]미르4, 사전테스트…국내외에서 게임대회 봇물

11월, 황금기대작들의 줄이어 론칭되며 2020년 가을 신작 대향연이 절정에 달한다. 이에 앞선 주말, E스포츠가 판을 달궜다.

10월 마지막 31일(토), 전 세계 최고 게임대회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이 상하이에서 펼쳐졌다. 한국팀 '담원' 중국의 신예를 누르고 정상에 올랐다.

같은 날 한국에서는 넥슨이 현대자동차와 손잡고 국민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이벤트 대회(카러플 쏘나타 N라인컵)을 펼쳤다.

11월 1일(월)에는 컴투스가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아시안컵 결선을 진행했다. 11월 16일 펼쳐지는 월드 결선에 오를 3명의 선수가 확정됐다.

이날 유비소프트는 FPS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 e스포츠인 ‘레인보우식스 시즈 코리안 오픈 어텀’을 진행했다. 'CLOUD9'이 우승을 차지했다.

그리고 10월 29일(목) 위메이드는 2020년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인 '미르4' 사전테스트를 시작, 10월 31일까지 진행했다. 초반부터 뜨거웠다. 점검 첫날, 주요 인터넷 포털 인기 급상승어 상단에 이름을 올렸고 안정적인 서비스로 호평받았다.

'미르4'는 위메이드의 간판 온라인 MMORPG '미르의전설2'에 정통성을 고스란히 담은 무협 모바일 MMORPG다.

11월 2일(월),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올해 최고의 게임을 선정하는 '대한민국게임대상2020' 인기상과 대상을 뽑는 일반인 투표를 시작했다. 모바일게임에서는 넥슨, 넷마블, 그라비티, 웹젠, 조이시티, 라인게임즈 등의 흥행작들이 후보에 올랐다.

[Today's HOT]
▶위메이드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 사전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엠게임
온라인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 10월 중국 매출이 전월 대비 41% 상승하며 최대 월 매출을 다시 한번 경신했다고 밝혔다.


[e스포츠]
▶라이엇 게임즈
10월 31일 중국 상해에서 개최된 ‘2020 LoL 월드 챔피언십(LoL World Championship, 롤드컵)’ 결승전에서 담원 게이밍(LCK)이 쑤닝(LPL)을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11월 1일 오후 12시(한국시각기준) 온라인을 통해 전 세계로 생중계된 ‘SWC2020’ 아시아퍼시픽컵에서 MR.CHUNG이 1위, CHARMI가 2위, GAIA가 3위에 오르며 11월 21일 ‘SWC2020’ 월드결선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넥슨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이벤트 대회 ‘카러플 쏘나타 N 라인 컵’ 일반부에서 런민기 선수가 우승해 쏘나타 N 라인 차량의 주인공이 됐다고 밝혔다.


▶유비소프트
11월 1일 펼쳐진 FPS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 e스포츠인 ‘레인보우식스 시즈 코리안 오픈 어텀’에서 'CLOUD9'이 우승했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
는 2021년부터 도입되는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프랜차이즈에 최종 합류할 10개 기업을 발표했다.


[사전예약]
▶아이스버드 게임스
모바일카드 RPG ‘찐삼국’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미호요
‘붕괴3rd’에서 코스프레 창작 플랫폼인 코스프레 월드와 손잡고 글로벌 코스프레 콘테스트 ‘붕괴48’을 개최한다.


▶넷마블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서 할로윈을 기념해 신규 파이터 등을 업데이트했다.

▶미호요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의 1.1 버전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11월 11일로 확정하고 상세 콘텐츠를 공개했다.

▶디엔에이(DeNA)
농구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에 ‘빡빡이 강백호’ 선수 자료를 추가했다.

▶게임빌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
MMORPG ‘신 천상비’의 새로운 시즌 서버 ‘호접지몽’을 오픈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엔씨소프트
새로운 인재 선발 제도 ‘테마 채용’을 통해 '게임 디자인(Game Design)' 경력 사원을 모집한다.

▶한국게임산업협회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온라인 투표를 시작했다.


▶펄어비스
2020년 3분기 실적으로 11월 12일 발표한다고 전했다.

▶카카오 VX(대표 문태식)
홈트레이닝 앱 ‘스마트홈트’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셀렉스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11월 6일 ‘2020 게임문화포럼 오픈웨비나(Webinar, 웹 세미나)’를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개최한다.

▶한빛소프트
(주)바른생각과 '장애인 고용 촉진을 위한 기술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