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신작]

넷마블·스마일게이트 가세! 신작 大향연, 진해졌다!

게임앤드(game&) 2020. 11. 17. 11:37

스마일게이트, 여성향 캐주얼 '마술양품점' 출시…넷마블, 야심작 '세븐나이츠2' 사전다운로드 돌입 


전일(11월 16일) 한빛소프트가 '삼국지난무'로 포문을 연 11월 신작 모바일게임의 대향연, 더 진해졌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와 넷마블이 가세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장르마저 분명한 차이를 보이면서 풍성함까지 더했다. 

11월 17일(화) 넷마블은 '세븐나이츠2' 사전다운로드를 시작했다. 11월 18일 오전 10시 정식 출시에 앞서 이용자들의 원활한 플레이를 돕기 위한 조치다.

이 작품은 한국 최장수 모바일 RPG 중 하나인 '세븐나이츠'에 기반한 작품으로 원작과 장르에서 차별화를 꾀했다. 8등신으로 무장한 수집형 MMORPG다. 

원작의 20년 후의 세계를 담고 있는 세븐나이츠2는 영화를 보는 듯한 짜임새 있는 스토리를 기반으로 46종의 다채로운 영웅을 수집해 육성할 수 있다.  

넷마블의 2020년 야심작이며 위메이드의 '미르4'와 함께 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꼽혀왔다. 그도 그럴 것이 넷마블은 개발부터 상당한 공을 들여왔다. 

특히 별도의 세븐나이츠 IP(지식재산궈) 스토리만을 관리하는 팀을 만들어 시나리오와 캐릭터 개발에 나섰다. 스토리의 몰입도를 높였을 뿐 아니라 캐릭터들의 표정, 액션, 연기에도 상당한 공을 들인 것. 

또 전략 전투의 재미 극대화를 위해 스킬의 다양화, 15개 유형의 진형, 마스터리 등을 구현했다. 이외에도 전략적인 팀 구성을 요구하는 스나리오 퀘스트를 비롯해 4인/8인 레이드, 결투장(PvP) 등 제공한다. 

사전 다운로드와 시작 직후인 11월 17일 오후, 넷마블은 슈퍼주니어 신동, 규현이 작업한 ‘세븐나이츠2’ 뮤직비디오를 유튜브 ‘세븐나이츠TV’를 통해 공개한다.

'랩규'로도 유명한 규현은 싱잉랩으로 세븐나이츠2 테마곡을 불렀으며, 신동은 뮤직비디오의 제작을 맡아 세븐나이츠2의 높은 퀄리티를 진지하고 웅장한 느낌으로 담아냈다.

또  '세븐나이츠2' 가이드 영상을 공개한다. 영웅 성장, 기본 전투, '희귀 캐릭터 선택권' 얻는 방법 등 게임 플레이 기본부터 꿀팁까지 5가지로 구성됐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공식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신작 모바일게임 '마술양품점'을 11월 17일 오전 11시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이색 소재의 캐주얼 게임으로 가을 여심을 자극하며 주목받았다. 

이 작품은 마법으로 가득한 판타지 세계에서 주인공이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모바일 게임으로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강점이며 아바타와 나만의 양품점을 꾸밀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에도 나섰다. 접속만 해도 기간 한정 아이템 '오마이걸 다이마이봉'을 제공한다. 또 관련 업적을 완료하면 오마이걸 로고가 새겨진 게임 아이템(왕관)이 추가로 제공된다. 또 게임의 빠른 적응을 돕는 이벤트 등이 병행된다.